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February 5, 2019

민주당 "우리나라 성장률, 미국 제외하면 OECD 1위" "에타 면제, 두고두고 지방의 효과 노릇 할 것"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은 6일 설 민심에 대해 "견강부회식으로 대선불복을 들고 나온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일부 정치인들에 대한 분노가 있었다"고 전했다.

윤호중 총장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김경수 지사에 대해선 이례적으로 현 지사를 법정구속 함으로써 해당지역의 지방자치가 심각하게 위협받게된 상황에서 매우 이례적 판결이고 이렇게 구속된 상태에서 도정의 공백이 이뤄지고 있는 데 대한 우려와 걱정이 함께 있었다"고 주장했다.

김경협 수석사무부총장도 "사법농단에 대한 민주당 대응이 미온적인 게 아니냐는 뼈아픈 질책이 있었다"며 "예를 들어 지난 박근혜 정부 시절엔 (우리당) 강동원 전 의원이 대선불복을 얘기했다가 당에서 거의 징계, 탈당까지 했는데 지금은 (한국당이) 대선무효 얘기하는데도 왜 민주당이 대응을 제대로 못하느냐, 너무 좀 점잖게 대응하는 게 아니냐는 질책을 참 많이 들었다"고 거들었다.

윤 총장은 24조원대 무더기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와 관련해선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균형발전의 물꼬가 터졌다는 반응이 아니었나 싶다"며 "균형발전 숙원사업 23개 사업은 하나같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토대가 될 수 있는 사업이기에 두고두고 지방의 효자노릇을 할 것이란 기대감의 표현이었다"고 강변했다.

소병훈 조직사무부총장은 "젊은이들, 일반 시민들은 지난해 대한민국 경제가 거의 ‘폭망했다’ 수준으로 이야기한다. 지난해 경제성장률이 ‘2.7%밖에 안 된다’고 알고 있다"면서 "'OECD 회원국 중 2.7% 이상 경제성장률을 기록한 나라가 몇 곳쯤 되는 것 같느냐'고 되물으면 말씀을 안 한다. (아직 경제성장률이 발표되지 않은) 미국을 제외하고 대한민국이 경제성장률 1위"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해 국민 소비가 늘어나 경제성장률의 반 이상을 소비가 기여했고, 민간소비증가율이 13년만에 경제성장률을 앞섰다고 말하면, (시민들이) ‘그럼 왜 사람들이 어렵다고 하지?’라는 말을 한다"며 "정말 어려웠을 땐 어땠는지, 실제로 어려운 정도를 과거와 비교해 보라"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