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October 6, 2018

아파트 경비원에게 ‘쾌적함’ 선물한 이재명 “설계단계부터 휴게장소 반영”

“주민들의 ‘쾌적한 삶’을 위해 경비원, 청소원께 ‘쾌적함’을 선물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경기도청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6일 “경기도시공사가 시행하는 공동주택단지의 설계 단계부터 경비원, 청소원의 ‘휴게공간’을 반영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파트 경비원, 청소원분들께 쾌적함을 선물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사업이 많이 진행된 단지들은 지하에 있는 휴게공간을 지상층으로 옮기고, 에어컨 등 냉난방 시설을 기본으로 설치한다”면서 “장기적으로는 경비원, 청소원을 위한 ‘휴게시설 설치 기준’을 설계지침서에 명기해 설계 단계에서부터 공간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경기도시공사가 구상하는 ‘휴게공간’은 자연채광이 들고 환기가 원활한 지상층이며, 이곳에는 냉난방기는 물론 세면 및 샤워시설, 탈의시설 등이 설치될 예정”이라면서 “경비실 또한 냉난방 시설을 기본적으로 설치하고 택배를 보관하는 공간을 고려해 여유롭게 설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지사는 “아파트 주민들의 ‘쾌적한 삶’을 위해 저임금과 고된 노동에도 묵묵히 일하고 계신 경비원, 청소원분들께 경기도가 작은 ‘쾌적함’을 선물한다”고 이번 사업의 취지를 밝혔다.
이에 따라 경기도시공사는 단기적으로 오는 12월부터 현재 실시설계중이거나 사업계획 승인신청 전 사업부터 휴게시설 개선방안을 설계에 반영하게 된다. 
대상사업은 총 21개 블록 1만896세대(분양 2개블록 1920세대, 국민임대 1개블록 2075세대, 공공임대 2개블록 1612세대, 행복주택 16개블록 5289세대)에 이른다.
또 내년(2019년) 하반기부터는 민간사업자 공모 시에도 관리용역 휴게실 지상설치 및 경비실 택배보관 공간 확보 등 휴게시설 설치기준을 설계지침서에 넣어 지키도록 할 계획이다.

