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May 18, 2019

5·18 왜곡 농성단, 정호용 자택에 공개질의서 전달 질의서에서 “발포명령, 시신처리, 지만원 지원, 전두환 재산 은닉 의혹 당사자”로 지목

5·18역사왜곡처벌농성단(약칭 5·18농성단)이 18일 오후 경기도 과천시에 있는 정호용씨 집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후 공개질의서를 전달했다. 

공개질의서는 정씨 집 앞에서 공개 낭독 과정을 거친 후 전달됐다. 5 ‧ 18 농성단은 질의서에서 “전두환과 정호용 등 광주학살 주범들은 왜곡주범 지만원이 북한의 대남공작용 자료를 악용해 주장해온 북한 특수군 개입 폭동설에 동조해왔다”며 이로 인하여 “국론은 분열되고 5․18의 역사적 가치는 훼손되었다”고 규탄했다.  

질의서는 또 “80년 5월 21일 낮 12시경 전두환이 광주에 내려와 제1전투비행단장실에서 정호용 특전사령관, 이재우 505보안부대장, 미상의 1인과 함께 회의를 하였으며, 전두환이 광주를 떠난 직후 헬기사격이 있었고, 오후 1시 30분 경 당신 휘하 11공수여단의 도청앞 집단발포로 최소 54명의 즉사자 및 3백여명의 총상자가 발생했다”고 적시하며 “그날 제1전투비행단장실에서 나눈 대화 일체와 발포명령자가 전두환인지 당신인지밝히라”고 요구했다. 

농성단은 정씨의 지만원 지원 의혹도 제기했다.  

▲역사왜곡처벌법 제정을 요구하며 국회 앞에서 67일째 농성중인 '5.18농성단'이 18일 정호용 자택을 방문, 공개질의서를 전달했다ⓒ5.18역사왜곡처벌농성단

질의서에서 “제보에 의하면 정호용 당신은 지만원의 책을 수백질 구매해 준 것을 포함해 수천만원 이상의 금액을 그에게 지원했다. 정호용 당신이 지만원을 지원한 이유가 무엇이며, 야전군에 몇 명의 회원을 가입시키고 얼마의 금액을 지원했는지 상세히 밝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농성단은 암매장‧가매장 시신처리의 책임도 정씨에게 물었다. “허장환의 증언에 따르면 6월 내내 광주 국군통합병원에는 대형소각로가 설치되어 밤낮으로 시체를 소각했다고 한다. 1980년 6월초 당신의 특전사는 사체처리반을 광주지역에 내려보냈다. 특전사의 총책임자로서 사체처리반의 실체와 시신 처리의 모든 결과를 낱낱이 밝히라”고 촉구했다.

정씨의 엄청난 재산의 규모와 형성과정도 공개질의의 대상이 됐다.

“군인이었던 정호용 당신이 과천의 대저택은 물론이고 서울 강남 지역에 십여 채의 빌딩을 소유하고 있는 부자로 알려지고 있다. 이 엄청난 재산의 배후에는 전두환의 은닉자금이 대거 유입되었다는 소문도 들려오고 있다. 만일 정호용 당신이 전두환 비자금의 실질적 관리자 중의 하나라는 소문이 거짓이라면, 당신의 재산규모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그 과정을 국민 앞에 명백히 밝히라”고 요구했다.  

한편 5 ‧ 18농성단은 지난 2월 8일 국회에서 열린 지만원 초청 공청회에서의 망언을 계기로 2월 11일부터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 국회 제명과 지만원 구속, 5·18역사왜곡 처벌법 제정을 요구하며 국회 앞에서 67일째 천막농성을 진행중이다. 

