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September 29, 2022

'발언 기억 안 난다'→'바이든은 아니다' 대통령의 기억을 찾아서

 언론마다 대통령실 전언 상이한 보도…대통령 기억도 진실게임?

경향신문 "처음엔 자신 발언 기억못한다 발언"
국민일보 "바이든 말하진 않아" MBC "바이든은 아닌데, 기억못해"
"처음부터 기억 안 난다 했으면 보도에 반영했을 것" 대통령실 답변없어

[미디어오늘 조현호 기자]

▲MBC가 지난 28일 방송한 뉴스데스크에서 윤 대통령이 바이든이라 말한 것은 아닌데 기억을 잘 못한다고 보도하고 있다. 사진=MBC 영상 갈무리

순방 중 '비속어' 논란의 핵심 당사자인 윤 대통령 자신이 '바이든'이나 '이 ××', '국회에서', '쪽팔려서' 발언을 했는지 여부를 놓고 매체별 엇갈리는 보도가 나온다.

윤 대통령이 참모들에게 어디까지 기억하는지 발언한 내용이 상이하지만, 대체로 '기억을 잘 못 한다'거나 기억을 못 해도 '바이든'이라고는 안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가장 먼저 대통령의 '기억 상태'를 보도한 곳은 경향신문으로, 처음에 윤 대통이 기억을 못했던 것 같다는 전언을 보도했다. 경향신문은 지난 27일자 3면기사 '윤 대통령, '비속어 논란' 확산에 자기 발언 부인하고 언론에 화살…'진실게임'으로 몰아가'에서 대통령실 고위관계자가 통화에서 “처음에는 윤 대통령도 자신의 발언을 정확하게 기억하지 못했던 것 같다”면서 “외부 전문업체 2곳에 판독을 맡겼고, 들어보니 '이 ××' 발언도 없더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바이든'을 포함해 그 때 발언 전체를 기억 못하는 것으로 해석되는 전언이다.

▲경향신문 2022년 9월27일자 3면

그러나 이튿날부터는 윤 대통령이 '바이든'은 분명히 안했다고 기억한다는 내용의 보도가 나왔다. 이재명 대통령비서실 부대변인이 27일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전화연결에서 “바이든은 아닌게 분명하다”고 한 이후부터로 보인다.

국민일보는 28일자 3면 기사 '[단독] 尹 “'바이든' 말한 적 없어… '이 XX' 발언 했는지는 잘 모르겠다”'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뉴욕 방문 중 터져 나온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참모들에게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말한 적은 없다”고 강하게 말했던 것으로 27일 알려졌다면서 다만 윤 대통령은 “'이 XX' 발언을 했는지는 잘 모르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썼다.

국민일보는 “복수의 여권 핵심 관계자들은 윤 대통령 비속어 논란이 벌어진 이후 뉴욕 현지에서 참모들에게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며 “여권 관계자는 '윤 대통령이 참모들에게 밝힌 내용은 '바이든을 겨냥한 얘기는 한 적이 없다'는 것이고, '이 XX들' 얘기를 했는지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MBC도 지난 28일 뉴스데스크 리포트 '“윤 대통령 '기억 안 난다'”'(온라인 제목 '논란에서 해명까지 13시간‥왜? “기억 안 난다”')에서 “윤 대통령은 당시 발언 내용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 바이든은 아닌데 무슨 말인지는 기억 못한다고 말한 걸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특히 MBC의 경우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윤 대통령의 발언이 기자단에 즉시 전해졌다면, 비속어 발언 보도에 반영될 수 있었다”고 전해 대통령실이 대통령의 입장을 신속히 전달하지 못한 점을 지적하기도 했다.

이재명 대통령비서실 부대변인은 27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바이든은 아니라는 근거로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친 결과를 제시하면서 “중요한 건 뭐냐 하면 저희가 바이든이 아님을 확인하기 위한 여러 작업들이 있었으나 (MBC 등 언론들이) 그런 과정이 없이 저희들에 확인도 없이 대통령의 발언이 기정사실화돼 자막화 되고 그것이 무한 반복됐다, 이것이 문제”라고 말했다. 이 부대변인은 '대통령에 직접 확인을 거쳤느냐'는 진행자 질의에 “대통령께서 먼저 바이든을 얘기할 이유가 없다, 너무나 당연한 것”이라며 “국회라는 표현은 미 국회라고 표현할 사람은 없다. 대통령이 미국을 상대로 해서 국회라는 표현을 쓸 리가 없고, 바이든이라는 표현을 쓸 리가 없는 것”이라고만 답했다.

이렇게 다소 상이한 보도 기류가 나오는 만큼 윤 대통령 자신이 직접 밝혀야 하지 않느냐는 목소리가 나온다.