[오늘의 UFC] 하빕, 맥그리거에게 초크승..27전 27승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0, 러시아)는 지난 4월 알 아이아퀸타를 이기고 라이트급 챔피언이 됐다. 원래는 토니 퍼거슨과 싸울 예정이었는데 퍼거슨이 부상으로 빠져 상대가 급하게 바뀌었다.
누르마고메도프는 라이트급 왕좌에 앉기까지 하파엘 도스 안요스, 대럴 호처, 마이클 존슨, 에드손 바르보자, 그리고 아이아퀸타를 꺾었다.
그러나 26전 26승 전적을 쌓고도 '약한 상대가 제물이었다'는 일부 시선은 지우지 못했다.
이번에 보란 듯 누르마고메도프는 최강자를 꺾었다.
7일(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파라다이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29 메인이벤트에서 전 라이트급 챔피언 코너 맥그리거(30, 아일랜드)를 4라운드 2분 3초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꺾고 타이틀 1차 방어에 성공했다.
경기가 시작하자마자 누르마고메도프는 싱글렉 테이크다운을 걸었다. 맥그리거가 버텼으나 누르마고메도프는 끈질겼다. 또 기술적이었다. 30초가 넘는 공방전 끝에 맥그리거의 다른 쪽 다리 중심을 무너뜨리고 첫 테이크다운에 성공했다.
누르마고메도프는 한 번 맥그리거를 눌러놓은 이후 1라운드 끝까지 위에서 내려오지 않았다. 레슬링을 훈련한 맥그리거도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팔과 다리로 누르마고메도프의 몸을 묶어 파운딩 공격을 최소화했다.
누르마고메도프는 무작정 태클을 시도하지 않는다. 기습적으로 타격을 꽂기도 한다. 그라운드 싸움 전 변칙적인 셋업이 그의 장기다.
2라운드 맥그리거는 앞손으로 누르마고메도프의 테이크다운을 견제했다. 그런데 이때 누르마고메도프가 기습적으로 라이트 훅을 꽂았다. 맥그리거가 휘청였다. 숨 돌릴 새도 없이 누르마고메도프는 두 번째 태클을 걸었다.
두 번째 톱 포지션. 이번에 맥그리거는 체력이 많이 빠져 있었다. 누르마고메도프가 힘이 실린 팔꿈치, 주먹을 맥그리거의 얼굴에 내리쳤다. 누르마고메도프의 파운딩에 가드가 열렸다.
맥그리거는 정신력으로 버텼다. 그리고 다리를 세워 일어났다. 2라운드 종료 공이 울렸다.
3라운드. 맥그리거는 여전히 의기양양했다. "덤벼봐"라고 손짓하며 전진했다. 앞손 잽을 누르마고메도프의 얼굴에 하나 둘 적중했다. 누르마고메도프의 태클을 차단하고 타격전을 전개했다. 긴 리치를 활용한 압박이 조금씩 적중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누르마고메도프의 타격 실력도 만만치 않았다. 맥그리거와 타격 공방전에서 밀리지 않았다. 4라운드 초반 타격으로 맥그리거의 주위를 돌려놓은 뒤 태클로 맥그리거를 눕혔다.
맥그리거는 그라운드 움직이 잘 훈련된 상태였으나 누르마고메도프의 수준은 그 이상이었다. 풀마운트에 성공하고 다시 파운딩 공격을 시작했다.
맥그리거의 가드가 열렸다. 그러자 누르마고메도프는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걸었다. 맥그리거는 탭을 쳤다.
누르마고메도프는 9살 때 곰과 레슬링을 했던 최강 레슬러다. 테이크다운과 파운딩 콤보로 26명을 쓰러뜨렸다.
맥그리거도 다르지 않았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레슬링을 훈련했으나 누르마고메도프의 수준엔 미치지 못했다.
맥그리거는 2016년 3월 네이트 디아즈에 이어 처음으로 졌다. UFC에서 두 번째 패배다. 두 번 모두 리어네이키드초크로 졌다.
좀비 대 좀비…퍼거슨 11연승
코메인이벤트가 끝나자 옥타곤 옆 중계진의 셔츠에 피가 튀었다. 누구의 피인지는 모른다. 토니 퍼거슨 또는 앤서니 페티스 둘 중 한 명이다.
전 라이트급 챔피언끼리 맞대결은 혈투였다. 2라운드 두 선수는 많은 피를 쏟았다. 퍼거슨의 과다 출혈에 경기가 중단됐고, 페티스는 얼굴에 피가 흥건한 채로 주먹을 휘둘렀다.
압박 전략을 들고 나온 퍼거슨은 2라운드 공이 울리자마자 공격했다. 이때 페티스가 반격했다. 라이트 카운터를 퍼거슨의 얼굴에 꽂혔다. 퍼거슨은 '호랑나비 춤'을 추며 쓰러졌다. 얼굴엔 피가 흥건했다. 위기였다.
하지만 정신을 부여잡았다. 등을 바닥에 대고 끊임없이 꿈틀대며 공격을 피했다. 다리로 페티스의 손과 발을 감았다. 하위 포지션에서 피가 많이 나와 경기가 중단됐다.
이젠 기회였다. 퍼거슨은 페티스의 복부에 유효타를 꽂았다. 페티스는 체력이 급격히 떨어졌다. 반면 퍼거슨의 회복력은 경이로웠다. 언제 그랬냐는 듯 쉬지 않고 공격했다. 오른손, 왼손, 엘보가 페티스의 얼굴에 쌓아 갔다. 페티스의 얼굴이 피로 물들였다.
혈투에 2라운드가 끝나자마자 기립박수가 쏟아졌다. 하지만 3라운드는 일어나지 않았다. 페티스의 부상으로 닥터 스톱 TKO가 선언됐다.
퍼거슨은 무릎을 꿇고 눈물을 흘렸다.
라이트급 잠정 챔피언이었다. 지난 4월 누르마고메도프와 라이트급 통합 타이틀전을 벌일 예정이었다. 그런데 경기를 6일 앞두고 다리를 다쳤다. 잠정 타이틀을 박탈당했다. 쏟아지는 비난도 그의 몫이었다.
퍼거슨은 페티스를 꺾고 타이틀에 도전할 자격을 증명하겠다는 말을 실현했다. 11연승, 통산 전적은 24승 3패가 됐다.
페티스는 2014년 이후 첫 연승에 실패했다. 여전히 전적은 승패를 오가고 있다. 하지만 울지 않았다. 자신의 싸움에 만족한 듯 환하게 웃었다.
바지 벗을만 하네
알렉산더 볼코프(29, 러시아)는 키가 2미터 1센티다. 데릭 루이스(33, 미국)는 키 191cm 장신이자 120kg가 넘는 거구이지만 볼코프 옆에선 작았다.
볼코프는 긴 거리에서 루이스를 때릴 수 있었다. 반면 루이스는 그러지 못했다. 오버핸드 훅이 번번이 허공을 갈랐다. 볼코프가 공격하고 루이스가 물러나는 형국이 계속됐다. 3라운드 종료 18초까지.
하지만 루이스는 역전의 명수. 마지막 기회를 노렸다. 그 기회를 살렸다. 왼손으로 볼코프의 가슴을 때리고 준비했던 오른손을 볼코프의 얼굴에 터뜨렸다.
볼코프가 쓰러지자 묵직한 파운딩을 퍼부었다. 볼코프는 눈이 풀린 채 정신을 잃었다. 7초 만에 일어난 일. 8분이 넘은 전세가 한순간 뒤바뀌었다.
짜릿한 역전승에 루이스는 바지를 벗었다. 조 로건 해설위원이 이유를 묻자 "아래가 뜨거워서(My balls was hot)"라고 대답했다.
마르신 티부라, 프란시스 은가누를 꺾고 헤비급 랭킹 2위로 뛰어오른 루이스는 랭킹 5위 볼코프를 꺾고 헤비급 타이틀에 도전할 명분을 얻었다. 통산 전적은 20승 1무 5패로 쌓았다.
파브리시우 베우둠을 꺾고 콘텐더로 뛰어오른 볼코프는 타이틀전을 향한 마지막 길목에서 루이스를 못 넘었다. 6연승이 끊겼고 UFC 5번째 경기 만에 첫 패를 당했다. 31승 7패 전적이 됐다.