광화문광장서 노무현대통령 10주기 시민문화제.."새로운 노무현"

이해찬 민주당 대표 등 참석..유시민 "노무현 하면 불끈 용기나길"
대전-광주-서울 거쳐 19일 부산서 마지막..23일 봉하마을서 추도식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고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시민문화제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임을 위한 행진곡'을 부르고 있다. 노무현재단은 올해 10주기 추모행사 주제를 '새로운 노무현'으로 정하고 애도와 추모를 뛰어넘어 깨어있는 시민들이 '사람 사는 세상'의 꿈을 갖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원년으로 삼자고 밝혔다. 2019.5.18/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박혜연 기자 =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10주기를 맞이한 시민문화제가 광화문광장에서 열렸다. '노란 나비'를 어깨에 단 시민들은 광장을 가득 메웠다.
노무현재단은 18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노무현대통령 서거 10주기 시민문화제 새로운 노무현'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1시부터 광화문광장에는 시민들의 체험을 위한 다양한 부스가 설치됐다. 노 전 대통령의 생애를 정리한 사진 정리회와 10주기 사진전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 등이 마련됐다.
시민문화제에 참석한 김화영씨(27·여)는 "세월호 부스를 왔다가 여기도 들렀다. 어깨에 노란 나비도 붙이고 이것저것 구경했다"면서 "서거는 슬픈일이지만 축제처럼 기억하려고 노력하는 것 같아서 좋아 보인다"고 말했다.
시민활동가 신승목씨(51)도 "노 전 대통령은 국민과 국가를 위했던 훌륭한 분"이라며 "노무현 정신을 이어받아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행동으로 실천하면서 살아야겠다고 생각한다. 다른 시민들도 같은 마음으로 오셨을 것"이라고 했다.
오후 6시부터 열린 본대회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장훈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18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고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시민문화제에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김어준씨의 사회로 토크콘서트를 하고 있다. 2019.5.18/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이 대표는 인사말에서 "오늘 이 자리에서 다 함께 문 대통령을 모시고 노무현 정신을 살려서 깨어있는 시민으로서 이 역사를 견인해 나갈 것을 약속하자"고 강조했다.
장훈 위원장은 "2014년 4월16일 당신(노무현 전 대통령)이 우리 곁에 있었다면 아이들이 살아돌아올 수 있었을 것"이라면서 "세월호 참사의 가해자와 5·18 광주학살의 책임자, 우리 (노무현)대통령님을 죽음으로 몰고 간 자들을 모두 처벌하는 것이 적폐청산의 시작"이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진 토크 콘서트에서는 사회자 김어준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등이 무대에 올라 '노무현 대통령과 민주주의를 말하다'를 주제로 토론했다.
유 이사장은 "이제 10년이 지났다. 노무현 대통령을 생각할 때 미안함과 슬픔 같은 감정보다는 불끈 용기를 주고, 강한 확신을 주는 노무현을 떠올렸으면 하는 취지에서 '새로운 노무현'을 주제로 채택했다"면서 "다음주 추도식 역시 이전보다는 좀 더 밝은 분위기로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양 원장은 "문재인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은 스타일이 크게 다르셨지만 세상을 보는 눈과 태도, 그에 대한 따뜻함과 뜨거움은 같았다. 그렇기 때문에 가까우셨던 것 같다"고 했다.
토크콘서트가 끝난 뒤에는 가수 이은미, 조관우, 데이브레이크, 알리, 육중완밴드 등이 참석한 음악 콘서트가 진행됐다.
지난 14일 대전을 시작으로 광주, 서울을 거친 권역별 시민문화제는 19일 부산시민공원에서 마지막을 맞이한다.
오는 23일 오후 2시에는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공식 추도식이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대통령묘역에서 엄수된다.
권양숙 여사와 노건호 씨 등 유족을 비롯해 노무현재단 임원, 참여정부 인사, 정당대표, 지자체장 등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될 이날 추도식에는 조지 H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이 참석해 추도사를 할 예정이다. 공식 추도사는 문희상 국회의장과 이낙연 국무총리가 낭독한다.
starburyny@news1.kr

리얼미터 "거짓 인터뷰 명예훼손..조선일보에 법적 대응"



