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May 22, 2021

바이든, 文대통령과 회담 "너무 즐겨서" 길어져..'화기애애'

 기자회견서 케이팝, 윤여정 등 언급하기도

[워싱턴=뉴시스]추상철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백악관 오벌오피스에서 열린 소인수 회담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21.05.22.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과 공식 회담 시간이 길어진 이유는 회의를 즐겼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미 정상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AP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기자회견에 앞서 기자들에게 "오후에 문 대통령과의 공식 회담이 길어졌다"며 "회의를 너무 즐겼기 때문에 모든 것이 미뤄지게 됐다(I enjoyed the meeting so much that it caused us to move everything back)"고 말했다.

그는 회담 시간이 길어지자 참모들이 거듭 경고하며 방해했다고 부연하기도 했다.

이날 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총 171분에 걸쳐 정상회담을 가졌다.

먼저 워싱턴 D.C. 백악관 오벌오피스 야외 테라스에서 37분간에 걸친 단독 회담을 가졌다. 이후 실내로 이동해 57분간 소인수 정상회담이 이어졌다. 소인수 정상회담에는 두 정상 외 양측의 핵심 참모들이 배석했다.

이후 백악관 국빈만찬장에서 확대 정상회담에 돌입, 공동성명에 담길 최종 문구와 내용에 대해 막판 조율 과정을 거쳤다.

바이든 대통령은 문 대통령과 회담이 길어진 이유를 즐거웠기 때문이라고 설명한 셈이다.

그는 회담 후 문 대통령과 공동 기자회견에서도 한국의 케이팝(K-POP) 등을 거론하며 기자회견장에서의 긴장된 분위기를 누그러뜨리기도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케이팝 팬들은 전 세계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영화 미나리에 출연한 배우 윤여정이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을 언급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i27@newsis.com

Thursday, May 20, 2021

국민의힘, 박범계 검찰에 고발…"이성윤 기소됐는데 無조치"

 태영호·전주혜, 박범계 고발장 대검찰청에 제출

"지검장 권한 남용할 수 있는데 직무유기한 셈"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고범준 기자 = 태영호(왼쪽),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직무배제 등 관련 박범계 법무부장관을 직무유기죄로 고발하기 위해 고발장을 들고 종합민원실로 들어서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05.20.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국민의힘은 20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출국금지 의혹 수사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을 직무에서 배제하지 않고 있다며 직무유기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태영호,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 '박범계 법무부 장관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직무배제 해태와 관련 직무유기죄 고발장'을 제출했다.

태 의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탄검사라는 평가를 받던 이성윤 지검장이 기소된 상태"라며 "그런 그가 지검장 자리에서 버틴다. 지검장이라는 지위와 권한을 남용해 자신의 비위행위 덮으려는 것을 법무부 장관이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직무유기"라고 주장했다.

이어 "박범계 장관도 과거 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농단 사건의 수사 상황을 공개했는데 조국 전 장관과 가족에 대한 검찰수사가 진행되던 2019년 10월부터 갑자기 법무부가 공소장 비공개 규정 담은 훈령인 형사사건 공개금지 규정을 제정했다"며 "그해 12월부터 공인의 범죄정보에 대한 국민의 알 권리가 서서히 무시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작년부터 국회가 법무부에 공소장 전문을 보내라고 요구했는데 현 정권 인사 연루 사건에 대해서는 공소장 전문 대신 짤막한 사건 요지만 보낸다"며 "검찰수사가 청와대와 정권을 향하자 박 장관이 피의자사실공표로 옥죄려는 의도"라고 주장했다.

한편 태 의원은 박 장관이 이 지검장의 공소장 유출과 관련해 대검에 진상조사를 지시한 데 대해 "박 장관은 당장 공소장 유출자 색출 중단하고 이성윤 지검장 직무배제 단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Tuesday, May 18, 2021

양안전쟁 : 해와 별 가상 시나리오

양안전쟁 : 해와 별 가상 시나리오





https://youtu.be/F4Zfeb5Dm9o

코로나 백신 맞고 폐경된 여성이 생리 다시 해

 백신 접종 이후 생리혈의 양이 많아지거나 불규칙해지는 사례 있지만 유산의 위험이 높아지거나 임신능력에는 영향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진단

‘따끔합니다’ - 14일 서울 금천구보건소에서 의료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2차 접종을 하고 있다. 이날 시작된 AZ백신 2차 접종은 국내 첫 백신 접종 시작일인 지난 2월 26일 AZ 백신을 맞은 사람부터 순차적으로 받게 된다. 2021.5.14 뉴스1

폐경을 맞아 생리가 끝난 여성들이 코로나19 백신을 맞고 나서 다시 생리를 하는 사례가 있다고 영국 더 텔레그래프가 18일 보도했다.