[영상] ‘땅이 마을 삼키는 끔찍한 순간’…인니 지진 위성영상 공개

[영상] ‘땅이 마을 삼키는 끔찍한 순간’…인니 지진 위성영상 공개
지난달 28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 강진 당시 거대한 지반이 액체처럼 변해 마을을 삼키는 장면이 잡힌 위성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은 지진 당시 월드뷰 인공위성이 팔루 지역 상공에서 0.5m 픽셀 해상도로 찍은 지반 액상화 영상을 트위터에 실었습니다.



영상에서는 지반이 진흙처럼 흐물거리며 순식간에 마을을 덮치면서 가옥 등 구조물을 삼키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재난당국도 당시 술라웨시 섬 팔루 인근 마을에서 1천700채의 가옥이 토양액상화로 인해 휩쓸려 들어갔다며 "페토보 구에서도 엄청난 양의 진흙이 빨아들이듯 집 구조물들을 삼켰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인도네시아 당국은 이번 지진과 쓰나미로 현재까지 확인된 사망자 수가 1천649명으로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당국은 실종자 수도 1천 명이 넘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김수한의 리썰웨펀]확 달라진 정부, 日욱일기에 묵언수행→정면대응, 왜?

지난 2013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열린 에어쇼에서 일제 해군기 모형에 욱일기가 꽂힌 모습. [사진제공=연합뉴스]


-2016년 5월 민간 차원의 욱일기 문제제기에 정부 ‘침묵’