[앵커]
최근 여론조사회사 리얼미터의 정당 지지도 조사가 일주일 간격으로 변동 폭이 크게 나타났었죠. 조선일보 등이 널뛰기 여론조사다 비판 기사를 썼는데, 리얼미터 측이 거짓 인터뷰로 명예훼손을 했다며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서준 기자입니다.
[기자]
리얼미터의 5월 2주차 조사 결과입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격차가 1.6%포인트, 오차범위 내 근소하게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해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상한 여론조사"라고 말했습니다.
불과 일주일 뒤 발표한 조사에선 격차가 13%포인트 이상 벌어졌습니다.
조선일보 등은 "이해찬 한마디에 춤추는 지지율" "널뛰기 조사 결과" 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택수 리얼미터 대표는 명예를 훼손 당했다며 조선일보 기자 등을 상대로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론조사 전문가인 배종찬 소장의 인터뷰 등을 근거로 조사방식을 비판했는데, 배 소장이 조선일보와 인터뷰를 한 적이 없다고 밝힌 것입니다.
배 소장은 이 대표와의 대화에서 "이렇게 이야기 한 적이 없고 해당 기자와 통화한 적도 없다"고 했습니다.
조선일보는 해당 기사에서 배 소장과의 인터뷰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이 대표는 조선일보와 인터뷰 한 교수들도 본인들의 설명과 전혀 다르게 기사화가 됐다고 했다며, 교수들과의 통화내용 등을 법적대응 자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영진 대구시장 언급하며 ‘달빛동맹’소개한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열린 제39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열린 제39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이 제39주년 5·18 광주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대구와 광주의 상생을 도모하는 ‘달빛동맹’의 의미를 강조해 눈길을 끈다. 달빛동맹은 대구의 옛 명칭인 ‘달구벌’, 광주의 한글풀이 ‘빛고을’을 조합한 말이다. 각각 보수와 진보의 대표성을 띠고 있는 두 도시의 화합을 되새기며 국민통합을 강조한 것이다.
 
5·18 기념식서 ‘분열의 정치’ 비판
이념·지역의 ‘상생협력 모델’ 제시
문 대통령은 18일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열린 기념식에 참석해 “오늘부터 228번 시내버스가 5월의 주요 사적지인 주남마을과 전남대병원, 옛 전남도청과 5·18 기록관을 운행한다”고 말했다.
 
228번은 대구 2·28 민주운동을 상징하는 번호다. 문 대통령이 5·18 기념식에서 이례적으로 ‘대구 2·28민주운동’을 언급한 것이다. 2·28민주운동은 1960년 2월 28일 대구지역 8개 고교 재학생 등이 부패와 독재에 맞선 민주화운동으로, 4·19혁명의 도화선이 됐다. 문 대통령은 작년 대구에서 열린 2·28 민주운동 기념식에 참석해 그 의미를 밝힌 바 있다.
 
광주의 228번 시내버스 운행에 맞춰 대구에서는 5·18 민주화운동을 상징하는 518번 시내버스를 운행 중이다.
 
문 대통령은 “대구 달구벌과 광주 빛고을은 ‘달빛동맹’을 맺었고 정의와 민주주의로 결속했다”며 “이것이 우리가 가야 할 용서와 화해의 길”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이 이처럼 ‘달빛동맹’을 강조한 것은 5·18을 두고 이념에 따른 갈등 이 나타나는 상황에서 정치적 지향과 지역주의를 넘어서 통합을 이루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해석된다.
 
문 대통령은 대통령 취임 전부터 ‘고질적인 지역주의 타파’를 정치쇄신의 목표 중 하나로 강조해 왔다.
 
최근 정치권에서 이슈가 된 ‘막말 논란’에 더해 일부 극우단체는 보수 성향이 강한 대구에서 5·18 유공자 명단 공개를 촉구하는 집회를 여는 등 5·18을 둘러싼 갈등 양상이 이념을 넘어 지역적으로도 퍼지는 양상이다.
 