미디어오늘은 29일 오전 윤석열 대통령이 어디까지 기억을 하고 있는지, '전부 기억을 못하는지'(경향신문), '바이든이라 말한 건 아니지만 나머지는 기억 못 하는지'(국민일보 MBC), '기억나지 않는다고 했으면 왜 MBC 등 기자단에 그 얘기를 전달하지 않았는지'(MBC) 등을 대통령실 홍보수석, 부대변인, 대외협력비서관, 대변인실 팀장 등에 전화통화와 문자메시지, SNS메신저를 통해 질의했으나 낮 12시30분 현재까지 아직 답변을 받지 못했다.

▲국민일보 2022년 9월28일자 3면

한편,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윤 대통령의 '이 ××' 발언을 두고 “검사생활 한 10년 하면 그××, 이××란 말이 입에 붙는다”며 “그걸 너무 쉽게 긴장을 푼 거다. 평소대로 (얘기)한 건데 야 이게 이렇게 내가 욕을 먹을 일이냐(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나중에 보니까 큰 일이 돼버리니까 인정할 수가 없는 거겠죠”라며 “말 실수를 한 것 같아서 참 유감이다, 앞으로 이런 일 없도록 유의하겠다고 하면 이해하고 넘어간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특히 “MBC를 악마화 시키는 것이 지지층이라도 결속시키려는 절박함에서 이러는 거 아닌가 생각한다”며 “빨리 있는 대로 사실대로 말씀하시고 유감표명을 하시는 게 낫다”고 덧붙였다.

Copyrights ⓒ 미디어오늘.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Tuesday, September 27, 2022

미국 서열 3위, 펠로시 하원의장 "윤석열 정부는 친중인가요?"

 

세계의 망언으로 세계적 월드스타가 된 윤석열.  아마 많은 분들께서 바이든 대통령이 노골적으로 패싱하니까 분을 못 참고 저런 말을 했다고 합리적 의심을 하실 겁니다. 그런데 바이든의 이런 패싱의 원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 펠로시 의장의 홀대 이 부분에 대한 충격적인 펠로시 의장의 발언이 나와 화제입니다.

 

오늘 한국일보는 "윤석열 정부는 친중인가요" 라는 펠로시 의장에 발언과 관련된 내용을 해당 내용을 자세하게 보면 한 외교 소식통이 펠로시 의장이 직법 "윤석열 정부는 친중인가요?" 라는 취지로 발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Monday, September 26, 2022

반도체 혁명, 기존 '이진법 메모리' 아닌 '다진법 메모리' 시대 열린다!

 

"더이상 반도체 미국 승인 필요없다" 

울산대가 성공한 '빛' 추진 반도체 엔진 듣도보도 못한 '0차원' 기술에 전세계 경악 

기존 '이진법 메모리' 아닌 '다진법 메모리' 시대 열린다 

 

최근 인플레이션 감축법으로 한국의 뒤통수를 날렸던 미국 정부가 뜻하지 않은 한국의 발견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어 화제입니다. 미국은 SK  등 한국 기업에 대한 중국 투자를 전면 금지시키는 한편, 정작 자국 기업인 애플과 인텔에게는 중국의 1위 플래시 업체인 YMTC 와의 결탁을 눈감아주며 비난을 자초했습니다. 중국 시장 비중이 큰 한국반도체 업계로서 이 소식은 재앙과 같았습니다. 이제 코로나 시대를 뚫고 온 마당에 아무런 대비가 되어 있지 못했던 한국의 상황상 전문가들은 이를 고의적인 한국 죽이기라 말할 정도로 비관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미 중국과의 기술 격차가 6개월로 바짝 좁혀진 마당에 한국이 이러한 최악의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오직 기존 반도체 패러다임을 뛰어넘는 새로운 원천 기술 개발이 시급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UNIST 와 울산대의 한국 물리학자들이 기적적으로 이를 성공시켜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선진국 그 누구도 성공한 적 없는 새로운 메모리 기술 혁명을 이룩한 것인데요. 

  

Close-up electronic circuit board. technology style concept.

 

Sunday, September 25, 2022

바이든 사기투자 요청에 한국 배터리 기업들 "미국 안가겠다"선언

 

한국의 반격 바쨔 쨔응 박살 !      

한국 기업들  " 미국 안가겠다" 선언  에  발끈한 ' 혁명 ' !!        

 

 한국을 통해 풍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풍부한 경험을 제공  합니다. 11월에 그녀에게 도착할 때까지 승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와해” 미국 기업들에게 배송도 되어서 배송도 도착하지도 않아 불공정을 해서 배송을 시작하게 되어서, WTO에 도착하게 되어서 다행이다.] 좋은 것. 일본 시장에서 경쟁이 촉발된 미국을 일본에 이르게 하는 것은 일본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여 세계적으로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이 소식에 띨띨띡이.  

 

2022년 8월 16일(현지시간) 조바입 미국 대통령이 총 7400억 원(약 966조4400억 원) 규모의 '인플레이션 감소법(Inflation Reduction Act)'에 도달했다.




https://korea-to-world.tistory.com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