-올해 국제관함식서 日욱일기에 韓여론 극도 악화

-정부도 日에 욱일기 게양 자제요청하며 ‘태세전환’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일본 자위대의 욱일기에 ‘국제관례’라며 입 뻥긋하기도 불편해하던 정부가 이달 해군 국제관함식을 앞두고 ‘욱일기 게양자제’를 요청하며 확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결국 이달 예정된 해군 국제관함식에 일본 자위대가 불참을 결정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올해는 일본 욱일기에 관한 한, 정부 차원에서 수동적→적극적 대응으로 전환하는 터닝 포인트가 된 해다.
일본 자위대 욱일기는 벌써 수년동안 우리 국민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했다. 그러나 정부의 공식적 대응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항간에서는 똑같은 전범기인 나치기(하켄 크로이츠)는 서구에서 금기시되고 있는데, 일본의 욱일기는 오히려 서구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나치기는 현재의 서구 선진국들에게 악행을 한 상징이고, 일본 욱일기는 아시아권의 상대적 약소국을 상대로 악행을 한 것이다. 서구 선진국들이 나치기에 거부감이 있지만, 욱일기에는 별 거부감이 없다.”
우리 정부 역시 국제적으로 용인되고 있는 욱일기 사용에 대해 이의 제기를 한 적은 없었다. 하지만 일본 욱일기 사용에 대한 여론을 바꾼 건 민간 차원의 문제제기였다. 민간의 문제 제기가 거듭되고 이에 따라 논리가 강화되면서 누구도 욱일기를 수긍할 수 없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어쩌면 이런 분위기 전환이 너무 늦은 것일 수도 있다. 제2차 세계대전 직후부터 지금까지 침묵 수준으로 대응했다가 70년이 더 지난 시점에서 겨우 목소리를 낸 것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긴 여정이었다.
박근혜 정부 시절이던 지난 2016년 5월 국내에서는 욱일기 문제로 여론이 발칵 뒤집힌 적이 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지금까지 욱일기 사용 활발…韓민간차원 대응에 의존=일본 축구 대표팀 유니폼, 나이키 에어 조던 시리즈 등 공공연한 스포츠 제품 디자인까지 욱일기가 사용된 점을 국내 민간 차원에서 지적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당시 ‘일본 전범기 전 세계 퇴치 캠페인’을 벌이던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해당 제품에 대한 항의 표시로 FIFA 회장과 나이키 사장 등에게 항의 서한을 보냈다.
서 교수는 그해 3월부터 5월까지 2달간 전 세계에 퍼져 있는 일본 전범기 디자인 실태 조사에도 나섰다.
조사 방법은 조사 인력과 재원에 한계가 있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메일 등을 통해 전 세계 재외동포들로부터 제보를 받는 방식을 썼다. 이런 프로젝트는 전 세계 재외동포들의 적극적 호응으로 가능했다. 2달간 미국, 호주,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 전 세계 주요도시에서 일본 전범기 디자인이 활보하는 사례가 서 교수에게 제보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뉴욕의 최대 백화점 메이시스에 비치된 관광 팸플릿, 호주 시드니의 일부 다이소(Daiso) 매장, 수제 버거로 유명한 영국 바이런(Byron)의 신제품 ‘번질라(Bunzilla)’, 이탈리아의 대표적 커피메이커 브랜드 비알레티(Bialetti) 등에 일본 전범기 문양이 새겨진 것으로 확인됐다.
서 교수는 “그렇게 제보받은 일본 전범기 디자인 사용 사례가 총 40여건에 달했다”며 제보받은 모든 회사의 홍보 담당자 연락처를 수소문해 항의 서한을 보냈다.
서 교수는 미국 유력 일간지인 뉴욕타임스에 일본 전범기 퇴치를 위한 광고도 게재했다. 관련 회사에 전범기 퇴치를 위한 영어 동영상 CD 등을 묶어 항의서한을 보낼 계획도 세웠다.
정부나 공공기관 도움없이 민간 차원에서 일본 전범기 퇴치를 위해 사력을 다한 것이다.
그러나 그와 같은 시점인 2016년 5월 24일 욱일기를 게양한 일본 해상 자위대함이 우리 진해항에 입항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당시 우리 해군은 ‘국제 관례’라며 아무 대응을 하지 않아 국민적 공분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일본 군함은 5월 25일부터 진해와 제주도 일대에서 실시되는 서태평양 잠수함 탈출 및 구조훈련 참가를 위해 우리 해역으로 건너온 것이라고 한다.
당시 해군은 “함정은 국제법상 자국 영토로 간주되고 있어 한국 해군이 일본에 욱일기를 달지 못하게 하는 건 주권 침해에 해당한다”며 “한국이 다른 나라에 갔을 때 함정 앞에 해군기를 달고 뒤에 태극기를 다는 것처럼 일본 역시 해군기로 쓰는 욱일기를 단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해명이 더욱 국민적 분노를 부채질했다.
민간에서는 일본 전범기 퇴치를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는데, ‘이순신 장군의 후예’인 해군이 해군사관학교와 해군교육사령부 등이 있는 ‘해군의 총본산’ 진해항에 입항해도 쉬쉬하며 눈치만 본다는 비난이 이어졌다.
▶日욱일기에 대한 비난여론 확산…정부도 태도 바꿔 ‘강력대응’=이런 국민적 분노는 2년이 지나 올해 해군 국제관함식을 앞두고 정부가 확 달라진 태도를 보이면서 조금이나마 위안을 받았다.
일본은 오는 10~14일 제주에서 열리는 해군 국제관함식에서 욱일기를 게양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우리 정부는 욱일기 게양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하면서 물밑 치열한 외교전이 전개됐다.
우리 정부는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11일 해상사열 때만이라도 국민 정서 등을 고려해 일본 자위대 함정에 일본 군국주의를 상징하는 욱일기 대신 일장기와 태극기를 게양해 달라고 요청했다. 2년전과 비교하면 장족의 발전이다. 일본 측은 법률상으로도 규칙상으로도 자위대 함정에는 자위함기인 욱일기를 달아야 한다며 우리의 요구를 일축했다.
논란이 이어진 가운데 북한이 일본을 비난하며 가세했다.
‘우리민족끼리’ 등 북한 매체들이 지난 5일 “일본 해상자위대 군함이 전범기인 욱일기를 게양하는 것을 단호히 불허해야 한다”고 요구하는 등 ‘남북:일본’의 전선까지 형성된 것이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최근 유튜브에 게시했던 ‘세계에서 욱일기(전범기)를 퇴치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영어 영상. [사진=유튜브캡처]
지난 5일 일본 언론은 우리의 합참의장격인 가와노 가쓰토시 자위대 통합막료장이 전날 기자들에게 “해상자위관에게 자위함기는 긍지다. (자위함에서 욱일기를) 내리고 갈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우리 정부는 11일 해상사열 때 참가국 함정들의 사열을 받는 좌승함을 현재의 일출봉함에서 독도로 바꾸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지는 등 추가 대응 논의가 이어졌다. ‘독도’를 부정하고 있는 일본 측에 ‘독도함’을 좌승함으로 내세우는 건 일본에 일종의 외교적 굴욕을 안겨주는 대응이다.
2년 전 일본 해상 자위대 함정의 진해 입항 때 눈치만 보며 ‘묵언’으로 대응하던 것과 딴판이다.
정부의 달라진 태도에 우리 해군도 보다 당당하게 대응했다.
해군이 지난 8월 31일 국제관함식 참가국에 ‘해상사열 때 부대기 대신 태극기를 달아달라’고 요청한 사실이 지난 9월말 뒤늦게 알려졌다.
우리 외교부 역시 이와 관련한 의견을 9월말 일본 정부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1일 국회 대정부질문 답변에서 “일본은 욱일기가 한국인들의 마음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 섬세하게 고려해야 한다”며 대응의 격을 높였다.
결국 이와야 다케시 일본 방위상이 지난 5일 제주 국제관함식에 해상자위대를 불참시킨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러한 결론이 한일간 신경전에서 한국의 승리를 의미하는 건 아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5일 오후 기자회견에서 “우리나라(일본)에는 우리나라의 입장이 있다. 이를 확실히 끈기있게 주장해 가겠다”고 말했다. 즉, 이번 불참이 일본 정부 입장을 관철하기 위한 판단이란 것이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반성 없는 일본 자위대가 독일을 본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서 교수는 지난 5일부터 전 세계에서 욱일기(전범기)를 퇴치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영어 영상(youtu.be/b6mXHaC1YgY)을 페이스북에 광고료를 지불하고 5일부터 게시한다.
또한 그는 자비를 들여 최근 유튜브에 게시했던 2분 분량의 영상을 미국, 호주, 캐나다 등 오는 11일 제주 관함식에 참석하는 주요 국가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일제히 배포했다.