문 대통령으로서는 민주주의 정착의 결정적 역할을 한 5·18이 이념·지역 갈등의 소재가 되는 상황을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문 대통령은 기념사에서 신군부에 대한 내란죄 판결 등을 언급하며 “5·18의 역사적 의미와 성격에 국민적 합의를 이뤘고 법률적 정리까지 마쳐 더 이상의 논란은 필요하지 않다”는 말로 5·18로 인한 갈등은 의미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달빛동맹’은 지역주의 청산의 모범이라 불러도 좋을 만큼 대구와 광주, 나아가 영호남의 상생에 긍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
 
경영인, 농업인, 청소년 등 세대와 분야, 계층을 아우르는 교류가 이뤄지면서 두 도시가 지역주의의 벽을 허물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용섭 광주시장과 권영진 대구시장 등이 26일 광주시청 행정동 앞 광장에서 열린 광주 대구 달빛동맹 강화를 위한 '228버스 명명식'에 참석해 가림막 제거 세리머니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뉴스1]
이용섭 광주시장과 권영진 대구시장 등이 26일 광주시청 행정동 앞 광장에서 열린 광주 대구 달빛동맹 강화를 위한 '228버스 명명식'에 참석해 가림막 제거 세리머니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뉴스1]
지난 2월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의 ‘5·18 망언’이 문제가 됐을 때 같은 당 소속 권영진 대구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용섭 광주시장에게 메시지를 보내 사과의 뜻을 밝히기도 했다. 

 
문 대통령이 기념사에서 권 시장의 사과를 언급하면서 참석자들의 박수까지 끌어낸 것은 결국 진영과 지역을 넘어서서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뜻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대구와 광주는 역사 왜곡과 분열의 정치를 반대하고 연대와 상생 협력을 실천하고 있다”며 ‘달빛동맹’의 정신을 통해 국민통합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다시금 강조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출처: 중앙일보] 권영진 대구시장 언급하며 ‘달빛동맹’소개한 문 대통령

박항서 '대화의 의혈2' 심경고백 부인 나이 베트남 연봉

5월 18일 밤 10시 45분 방영되는 '대화의 희열 2' 8번째 게스트로 박항서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베트남의 국민영웅 축구감독 박항서는 베트남에서 제2의 축구인생을 살아가는 이야기로 관심과 집중을 모았습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과 부산 아시안게임을 거치며 영광과 추락을 동시에 경험했던 순간들과 제대로 날개를 펴보지도 못한 채 사퇴와 경질을 맞아야만 했던 축구감독 박항서의 파란만장 인생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박항서는 2011년 한국 축구계를 뒤흔든 K리그 승부조작 사건의 전말을 고백했습니다.
전남 드래곤즈 감독이었던 박항서는 2010년 성적 부진의 책임을 떠안고 감독의 자리를 떠났습니다. 이후 승부조작 사건이  터지고 이에 가담한 선수들이 밝혀지며 큰 파문이 일어났습니다.
박항서는 당시 의문의 편지 한 통을 받았으며, 그 제보 편지에는 상상도 못 한 충격적인 내용들과 승부조작에 가담한 선수들의 실명이 담겨 있었다며, 승부조작 사건의 전말을 최초로 털어놓았습니다. 박항서는 “깜짝 놀랐다”라고 말문을 연  뒤,  "믿었던 애들인데…, 당시에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생각했다"며 , 그때 당시 심란했던 심경과 충격의 감정을  솔직하게 고백했습니다. 
박 감독이 동남아 베트남에서 일하게 된 계기는 박 감독의 아내인 최상아 씨가 먼저 제안을 했다고 합니다. 박항서 감독은  2017년 10월부터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자리를 옮겼고, 1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베트남 축구를 수준급으로 올려놓았습니다.
2018년 12월 15일 동남아시아의 월드컵인 '스즈키컵'에서 베트남을 10년 만에 우승으로 이끌어낸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정부로부터 훈장까지 받았습니다. 우승까지 거머쥘 수 있던 것은 박항서 감독의 '파파 리더십' 덕분이라고 합니다.
베트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감독들과 베트남 사람들 모두 놀라게 되었고 감독의 조국인 한국에도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선수들을 자식처럼 따뜻하게 대했습니다. 
선수들에게 발마사지를 해주는가 하면 부상당한 선수에게 감독에게만 주어지는 1등석을 양보하는 등 진정한 '파파 리더십'을 보여줬고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인들에게 믿고 따를 수 있는 아버지 같은 리더로서 '국가 영웅'에 버금가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베트남 인구를 감안하면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우리나라 히딩크 감독이 누리던 인기를 훨씬 넘어선 상태입니다. 박항서  감독은 1959년생으로 올해 나이 61세입니다. 박항서 감독은 한양대학교를 졸업했으며, 키는 170cm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산청이며,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으로 박항서 감독의 연봉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박 감독의 연봉은 VFF와 2020년 1월까지 계약이 된 상태로 월급은 2만 2천 달러(약 2400만 원) 정도를 받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베트남 언론에서는 박 감독의 계약은 3년이고 월급은 3만 달러, 연봉으로는 4억으로 연장이 되었다고 보도가 나왔지만 VFF에서는 아직 계약기간이 남았으며 연장은 결정된 것이 아니라는 대답을 했습니다.
박항서 감독으로 인해 우리나라와 베트남의 사업적 교류도 더 활발해졌으며 예전보다 비자 발급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박항서 감독님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지금과 같은 인기와 활약 쭉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2종소형면허시험 운전연습 _오토바이면허 따는법 _코스연습_ 레니게이드의꿈

