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May 31, 2015

보건노조 "청와대가 메르스 대책반 총괄하라" "현장과 동떨어진 탁상행정, 전시행정만 하고 있어"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은 1일 메르스 확산 사태와 관련, "보건복지부차관이 총괄하는 민관합동대책반을 청와대가 직접 총괄하는 범정부 종합대책기구로 격상시키라"며 청와대가 전면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보건의료노조는 이날 오전 청와대 앞 청운동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보건복지부의 민관 합동 총력 대응 선언은 너무나 안이하고 미흡하며 현장과 동떨어진 탁상행정, 전시행정이라는 비판을 면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보건의료노조는 아울러 "2차 감염만이 아니라 3차 감염까지 고려한 국가 재난 수준의 비상대응활동을 추진하고, 국가감염병위기대응수준을 ‘주의’단계에서 ‘경계’단계로 격상할 것"을 촉구했다.

보건의료노조 정재수 정책국장은 “보건복지부가 민관합동총력대응을 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철저한 대응을 하지 못하고 주먹구구식으로 일관하고 있다”면서 “의심환자들을 자가격리하라는 지침만 내리고 실제로 자가격리하고 있는 의심환자들에게 아무런 연락도 없다”고 비판했다.

백소영 경기본부장은 “정부는 유언비어만 막을 게 아니라 제대로 된 정보를 알려줘야 한다"면서 "현재 병원에서 일하는 병원노동자들도 아무것도 모르는 채로 일하는 상태”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메르스가 의심되면 어디부터 가야할지 지정병원을 알려줘야 한다"면서 "제2의 세월호 사태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지혜원 보건의료노조 국립중앙의료원지부장은 “현재 17일째 국립중앙의료원에서 메르스를 치료중이다. 에볼라, 사스, 신종플루 이후로 아무것도 변한 게 없다. 병원노동자들은 지금 간간히 버티는 상황”이라면서 “질병관리대책과 공공병원이 경제논리로만 운영되어서는 안된다”며 공공의료 확충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