극우 개신교를 보는 청년들의 싸늘한 시선

김진호 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 연구실장
최근 유럽을 휩쓸고 있는 극우주의의 바람이 심상치 않다. 몇몇 나라에서 극우주의 정권이 들어서기까지 했다. 마치 1930년대 파시즘의 시대가 부활한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그런데 그 현상의 중심에 청년이 있다. 지난해 11월 유럽 각지에서 극우주의자들이 폴란드의 바르샤바로 몰려들어 집회를 연 일이 있었다. 최근의 극우주의 집회 가운데 가장 큰 규모였는데, 그 행사를 주도한 것은 바로 폴란드의 청년 극우주의자들이었다.
반면 2016~2017년 한국의 거대한 ‘촛불의 물결’은 청년의 두드러진 활약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때 촛불을 든 청년들은 극우적 권위주의 체제의 부활을 도모했던 박근혜 정권에 항거한 것만이 아니다. 1980년대 민주화운동이 ‘더 철저하지 못해’ 권위주의의 공모자가 되어버린 것, 나아가 민주주의를 구축한 세대임을 자임했던 이른바 ‘586’, 곧 ‘촛불 청년’ 자신들의 부모세대가 사적 영역에선 권위주의적 독재자로 군림하고 있는 것에 대한 통렬한 문제제기이기도 했다. 마치 나치 청산을 공적 영역뿐 아니라 사적 영역에서까지 철저하게 구현할 것을 강력히 요청했던 독일의 ‘68운동’과 같은 현상이 2016~2017년 한국의 ‘촛불 청년’들에게서 나타난 것이다.
바로 이런 촛불의 열정을 받들고자 문재인 정권은 역대 어느 개혁정부보다 강도 높게 권위주의 청산의 정치적 드라이브를 계속하고 있다. 때로는 힘에 부쳐 보이기도 하고 때로는 의지가 의심스러워 보이기도 하지만, ‘촛불 정신’은 아직 이 정권의 정치에서 적잖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오늘 한국의 청년은 유럽의 청년과는 매우 다른 길을 걷고 있다. 신자유주의로 인한 격차화가 심각하고 그로 인해 절망의 늪에 빠져 허덕이기는 유럽보다 결코 덜하지 않다. 장기 미취업 상태의 세대임을 자괴적으로 표현한 ‘장미족’, 31세까지 취업을 못하면 영영 취업길이 단절된 세대라는 뜻의 ‘31절’, 그리고 끝없이 포기하면서 존재한다는 ‘N포세대’ 등의 신조어들은 한국 청년의 절망감이 어느 정도인지를 시사한다. 깊은 절망에서 벗어나지 못한 그들은 살아 있지만 시체나 다름없다. 그럼에도 부모세대가 요구하는, 성공주의에 대한 욕구는 내면화되어 마치 본능처럼 타자를 먹잇감으로 삼으려 든다. 청년들은 그런 자신을 스스로 ‘좀비’라고 일컫는다.
close
1980년대 청년들은 악마와 처절한 사투를 벌이는 존재로 스스로를 기억했다. 1990년대 청년들은 이미 악마의 달콤한 유혹에 취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취해버릴 수만은 없어 동요했다. 한데 2000년대의 청년들은 악마와의 전쟁에서 죽어버린 자, 단지 욕구로만 살아남아 움직이는 좀비가 되어버렸다.
진취성의 상징이던 청년은 2000년대 이후엔 더 이상 그렇게 간주되지 않았다. 그러나 2016~2017년의 촛불 현상은, 그리고 그를 이끈 한국 청년들 다수는 누구보다도 철저하게 탈권위주의를 추동하는 주역이었다.
최근 한 보도에 따르면 개신교 극우주의 청년들을 ‘미디어 전사’로 길러낸 에스더운동본부라는 선교단체가 가짜뉴스의 중심에 있다. 물론 이 단체가 양성하는 미디어 전사는 청년만 있는 것은 아니다. 적잖은 노년들도 전사 교육에 참여한다. 하지만 그 활동력은 청년에 비할 바가 아니다. 물론 이 단체 외에도 많은 극우성향의 개신교 관련 단체들이 있지만 가장 활동적인 멤버는 청년들이다.
그들은 극우주의 운동의 조직가들이다. 현재 한국의 극우주의자들은 노년층이 압도적으로 많지만, 극우주의적 운동을 조직하는 이들은 주로 청년들이라는 뜻이다. 바로 그런 청년 극우주의 조직가들이 가장 두드러진 활동을 벌이는 장이 미디어 공간이며, 특히 가짜뉴스의 유통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그리고 그런 이들을 양성하는 데 있어 개신교가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교회는 이런 극우주의적 조직가 양성기관에 가장 적극적으로 인적·물적 지원을 하고 있다. 또 대다수 교회들이 공유하는 근본주의 신앙은 극우주의와 결합하기에 싱크로율이 가장 높은 담론 양식이다.