녕하세요.^^ 2종소형면허&미라쥬렌트카페 운영자 대왕벌레 입니다.

서부터 미국 드라마 ‘레니게이드’를 좋아했던 운영자에겐 이 있었습니다.멋진 가죽 옷에 긴 머리 늘어뜨리고 부츠를 신고,사람의 심장박동 소리를 닮은 우렁찬 엔진소리를 자랑하는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바이크바로 “할리데이비슨”을 타는 것 입니다.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꼭 " 2종소형면허 " 가 꼭 필요하죠~!^^



 


대왕벌레
010-2542-6533
2종소형.com


레니게이드의 꿈!! 바이크매니아가 되기 위한 첫걸음 ~! 

2종소형면허 취득에 관하여 글을 올려드립니다.

우리나라는 원동기와 2종소형으로 오토바이면허가 나눠져있고,

1~2종보통면허 소유시 원동기는 자동포함으로 따로 취득하지 않아도 125cc이하

바이크는 운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이상 배기량의 오토바이를 운행하려면

무조건 2종소형이 있어야하는데요. 대부분 바이크 매니아분들의 드림바이크는

고 배기량의 바이크들이여서 꼭 따야하는 면허인듯 싶습니다.

일단 우리나라 오토바이 면허 취득기준을 보시면,


<취득조건>
원동기면허: 만 16세 이상
2종소형면허: 만 18세 이상


<운전가능 오토바이의 종류>
원동기면허: 125cc이하 오토바이
2종소형면허: 모든 오토바이
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스는 4가지 항목을 시험보게 되는데요 ~

①굴절코스 ②곡선코스 ③좁은길코스 ④장애물질로코스까지 4가지 코스를 통과해야 합니다.

합격기준을 보시면
<각 시험 항목별 감점기준에 따라 감점한 결과 100점 만점에 90점이상 얻은 때 합격처리한다.>

또한 감점항목은 각 코스마다
①오토바이가 검지선 접촉시마다 ②발이 땅에 닿을 때마다 / 각 -10점씩 감점
으로써 실수는 시험볼때 통틀어 단 한번 봐준다는말로 해석할수 있겠습니다.

또한 실격처리가 되는 사항들도 있는데요. 보시면
①운전미숙으로 20초이내에 출발하지 못한때.
②시험과제를 하나라도 이행하지 아니한 때(코스 중 어느 하나라도 빼먹은 경우) 
③시험 중 안전사고를 일으키거나 시험코스를 벗어난 때
위 세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될 경우는 자동실격처리가 됩니다.

시험장마다 조금씩 다르긴하지만 대부분 원동기의 경우 ct100으로
2종소형의 경우 미라쥬250의 아메리칸 스타일 바이크로 시험보게 됩니다.

