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Wednesday, April 21, 2021

김남국 "조국 수호, 민주당이 아니라 국민이 외쳤다"

 

"민주당은 눈치 보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했다

꺼져가던 검찰개혁 불씨 살린 건 평범한 국민

재보선 참패 원인, 조국 사태 아닌 민생 문제"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작년 10월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2020년도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질의를 하고 있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대표적인 친조국 인사로 꼽히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30 초선 의원들이 4·7 재·보궐선거 참패 원인 중 하나로 민주당의 '조국 수호'를 지목한 것과 관련해 "(조국 사태 당시) 조국 수호를 외쳤던 것은 민주당이 아니었고 국민이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14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당시 민주당은 손해를 볼까봐 눈치를 보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꺼져가던 검찰개혁 불씨를 살린 건 평범한 국민이었다"며 "민주당이 조국 수호와 검찰개혁에 대해서 국민에게 큰 빚을 졌다"고 했다.

그는 이어 이번 재보선 참패의 원인을 '조국 사태'가 아니라 '민생 문제'라고 진단했다.

김 의원은 "이미 (지난해) 총선에서 국민의 판단을 받은 이슈가 이번 문제 진단의 본질을 흐려선 안 된다"며 "이번 선거 패배의 핵심은 부동산 집값 문제를 잡지 못한 것과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소상공인들을 위한 대책 미흡"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윤 전 검찰총장이 공정의 대명사로 묘사되고 있는데 어떻게 평가하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엔 "거기에 대해 불만이 많다. 윤 전 총장이 공정과 사회 정의를 이야기하는 게 위선 같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이) 지난번 국정감사 때 나와 검찰 술 접대 의혹이 없다고 했는데 실제 수사를 해보니 술 접대 의혹이 있었다"며 "제대로 수사하고 기소하지 않아 국민적 분노가 있었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이 총장 재직 시절 조 전 장관을 수사한 것에 대해선 "윤 전 총장의 가장 치명적인 아킬레스건"이라며 "많은 법률가들이나 검찰 내부에서도 수사가 엉터리였다고 지적하고 있다"고 했다.

#김남국

#조국

#민주당

Sunday, April 18, 2021

토론토, 류현진에 이은 2번째 '도박'이 '대박'..지난해 ERA 9.68 매츠, 올시즌 벌써 3승에 ERA 1.47

 

스티븐 매츠의 활약상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는 토론토 팬들. [토론토 블루제이스 공식 트위터 캡처]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2020시즌을 앞두고 류현진과 4년, 8000만 달러에 계약했다.

그러자 여기저기서 ‘도박’이라고 아우성을 쳤다. 특히, 토론토 지역 매체들은 ‘부상 병동’ 류현진에게 4년이라는 기간에 8000만 달러를 투자할 가치가 있느냐며 토론토를 비판했다.

그러나 뚜껑을 열어본 결과 류현진에 대한 ‘도박’은 ‘잭팟’이 됐다.

류현진은 지난해 5승 2패, 2.69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며 토론토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끌었다. 건강에 대한 의구심도 말끔히 씻어냈다.

류현진의 영입을 반대했던 이들 매체들은 지금 그가 던질 때마다 ‘류비어천가’를 부르고 있다.

류현진의 영입 성공에 고무된 토론토는 2021시즌을 앞두고 또 한 번의 ‘도박’을 했다.

뉴욕 메츠에서 뛰고 있던 스티븐 매츠를 유망주들을 내주며 영입했다.

매츠는 2015년 빅리그에 데뷔해 줄곧 메츠에서 뛰었다. 6시즌 동안 31승 41패, 평균자책점 4.35의 평범한 성적을 남겼다.

지난해에는 부상 등으로 5패에 9.68이라는 높은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

그런 선수를 토론토는 과감하게 데려왔다. 팀의 4~5번 선발로 활약해주길 바랐다.

그랬던 그가 올 시즌 3번 등판해 3승을 올렸다. 평균자책점은 1.47이다. 류현진(1승 1패)의 1.89보다 낫다. 18.1이닝 동안 18개의 삼진을 잡았고 볼넷은 6개를 내줬다.

현재까지는 ‘대박’이다.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첫 경기에서 6.1이닝 동안 2피안타, 1실점했고, LA 에인절스와의 두 번째 경기에서는 6이닝을 던져 5피안타 1실점했다. 18일(한국시간)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더블헤더 1차전에서는 5회까지 노히터 경기를 하다 6회에 안타 2개를 맞고 1실점했다.

기대 이상의 쾌투를 보이자 미국 언론들도 그를 주목하기 시작했다. 대부분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내고 있다며 극찬했다.

토론토 팬 사이트인 제이스 저널은 매츠가 토론토 로테이션의 원-투 펀치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게 됐다며 흥분했다.

문제는 매츠가 언제까지 지금과 같이 쾌투할 수 있느냐다.

그러나, 2017년과 2020년을 제외하고 비교적 안정된 투구 내용을 보였다는 점에서 그가 급격한 부진에 빠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후쿠시마 방류에.."日, 지구의 우물에 독을 넣었다" 트윗 릴레이

 

일본 정부가 방사성 물질 오염수를 2년 뒤 바다에 방류하기로 결정하면서 트위터 상에 이를 반대하는 게시글이 해시태그와 함께 올라오고 있다. /사진=트위터 캡처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의 방사성 물질 오염수를 2년 뒤 바다에 방류하기로 결정하면서 트위터 상에 이를 반대하는 게시글이 해시태그와 함께 올라오고 있다.

트위터에는 '일본인이 지구의 우물에 독을 넣었다'는 트윗이 해시태그를 달고 확산 중이다.


해당 트윗은 과거 1923년 9월 발생했던 일본 간토대지진 당시 일본인들이 "조선인이 우물에 독을 풀었다"는 유언비어를 퍼뜨려, 6000여명 이상의 조선인들을 대거 학살한 만행에 빗대 작성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 트윗은 일본어, 한국어, 영어 등 3개 언어로 번역돼 공유되며 일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내 해시태그 운동처럼 번지고 있다.

앞서 일본 정부는 지난 13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부지 탱크에 보관 중인 방사성 물질 오염수를 2년 뒤 바다에 방류하겠다는 일방적 결정을 내렸다. 우리 정부와 중국 등 인접 국가들이 반발에 나섰지만 일본 정부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이에 미국까지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결정을 지지하고 나서면서 향후 문제 해결에 난항이 예상되고 있다.


홍효진 기자 jin8551@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