극우 개신교를 보는 청년들의 싸늘한 시선

그런데 근본주의적 교회, 극우적 개신교계 단체, 그리고 활동적 극우주의 청년들이 결합되어, 특히 미디어공간에서 놀라운 활약을 보이고 있음에도, 한국의 대다수 청년들은 그들의 메시지에 잘 동화되지 않는다. 여전히 절대다수는 권위주의가 구축한 불평등하고 부조리한 체제에 대한 청산에 더 열렬히 반응한다. 성적 소수자나 인종적 소수자를 적대하는 온라인 텍스트들이 미디어 공간을 활개치고 다녀도, 훨씬 더 많은 청년들이 소수자를 배려하는 사회가 우리의 미래여야 한다고 믿는다. 나아가 그들은 ‘영적 전쟁’을 들먹이며 차별을 조장하는 종교를 매우 비판적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

UFC 맥그리거 하빕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메인이벤트 몇시 시작?

UFC 맥그리거 하빕 중계가 스포티비나우서 진행된다. UFC 캡처UFC 맥그리거 하빕 중계가 스포티비나우서 진행된다. UFC 캡처
2018년 UFC 최고 빅매치로 꼽히는 코너 맥그리거와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의 경기가 펼쳐진다.
7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거스 T모방리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229 메인이벤트에 코너 맥그리거가 1년 11개월 만에 복귀한다.
UFC 205에서 라이트급 타이틀을 거머쥐며 페더급과 라이트급 2체급 동시 석권 기록을 세운 맥그리거는 지난 UFC 223 이후 라이트급 벨트를 박탈당했다.
그 사이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는 라이트급 최강자로 거듭났다. 러시아 출신의 하빕은 현재 UFC 내에서 유일한 무패 챔피언으로 활약 중이다. 2012년 UFC에 입성해 에드손 바르보자, 하파엘 도스 안요스 등을 꺾으며 10연승을 질주했다. 총 전적은 26전 전승이다.
코너 맥그리거는 UFC 통산 9승1패, 종합격투기(MMA) 전적 21승3패, 하빕은 UFC 10전전승 무패를 질주하고 있다. MMA 26경기에 나서 패한 적이 없다.
UFC 229는 이날 토니 퍼거슨-앤서니 페티스, 데릭 루이스-알렉산더 볼코프 등의 경기가 예정돼 있다. 맥그리거와 하빕이 맞대결하는 메인 카드는 11시부터 중계될 예정이지만 두 사람은 메인이벤트이기 때문에 12시를 넘어서나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UFC 229 언더카드는 7일 오전 7시 30분부터 스포티비, 스포티비나우, 스포티비온에서 중계된다. 메인카드는 오전 11시부터 스포티비나우, 스포티비온에서 중계된다.

'도곡동 땅' 대금..철저히 관리되며 MB 위해서만 쓰였다

'도곡동 땅 매각자금' 흐름의 끝엔..'실소유주 MB'
[앵커]
다스뿐 아니라 도곡동 땅의 주인이 누구인지도 오랜 논란 거리였습니다. 법원은 역시 이명박 전 대통령을 주인으로 지목했는데, 그 근거는 이 전 대통령이 재산관리인을 통해 땅 판 돈을 관리했고, 또 이를 다스의 경영자금이나 본인의 사저 공사 등에 썼다는 부분이었습니다.
강버들 기자입니다.

[기자]
현대건설 등이 소유했던 서울 강남구 도곡동 땅은 1985년 이명박 전 대통령의 형 상은 씨와 처남이자 재산관리인인 김재정 씨 명의로 이전됩니다.
15억 6000만 원에 산 이 땅은 10년 뒤인 1995년 263억원에 포스코개발에 팔립니다.
돈은 땅 소유자였던 상은 씨와 김 씨 계좌로 나뉘어 들어갔는데, 돈의 일부가 다스 증자대금으로 쓰인 사실이
2007년 한나라당 대선 경선 과정에서 드러나며 땅 실소유주 논란이 일었습니다.
법원은 계좌 관리와 자금 사용 흐름을 볼 때 매각 자금과 땅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계선/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 : 김재정은 피고인에게 자금 보고를 해야 하는데 (주식)투자 손해를 너무 많이 봐서 고민이다라는 취지의 이야기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김 씨가 투자 손실 보고를 걱정하는가 하면 상은 씨 계좌에 있던 돈은 이 전 대통령의 논현동 자택 대금 아들 시형 씨 개인 사용분으로 지급됐습니다.
이 돈에 대한 변제는 이뤄진 적이 없습니다.
법원은 상은 씨와 김 씨는 개인적인 목적으로 돈을 쓴 적 없는 반면, 이 전 대통령은 자금에 대해 줄곧 보고받으며돈을 사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조영익·최석헌)