 

원동기 면허시험에 사용되는 대림 씨티에이스


2종소형 면허시험에 사용되는 효성S&T에서 나온 미라쥬250


원동기 오토바이인 시티의 경우 시험시 기어변속도 하지 않아도 되고,

오토바이도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자전거만 익숙하게 타시는 분도

금방 적응하시어 합격에 크게 어려움이 없지만,

2종 소형의 경우, 원동기와 같은 시험코스에서 시험보는 것 뿐만 아니라,

미라쥬는 오토바이 자체가 무거울 뿐더러, 클러치 사용도 해줘야하기에

왠만한 오토바이 고수가 아니고서는 한번에 합격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제가 시험봤을때, 경력이 꽤나 있어보이시는 퀵서비스 기사분들도 우수수 탈락하셨습니다

다음은 코스 지도를 한번 보시겠습니다.


위와 같이 출발에서 부터 엔드까지 4가지 코스를 통과하여야 하고,

솔직히 첫번째 굴절코스만 통과한다면 나머지 코스는 긴장감만 놓치지않는다면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90%이상의 시험자들이 굴절코스에서 탈락하며,

그래서 시작하자마다 20초 안에 우수수 떨어지는 진풍경(?)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각 코스별 진행요령에 대해 설명해 보려 합니다.

다들 아시다싶이 2종소형면허는 굴절코스만 통과해도 90%이상 합격 했다고 보실 수 있을정도로

굴절코스의 극악의 난이도를 제외하고는 나머진 무난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보통 굴절코스가 제일 먼저 있기때문에 시작하자마자 허무하게 10~20초안에 탈락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거기다 한번 떨어지면 시험일로부터 3일동안은 시험응시가 안되기 때문에

우리 성질급한 한국사람들은 속에서 열불이 나죠(운영자도 예전에 면허때문에 스팀열린적이 한두번이 아니라는..ㅋ)

저는 여건이 되서 연습도 잘할수 있고, 시간적 기다릴 여유가 있으신분이라면 괜찮지만,

빠른시간안에 합격을 하시려면 충분한 연습이 필수입니다~^^

효율적으로 2시간정도만 굴절코스를 연습하시면 충분히 합격가능하니 도움을 받아보셨으면합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나요 ㅎㅎ.. 쓰다보니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아졌네요...

이제 정말 본론으로 들어가, 굴절코스를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처 : 마하카페)

자 굴절 코스 그림입니다. 일단 시작하게 되면 20초이내에 진행하지 않을시 자동실격이라는 사실

제가 1편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었는데요. 그렇게 때문에 섣부르게 '준비됐다' 말씀하시지말고,

핸들도 틀어보시고, 클러치감도 한번 보시고 시작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감독관은 수험자의 준비사실을

확인하고 시험을 시작해야하기때문에 감독관의 준비됐냐는 말에 섣부르게, OK사인을 주고 시험이 시작되면

그때가서는 미쳐 확인하지 못한 사항이 있더라도 빼도박도 못하고 무조건 시험을 치뤄야하기때문에,

신중하게 보시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미라쥬의 경우 오토바이가 무겁기 때문에 어떤코스를 진입하더라도 일정 속도가 좀 있어야 핸들을 감기가

편합니다.  일단 스타트라인에서 시작전에 최대한 오토바이를 뒤로 물러서 시작하시는게 유리합니다.

가면서 균형도 잡고 일정 속도를 내줘야하기때문에 스타트라인에서 최대한 뒤로 가서 시작하는게 좋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네요. 감독관들도 이 사실을 알기에 어느정도 뒤로가는것에 대해서는 눈 감아주는 편이기도 합니다.

또 위 그림에서 보시면 첫번째 굴절이 우회전이기때문에, 진입시 최대한~ 왼쪽으로 붙어서 진입하시는게 좋습니다.

굴절은 크게 돌아야하기 때문입니다. 진입직전에 부릉 살짝 한번 스트록 땡겨주시고 왼쪽붙어 진입하시다가

앞바퀴가 분홍색선을 넘었을때 핸들을 오른쪽으로 꺾으면서, 체중을 오른쪽으로 실어 오토바이의 중심을 오른쪽으로 가게

만들어 첫번째 굴절을 통과합니다. 후 직선코스에 살짝 다시 스트록을 감아주며,

다시 균형을 잡고, 좌회전 준비를 위해 오른쪽으로 붙습니다.

