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May 13, 2017

펌...文 대통령 , "일베, 그냥 놔둬선 안 돼"…'일베와의 전쟁' 선포......펌) 가짜 뉴스라고 제보가 왔으니 확인중입니다.

文, "일베, 그냥 놔둬선 안 돼"…'일베와의 전쟁' 선포


"일베가 대한민국의 사회 문제 발생에 한 몫 해"

"일베 그냥 놔둬선 안 돼, 일베와 같은 해악사이트 없애겠다"

문재인 회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어 '해악사이트'로 규정한 일부 사이트에 대해 앞으로의 대응방침을 발표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어 소위 '일베'(일간베스트 저장소) 등의 일부 사이트들을 거론하고 이들을 이른바 '해악사이트'로 규정하여 이들에 대한 앞으로의 대응 방침을 밝혔다.

14일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문 대통령은 처음으로 '일베'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들을 대표적으로 언급하며, 이들 사이트들에 의해 야기된 대한민국의 사회적 갈등과 차별이 심각하다고 보고, 이러한 사이트들에 대해 해악사이트로 규정하기로 하였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 대통령이 발표한 해악 사이트 중에는 일베, 디시인사이드, 메갈리아, 수컷닷컴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문 대통령은 이 중 일베를 대표적으로 거론하며, "해당 사이트들은 지난 수 년 간 사회적 갈등을 조장하는 게시글을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시민들을 불안하게 하고 국론을 분열시켰다"며 "비단 사회 갈등 유발만이 문제가 아니라, 불법적인 게시글들이 올라오고 유해정보가 공유되기도 한다"는 점을 언급하여 반드시 법적으로 다뤄져야 한다는 입장을 강조하였다.

더불어 문 대통령은 이러한 사회적 문제를 조장하는 일부 사이트들에 대하여 규제 방안을 강화할 것이며, 필요시 해당 사이트 폐쇄 명령이나 운영진 및 문제성 게시글을 지속적으로 게재하는 유저들에 대해 처벌하는 방안을 검토겠다는 뜻을 밝혔다.

해당 커뮤니티 사이트에 관한 자료의 출처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지난 4월 27일에 발표한 인터넷 상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따른 '인터넷 상 차별·혐오 및 불법 자료 관련 심의 및 시정요구 건수' 외 2개이다.

노형진 기자 (ibchungbye@nmh.co.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