과학자들은 폐경이 된 여성들이 백신으로 불규칙한 생리가 다시 시작되었는지 여부에 대해서 조사중이다.

아직까지 코로나백신 접종과 여성 월경과의 상관 관계에 대한 증거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킹스 칼리지 런던의 역학 교수인 팀 스펙터는 이달 초 백신 증상 추적 애플리케이션이 여성의 생리와 관련한 부작용을 추적 중이라고 밝혔다.

스펙터 교수는 “생리와 관련한 부작용을 신고한 약 6000명의 여성 가운데 수백 건의 사례만이 폐경 이후 다시 생리를 시작했다”면서 “우리는 이 문제를 심각하게 보고 있으며 더 추적 조사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성의 생리와 관련한 백신 부작용이 진짜인지 아니면 통계학적 우연인지 가리기 위해서는 더 많은 자료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미국 일리노이대의 의료 인류학자인 케이트 클렌시 박사는 자신의 트위터에 모더나 백신을 맞은 뒤에 생리혈 양이 많아졌다는 경험을 전하기도 했다. 클렌시 박사는 “동료 가운데 백신을 맞고 생리가 심해졌다는 이가 있다. 나는 모더나 1회 접종을 한 뒤 일주일 반이 지났는데 생리 양이 20대가 다시 돌아온 것처럼 쏟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백신 접종 이후 원래 주기보다 생리가 빨리 찾아왔다는 것이다. 수백명의 여성들이 클렌시 박사와 같은 경험을 나누기도 했다.

클렌시 박사는 코로나 백신과 여성 생리의 상관관계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 작업에 착수했지만, 아직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다.

의료진들은 백신과 생리 간에 상관관계가 있더라도 임신 능력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의 면역학자인 빅토리아 메일 박사는 영국 BBC에 백신 접종 이후 생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는 않다고 말했다.

메일 박사는 백신은 인간의 신체에 병원체를 투입하는 것이므로 외부 침입자를 막아내기 위해 혈관으로 무수한 화학적 신호가 생산된다고 설명했다. 갑작스럽고 불규칙한 여성들의 월경은 이러한 화학적 신호에 따른 결과란 것이다. 하지만 불규칙한 생리가 유산의 위험을 증대시키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한일전쟁 시즌1 종합편,37분 영상) 기획 과 영상이 최고 입니다

 




일본은 동맹이 절대 아니다!!!

제대한지가 40 년이 지나가는데 일본과 전쟁을하게되고 난 한치의 망설도없이 전장으로 달려가겠다.

내가 지금까지 본 한일전 시나리오 중에 가장 퀄리티가 많았습니다! 너무 잘 만들었습니다!

다음 편도 너무 기대 되네요!

"윤석열, 대통령에게 '조국만 도려내겠다' 보고" 김의겸 의원, SNS 통해 주장... 전 청와대 민정 관계자 "박형철 통해 보고... 근거는 사모펀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은 지난 3월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는 모습.

ⓒ 연합뉴스

[기사 수정 : 18일 오후 1시 59분]

지난 2019년 8월 9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지명된 직후에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조국만 도려내겠다"라고 보고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문재인 정부 두 번째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비례대표)은 18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윤석열과 전두환'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국만 도려내겠습니다'라고 보고했다"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검찰의 권력에 조국 장관이 겁도 없이 개혁의 칼날을 들이대니 조국을 칠 수밖에 없었다"라면서 이렇게 주장했다.

이러한 주장은 "사람에 충성하지는 않으나 조직은 대단히 사랑하는"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이 검찰개혁에 나선 조국 당시 법무부장관을 칠 수밖에 없었다는 진단에 바탕을 두고 있다.

다만 김 의원은 "당시만 해도 (윤석열 총장이) '역심'까지 품지는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당시 윤 총장의 타깃이 '조국'(사모펀드)에만 국한돼 있었다는 것이다.