마찬가지로 앞바퀴가 하늘색선을 넘는순간 이번에는 반대로 왼쪽으로 핸들트는 동시에, 체중도 왼쪽에 주고 돌아줍니다.

굴절코스에서 주의 할 사항으로는 일단 특히 앞 바퀴의 경우 나갔을 경우 나갈때 한번 탈선,

다시 나간바퀴가 들어올때 탈선으로 간주되어, -20점으로 자동탈락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바퀴가 탈선하는 일은 최대한 없도록 과감하게 휙휙 핸들을 꺾어주는것이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돌면서 균형을 못 잡겠거나 속도가 부족하여, 못 돌것 같은 경우(검지선은 밟지 않고!) 그 밖으로 차라리 발을 한번 딛는것은

-10점만 감점이므로 무리가 있겠다 생각되시면 필살기로 사용해보시는것도 현명한 판단일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코스와 코스 사잇길은 준비단계의 길로써 이곳에서 발을 딛는 것은 상관없습니다 !

굴절통과후 바로 진입하지 않고 한숨돌리시는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렇게 굴절을 통과하게 되면 S자와 좁은길 장애물은 중하 난이도입니다.
  
(출처 : 마하카페)

S자는 진입하면서부터 살살살~ 스트록을 조절해주시면서 선따라 쭈~욱 따라가시면 되겠고요. 균형감각이 중요합니다 !

 (출처 : 마하카페) 


다음 좁은길은 앞바퀴를 입구에 잘맞추고 진입하기 2~3m 전부터 스트록을 좀 감아 20~30km정도 속도로 진입

하시면 길이 좁아보여도 균형잡기에 적당한 속도가 붙었으므로,

균형잡기에 크게 어려움없이 무난히 통과하실수가 있으실 겁니다.


장애물코스 (출처 : 바이크스쿨)

 그다음 장애물은 S자 통과하신분이시라면 쉽게 통과하실수 있을 것이고요 ! 

굴절 외의 코스는 너무 막 넘어갔나요 -_-;;

굴절을 통과하신분이라면 나머지 코스는 방심만 않는다면 위에 요령정도만 알아도 분명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코스 사진은 첨부하겠습니다. 보시고 참고하세요 ~

장애물까지 완벽하게 통과하시고 나면 드디어 우리나라에 있는

모든 바이크를 합법적으로~~ 몰수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제 설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ㅎㅎ?

열번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없고,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우공이 산을 옮긴다고 했습니다 !

절대 좌절. 포기하지 마시고 2종소형면허에 도전하셔서 합격의 기쁨을 맞이하시길 바랄께요 ~ 감사합니다 ^^

연습에대한문의는 쪽지나 연락한번주세요^^
대왕벌레 010-2542-6533
2종소형.com
------------------------------------------------------------------------------------------------------------------
2종소형 2종소형면허 바이크 오토바이 대왕벌레 강습 굴절코스 미라쥬250 렌트 굴절 면허 도봉면허시험장 합격 ct100 2종소형강습 운전면허시험장 미라쥬연습 2종소형굴절 2종소형렌트 2종소형무료강습 2종소형미라쥬250 2종소형연습 2종소형오토바이 2종소형응시나이 2종소형코스 2종소형합격 3번탈락50cc등록 강남면허시험장 강서운전면허시험장 강심장최진혁 교차로 나도이제2종소형이있다ㅋ 나도합격 렌탈 면허시험장 모터사이클 무료강습 바이크면허비라고 스쿠터 시험 야마하 오토바이면허 운전면허 원동기 현승만 혼다 CBR ,야마하,중랑구,상봉역,양원역,구리역,미라쥬250,무료강습
R1,R6,696,695,CBR900RR,969,1098,듀카티,몬스터,윌리,잭나이프,스트리트파이터,r1000,r600,vf,엑시브,아프릴리아,cb400,쉬버,티맥스,s1000rr,오토바이면허,오토바이면허따는법,바이크면허따는법, 스쿠터면허따는법,굴절코스통과방법,협로코스통과방법,대왕벌레이종소형,대왕벌레 2종소형, 리스,비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