Friday, October 5, 2018

김기춘, 징역 1년6개월 재수감..조윤선 구속면해(종합)

'화이트리스트' 김기춘 법정구속..조윤선 집행유예
허현준 전 행정관 징역 1년6개월..현기환 징역 3년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5일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열린 '화이트리스트'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등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18.10.5/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서울=뉴스1) 나연준 기자,손인해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를 압박해 특정 보수단체를 지원하게 한 '화이트리스트' 관련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79)에 대해 1심에서 실형이 선고됐다. 조윤선 전 정무수석(53)은 집행유예가 내려졌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8부(부장판사 최병철)는 5일 김 전 실장에게 징역 1년6개월을 선고했다.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혐의로 항소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대법원 재판을 받던 중 구속기간 만료로 지난 8월6일 석방됐던 김 전 실장은 61일 만에 다시 수감됐다.
반면 조 전 수석에게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이 선고됐다. 지난달 22일 석방된 조 전 수석은 재구속 위기를 넘겼다.
재판부는 "법은 기업경영의 자유와 국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기업의 자유, 창의성 등을 존중해야 한다"며 "피고인들은 지위를 이용해 피해자의 의사결정 자유를 침해했다"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조 전 수석에 대해서는 "정무수석인 피고인의 실행지시가 없었다면 자금 지원 행위가 계속 이뤄질 수 없었다"며 "지위관계를 이용한 것으로서 강요행위 실행에 본질적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김 전 실장과 조 전 수석 등은 허현준 전 청와대 국민소통비서관실 행정관과 공모해 전경련이 2014년 2월부터 2016년 10월까지 특정 보수단체에 총 69억원가량 지원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재판부는 조 전 수석이 2014년 9월부터 2015년 5월까지 이병기 전 국정원장 등으로부터 매월 500만원의 국정원 특활비 총 4500만원을 뇌물로 받은 부분에 대해서는 "국정원 인사 조직은 원장이 대통령에게 직접 보고하기에 정무수석이 관여할 여지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무죄를 선고했다.
선고가 끝난 뒤 조 전 수석은 취재진과 만나 "아직 재판이 끝나지 않았다. 마지막까지 성실하게 재판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말한 뒤 법원을 빠져나갔다.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5일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열린 '화이트리스트'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등 선고 공판을 마친 후 법원을 나서고 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8부는 이날 박근혜 정부의 불법 보수단체 지원 혐의(화이트리스트) 등으로 기소된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징역 1년6개월을,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징역1년 집행유예2년을 선고했다. 2018.10.5/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한편 허 전 행정관에 대해 법원은 강요 및 위증 혐의로 징역 1년, 국가공무원법위반 및 공직선거법위반 등 혐의에는 징역 6개월과 자격정지 1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허 행정관이 지원 단체가 야당 지역구 등에서 집회, 시위를 하도록 한 것에 대해 "특정 후보 낙선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이자 선거운동에 해당한다"며 "소통비서관실 지위를 이용해 계획하는 것으로 보는게 타당하다"고 밝혔다.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강요 및 국고손실 등 혐의에 대해 징역 2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에 대해 징역 1년을 선고 받았다.
재판부는 "현 전 수석은 대통령과 공모해 새누리당 당내 선거에 관여하고, 국정원 자금 5억원을 횡령한데도 가담했다"며 "선거의 공정성을 훼손한 중대한 범죄로 그 죄질이 좋지 않다"고 판단했다.
이외에도 박준우 전 정무수석, 신동철 전 정무비서관, 정관주 전 문체부 제1차관, 오도성 전 국민소통비서관에게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이 선고됐다.
김재원 자유한국당 의원(전 정무수석)에게는 무죄가 선고됐다. 재판부는 "김 의원의 범행 가담 정도가 가볍지 않지만 김 전 실장의 지시를 거부하기 어려웠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yjra@news1.kr

與野, 이명박 징역 15년 선고에 “사필귀정” 한목소리…한국당은 ‘침묵’