청와대 전직 관계자 "박형철 비서관 통해 보고했다"

김 의원의 이러한 주장과 관련해 청와대 민정라인에 근무했던 전직 관계자는 이날 <오마이뉴스>와의 통화에서 "'조국만 도려내겠습니다'의 근거는 사모펀드였다"라며 "제가 아는 바로는 (윤석열 총장이) 조국 수석에 대한 법무부장관 지명 이후 박형철 반부패비서관을 통해 보고했다"라고 전했다. 윤 총장이 박형철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을 통해 조국 장관 부인의 사모펀드(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의 블루코어벨류업1호) 투자를 근거로 조국 장관을 수사하겠다고 문 대통령에게 보고했다는 것이다.

이 관계자는 "사모펀드가 조국 장관의 것이라는 (윤 총장의) 허위보고에 청와대 검증라인이 부글부글했다"라며 "(윤 총장의 보고 이후에) 청와대 검증라인이 '사모펀드는 조국의 것이 아니다'는 보고를 올렸다"라고 말했다.

다만 박형철 전 비서관은 이날 <오마이뉴스>와 한 전화통화에서 "(당시 김조원 민정수석에게) 그러한 보고를 한 적도 없고, 검찰로부터 (사모펀드와 관련한) 압수수색을 한다는 얘기도 사전에 들은 적이 없다"라며 "검찰의 압수수색이 있기 전에 저는 휴가중이었다"라고 부인했다.

사모펀드와 관련한 윤 총장의 보고는 검찰 안에서 윤 총장의 핵심측근으로 분류되는 '한동훈(대검 반부패.강력부장)-김유철(대검 수사정보정책관) 라인'이 보고한 것에 바탕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한동훈 부장과 김유철 정책관은 고교(현대고)와 대학(서울대 법대) 동문이다.

사모펀드건은 조국 장관 가족 수사의 출발점이었다. 당시 언론들도 조국 전 장관이 사모펀드에 불법투자했다고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다만 법원(1심)은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 재판에서 사모펀드 관련 횡령 혐의는 무죄로,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는 유죄로 판단했다.

앞서 언급한 전직 관계자는 "검찰의 압수수색 이후 이 점(사모펀드는 조국의 것이 아니다)이 확인되자 검찰은 (딸과 아들의) 입시비리로 확전했다"라고 주장했다. 사모펀드 불법투자 혐의가 제대로 확인되지 않자 검찰이 부인과 아들·딸의 입시비리로 수사방향을 틀었다는 것이다.

임은정 "5·18때 검사 사표 던져봤나"

 윤석열 5·18 역사 평가에 빗대어 "한심하고 개탄" 안철수 유승민은 5·18 독점 말라

정청래 "박정희 전두환 후예 반성없는 5·18 계승? 영령들 통탄" 김남국 "지만원 무혐의시켜놓고…"

[미디어오늘 조현호 기자]

임은정 대검찰청 감찰정책연구관이 5·18 때 항명은커녕 사표라도 던져본 검사가 있었냐며 그러면서 검사라는 이름을 감당할 자격이 있느냐고 비판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5·18을 독재에 항거한 역사라고 평가한 언론 인터뷰 내용을 빗댄 것으로 보인다. 임 연구관은 “한심하고 개탄스럽다”고도 했다.

이밖에 윤 전 총장이 5·18 정신을 언급한 이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유승민 전 의원 등은 5·18은 전유물이 아니라며 문재인 정부 비판의 도구로 사용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박정희, 전두환과 그 후예들이 반성과 단죄없이 계승한다고 하면 5·18 영령들이 통탄할 일”이라고 반박했다.

임은정 연구관은 17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자신이 몇 주 전에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에 다녀온 경험을 들어 “굴곡진 현대사 굽이굽이를 펼쳐 읽다 보면 씁쓸할 때가 많다”며 “4·3도 그러하고 5·18도 그러하고 이웃 경찰에는 위법한 명령을 명백히 거부한 사례가 없지 않고 심지어 파면되고, 고문까지 당하는데, 검사들은 항명은커녕 사표 던진 사례도 잘 들어보지 못했으니 그러고도 검사라는 이름을 감당할 자격이 우리에게 있다고 할 수 있나”라고 비판했다. 임 연구관은 “한심하고 개탄스럽기 그지없다”고 지적했다.

