HOME

Saturday, February 3, 2018

정의당 "한국당 취재거부는 홍준표의 똥볼차기" "가짜뉴스? 홍준표 말 팩트체크 하면 진실이 얼마나 될 것 같은가"

정의당은 2일 자유한국당의 MBN 취재봉쇄에 대해 "홍준표 대표의 이번 행동은 정치권의 대표적인 ‘똥볼차기’로 오래도록 기억될 것이다. 더 이상 망신을 자초하지 말고 결정을 거두기 바란다"고 비난했다. 

김동균 정의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류여해 전 최고위원과 얽힌 홍준표 대표의 성희롱 발언을 보도했다는 이유를 들었는데 쪼잔하기가 이를 데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무엇보다 자유한국당이 가짜뉴스 타령을 하는게 가당키나 한가"라며 "당장 홍준표 대표가 그간 내뱉은 말들을 팩트체크 해보면 진실이 얼마나 될 것 같은가. 자유한국당 구성원들은 일베에서나 떠돌던 낭설을 가지고 와서 공공연히 떠든 것도 한 두 번이 아니다. 지난 정권에서 국가기관을 동원해 마구잡이로 살포하던 추잡한 말들은 또 어떤가"고 꼬집었다. 

그는 "소속 국회의원이 117명인 제1야당이 종편 방송사의 보도 하나에 세상이 다 뒤집힌양 호들갑을 떨어대는 꼴이 우습기 짝이 없다"며 "만약 해당 보도가 오보라면 절차에 따라 정정보도를 요청하고, 사실이 아닌 것을 바로잡으면 될 일이다. 지금 자유한국당이 하는 짓이 언론에 대한 갑질이 아니고 무엇인가"고 질타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