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December 20, 2015

印尼서 한국산 훈련기 T-50 추락... 조종사 2명 사망

T-50 고등훈련기
한국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첫 초음속 고등훈련기인 T-50이 20일 인도네시아에서 추락해 탑승한 조종사 2명이 숨졌다.
이날 오전 9시53분(현지시간)쯤 인도네시아 자바섬 족자카르타에서 ‘2015 족자 에어쇼’를 하던 T-50 훈련기가 족자 아디수찝또 공항 인근에 추락해 조종사 2명이 사망했다고 AFP가 보도했다. 현지 언론에 공개된 추락 영상에 따르면 T-50 훈련기는 공중에서 화려한 비행을 선보이다가 갑자기 지상을 향해 나선형 모양으로 하강했고 곧 화면에서 사라졌다.
이후 2초 정도가 지나서 둔중한 충격음이 들리는 것과 함께 공항에서 조금 더 떨어진 장소에서 검은 먼지가 솟아 올랐다. 에어쇼를 지켜보던 시민들의 비명 소리가 영상을 채웠다.
족자 아디수찝또 비행단 임란 바이디루스 단장은 “사고기가 공중에서 폭발하지 않았고 지상과 충돌하면서 거대한 화염에 휩싸였다”며 “조종사들이 비상탈출할 시간적 여유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인도네시아 공군 대변인 드위 바다르만토는 조종사들 외에 지상에서는 다행히 다른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바다르만또 대변인은 현지 메트로TV에 기술적 문제가 추락 원인이라고 말했다.
한국은 2011년 5월 인도네시아 정부와 4억달러에 T-50 16대를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고 2013년 9월부터 인도했다. T-50은 한국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첫 초음속 비행기다.
T-50 훈련기는 2013년 8월28일에도 광주 공군기지에서 시범비행을 하다 추락한 바 있다. 당시 사고는 150m~1㎞ 사이 초저고도에서 기체를 빠르게 강하하면서 연속 2회 회전 후 정상 비행을 하는 고난도 시범비행을 하던 중 발생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