이명박 전 대통령이 5월 2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첫 공판을 마친 뒤 법정을 나서고 있다. 사진=전영한 기자 scoopjyh@donga.com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는 5일 자동차부품업체 다스(DAS)의 자금을 횡령하고 삼성 등에서 거액의 뇌물을 챙긴 혐의로 기소된 이명박 전 대통령(77·수감 중)이 1심에서 징역 15년과 벌금 130억 원을 선고받은 것을 두고, “사필귀정”이라며 한목소리를 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석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1시간이 훌쩍 넘게 진행된 공판은 인내심 없이는 계속 보기 어려운 비리의 종합 백화점을 둘러보는 느낌이었다”며 “그동안 의혹으로 떠돌며 국민의 눈과 귀를 가려왔던 혐의가 거의 대부분 유죄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이어 “사필귀정이라 아니할 수 없다. 국민의 법감정으로 보면 형량이 높게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법원은 법리와 증거에 입각해 엄정하게 판단했다고 평가한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김삼화 수석대변인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징역 15년 선고는 사필귀정이며, 제왕적 대통령제를 뜯어고치는 계기로 삼아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오늘 판결로 대한민국의 대통령들이 임기 말이나 종료 후 불행한 결말을 맞이하는 불행한 역사가 반복됐다. 이는 역대 대통령들과 가족 및 측근들의 부도덕함과 범죄행위 탓이지만 결국 대통령이 권력형 범죄에 연루될 수밖에 없는 제왕적 대통령제가 근본적인 원인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민주평화당은 이번 판결을 두고 적폐청산의 큰 결실이라고 평가했다. 박주현 수석대변인은 “거짓으로 시작된 지난 9년간의 보수정권기간동안 나라의 기강은 무너졌고 한반도평화는 위협받았으며, 기득권층에 유리한 경제사회구조는 심화되었다”며 “지금이라도 모든 것이 밝혀져서 중형에 처해진 것은 사필귀정”이라고 밝혔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도 “드디어 다스의 실소유주가 이명박 전 대통령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이 알면서도 외면해왔던 진실, 허공에서 맴돌기만 했던 진실이 법원에 의해 인정되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다만 최 대변인은 “징역 15년에 벌금 130억원이라는 죗값은 이명박 정권 시절 국민들이 받은 고통의 크기에 비추어본다면 한없이 가벼울 뿐”이라며 “제기된 혐의 상당부분이 무죄로 판결난 것 역시 아쉬울 따름이다. 더 이상 단죄할 수 없는 우리 사법시스템의 한계가 안타깝다”고 밝혔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이날 판결과 관련해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한국당 측 관계자는 이날 뉴스1을 통해 “1심 결과라서 아직 (최종심이) 확정되지 않은 만큼 공식 논평은 내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Thursday, October 4, 2018

성경과 속담 ④ 도둑이 제 발 저리다

● 도둑이 제 발 저리다 ●
죄를 지은 자가 그것이 드러날까 걱정이 되어
너무 두려워한 나머지 도리어 자기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그 사실을 나타내게 된다는 뜻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비행기를 타고
오다가 놀라는게 있다고 한다
착륙할 즈음 지상에 보이는
수많은 빨간 십자가 네온사인!

조선왕조 500년을 거치며 뿌리내린 유교의 나라
대한민국에서 그 수많은 십자가는
기독교의 놀라운 성장을 말해주고 있는 듯 하다
그런데
누구나 교회의 상징으로 여기는 십자가가
사실은 하나님께서 절대 만들지 말라고 하신
우상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하나님께서 제정해주신 십계명중 두번째 계명이
우상을 만들지 말고,
절하지 말며,섬기지 말라는 말씀이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에는
십자가가 없었다
예수님 승천후 사도들이 다닌 교회에도
십자가는 없었다
초대교회에 십자가는
예수님을 사형시킨 도구로서 혐오의 대상이었다

그런 십자가를 교회에 들여온 단체가
천주교이다

오늘날 천주교뿐만 아니라 일반 개신교들도
십자가를 교회에 세우고 있다

그들은 십자가를
우상이 아닌 
교회의 상징일 뿐이라고 주장한다

그렇게 주장한다고 해서
우상이 우상이 아닐 순 없다

하나님께서는 분명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라고 하셨다
절하지도 말라고 하셨다
섬기지도 말라고 하셨다

섬기는게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만드는 것 부터가 하나님의 계명을 범하는 것이다

또한
섬기는게 아니라면서
자동차나 집안 벽에 걸어두고
목걸이나 반지등 악세사리로도 착용한다
그게 아무 의미없이 하는 것일까?

마치 십자가가 신비한 능력이라도 있어서
자신을 지켜줄 것이라는 생각은
정말 전혀 하지 않은 것일까?

귀신 쫓아 내는데
십자가는 왜 들고 다닐까?

끝까지 우상이 아니라고
우기는 저들에게
들려줄 속담이 있다

"도둑이 제발 저린다"

"도둑이 제발 저린다"

성경 출애굽기 20장은 십계명 장이다
2절부터 17절까지 10개의 계명이 기록되어 있다

그런데
그 십계명을 엉뚱하게 바꿔버린 종교단체가 있으니
바로 천주교이다

만약 정말 십자가가 우상이 아니라면
왜 우상을 숭배하지 말라는 
십계명중 두번째 계명을 없애버린 것일까?

도둑이 제발 저린다는 속담은
바로 이런 경우를 두고 하는 말이 아닐까?

발 그만 저리고 이제 편히 하나님께 나아오길 바란다





출처: http://waborage.tistory.com/22 [성경사용설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