임 연구관은 현충원에서 “5·18 경찰 영웅인 고 안병하 치안감님이 계시다”라며 “전남경찰국장으로 신군부의 지시를 거부하셨다가 보안사에 끌려가 고문을 당하고, 쫓겨났다”고 설명했다. 임 연구관은 “공무원은 상사나 조직이 아니라 국민에게 충성해야 함을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실천한 공직자의 사표라, 그 앞에 한동안 묵념을 하고 왔다”고 전했다. 그는 “안병하 치안감님 앞에, 또한, 민주주의를 위해 산화한 5·18 영령들 앞에 한참을 묵념하며 '나라면, 그때 어떤 선택을 하였을지', 그리고, '지금 어떤 선택을 하여야 하는지'를 곱씹으며 다짐하고 돌아왔다”고 반성했다.

5·18 정신 계승 논쟁에 불을 붙인 건 윤석열 전 총장이다. 그는 지난 16일 “5·18은 독재에 대한 저항이자 현재도 살아있는 역사”라는 메시지를 머니투데이 조선일보 경향신문 인터뷰를 통해 전했다. 이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5·18 정신을 배신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와 여당을 비판했다.

▲ 임은정 감찰정책연구관이 지난 3월29일 법무부·대검, 합동감찰 첫 연석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정부과천청사에 도착, 법무부로 들어가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연합뉴스

안철수 대표는 1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5·18 민주화 투쟁을 통해서 만들고자 했던 세상, 시민들이 꿈꿨던 세상은 지금 어디에 있느냐”며 “앞에서는 5·18정신을 소리 높여 외치면서 뒤로는 내로남불 삶을 살아간다면, 이것이야말로 5·18정신을 정면으로 부정하고 배신하는 것 아니겠느냐”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옛날에 민주화 운동을 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지금 자신들의 반민주적 행태와 독재가 용인될 수는 없다”며 “5·18은 특정 정치세력의 전유물이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유승민 전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민주와 공화의 헌법가치를 지키지 못한 문재인 정권은 5·18의 영령들 앞에 반성해야 한다”며 “평생 민주화 운동을 했다는 사람들이 권력에 취해 민주주의를 크게 후퇴시킨 점에 대해 참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우리 역사의 소중한 교훈들은 그 누구의 전유물이 아니라 위대한 국민의 몫”이라고도 했다.

이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먼저 자신을 돌아보라고 했다. 정 의원은 17일 페이스북에 쓴 글에서 “5·18은 국민 누구나 계승해야 할 소중한 민주주의 정신”이라면서도 “그러나 박정희, 전두환과 그 후예들이 반성과 단죄없이 계승한다고 하면 하늘에 계신 5·18 영령들이 통탄할 일”이라고 두 당 인사들을 비판했다. 정 의원은 “얼굴에 분칠한다고 그 얼굴이 변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분식회계가 불법이듯이 속다르고 겉다른 분식정치도 국민정서상 불법이고 역사적 죄악”이라고 비판했다. 윤석열 전 총장을 두고도 정 의원은 “윤석열씨, 비겁하게 숨어서 메세지나 날리지 말고 당당하게 링에 올라와라”라며 “굳이 나서겠다면 상대해줄 사람 많다”고 반박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3월4일 총장직에서 사퇴하면서 직원들에 격려의 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같은 당의 김남국 의원도 페이스북 반박 글을 통해 지난해 12월 '윤석열 검찰'이 수십 년간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왜곡하고 폄훼한 지만원씨를 무혐의 처분한 사건을 사례로 들었다. 김 의원은 “당시 자유한국당이 개최한 국회 공청회에서 '5·18은 북한 특수군 600명이 일으킨 게릴라 전쟁'이라고 말하며 사자 명예훼손을 한 혐의에 대한 것”이라며 “지씨의 발언은 5·18의 역사적 사실의 가장 본질적이고 중요한 사실을 왜곡했다”고 썼다. 김 의원은 “수차례 처벌을 받았는데도, 반성없이 수십년 동안 계속해서 역사를 왜곡해 온 지씨에 사법적 단죄 대신 윤석열 검찰은 무혐의 봐주기 처분을 했다”며 “이런 뻔히 보이는 봐주기 처분을 한 윤석열 전 총장은 5·18 정신을 말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5·18 정신을 독점했다는 유 전 의원 등의 주장에 김 의원은 “그 어떤 정치인도 5·18 정신을 자기 정치에 이용하려 하지 않았다”며 “미안함과 안타까움으로 함께 슬퍼하고 조용히 위로했을 뿐”이라고 했다. 그는 특히 “5·18정신 메시지로 정부를 돌려까기 하려는 정치인은 처음인 것 같다”며 “다시는 5·18정신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