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May 14, 2015

文 속내 담긴 글 유출..野 계파 갈등 새 국면

文, '당원에게 드리는 글' 발표 준비했으나 최고위 반발로 보류
"자리에 연연하지 않아… 무책임한 사퇴가 책임지는건 아니야"
"당 일각 지도부 흔들기 도 넘어…사심 갖고 위기 가중 안 돼"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홍유라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14일 고조되고 있는 당내 갈등을 정면 돌파하기 위한 입장표명을 준비했으나 최고위원들의 반발로 보류됐다. 해당 글에는 비노(비 노무현계) 진영의 비판을 정면으로 반박하는 내용이 포함된 데다 분출되고 있는 갈등의 이면에는 결국 내년 총선 '공천권'과 지도부 흔들기가 있다는 친노의 인식이 반영됐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당내 갈등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문 대표는 당초 이날 오후 2시에 '당원에게 드리는 글'의 형태로 당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려 했다. 그러나 문 대표의 계획은 이날 낮 12시께 최고위원 등 지도부 인사들과 입장표명 글을 공유하고 의견을 묻는 과정에서 수정됐다. 이후 오후 1시30분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논의한 끝에 일단 이날 입장표명은 '없던 일'로 했다. 최고위원들은 "입장표명보다 쇄신책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만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입장표명 글은 "지금껏 살면서 자리에 연연한 적이 없다"며 "당 대표가 직접 책임지는 것이 의원들과 당원들 총의라면 언제든 결단할 각오가 돼 있다"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이어 "그러나 무책임한 사퇴가 전투 패배의 책임을 지는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며 "큰 전쟁에서 이길 준비를 착실히 하는 게 책임 있는 장수의 책임 있는 태도라고 생각한다"고 밝혀, 일각에서 제기된 사퇴 요구를 거부했다.

친노 패권주의에 대해선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문 대표는 이 글에서 "혹여 특정 계파 이름으로 패권을 추구하고 월권하는 사람이 있다면 제가 먼저 쳐낼 것"이라며 "그게 누구든 제 몸의 일부를 잘라내는 심정으로 도려내겠다"고 강조했다. 또 "계파 나눠먹기식 공천은 결코 없다"며 "대표 개인의 자의가 개입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약속드린다"고 했다.

문 대표는 이 글을 통해 자신에게 제기된 비판에 대해서도 적극 해명했다. 그는 "재보선 패인을 치열하게 따지고 평가하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도 "하지만 패배의 책임을 막연하게 친노 패권주의 탓으로 돌리는 것이 온당한지 묻고 싶다"고 지적했다. 이어 "새누리당이 우리를 상대로 종북몰이 하듯이 우리 내부에서 막연한 '친노 패권주의' 프레임으로 당을 분열시키고 악화시켜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문 대표는 "당 일각의 지도부 흔들기는 지금 도를 넘었다"며 "당을 분열과 혼란으로 밀어 넣고 있다"고도 했다. 사심을 갖고 위기를 가중시켜선 안 된다는 내용도 담겼다. 그는 "혹여 지도부를 무력화시켜 기득권을 유지하려 하거나 공천지분을 확보하기 위한 사심이 있다면 결코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며 "패권주의를 성토하면서 패권주의를 보이는 행태야말로 역 패권주의"라고 싸잡아 비판했다.

문 대표는 그러면서 "모두가 각자의 기득권을 내려놓는 게 새 정치"라면서 "공천권을 당원들과 국민들에게 맡기고 사심을 버리는 것이 개혁정치"라고 썼다. 이어 "명분 없는 분열로 국민들께 더 이상 실망을 드려선 안 된다"며 "기득권 정치로 회귀하면 공멸"이라고 진단했다. 이와 함께 "과거정치로 퇴보해도 공멸"이라며 "새 정치, 개혁정치로 가기 위해 단결하는 것만이 우리가 함께 사는 길"이라고 글을 마쳤다.

문 대표가 최고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해당 글의 발표를 보류, 현장에서 폐기했으나 전문이 유출되면서 새정치연합의 당내 갈등이 더욱 고조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야당 관계자는 "회의 자체가 비공개로 진행됐는데 글의 전문이 언론에 새나갔다"면서 "비노에서 글의 내용을 보고 참을 수 없었던 게 아니겠느냐"고 진단했다. 이어 "계파 갈등을 넘어 분당으로 가지 않을까 걱정"이라고 덧붙였다.

조중동 저격수 정청래, 야당에서 왕따 당하는 이유는 [뉴스분석] 계파 떠나 우클릭 행보에 호된 비판… 친노비노 양쪽에서 공격, 출당 요구까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을 자숙을 요청했다. 정청래 의원도 당분간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지 않기로 했다.

정청래 의원은 앞서 지도부 총사퇴를 요구하며 최고위원직에서 사퇴하겠다는 주승용 최고위원을 향해 사퇴하지도 않을 거면서 빈말로 사실상 지도부를 협박을 하고 있다는 취지로 말했다. 주승용 의원은 정청래 의원의 말에 실제로 최고위원회의 자리를 박차고 떠났고 이 과정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의 분열상이 적나라하게 드러났다.

문 대표가 정청래 의원의 자숙을 요청한 것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엔 당내 분열상이 계속될 수 있고 여론 또한 악화될 수 있다는 점에서 나온 조치로 해석된다. 

사실 이번 논란은 비노계의 문재인 지도체제 흔들기 공방 속 야권의 분열상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는 해석이 강하다. 그리고 야권 분열의 상징적인 인물로 정청래 의원이 낀 형국이다. 

하지만 정 의원이 친노-비노 등 특정 계파를 떠나 우클릭하는 당 지도부와 의원들을 향해 거침없는 독설을 뱉어온 캐릭터임을 감안하면 단순 친노 대 비노의 대결  구도 속에 정 의원의 발언을 해석하는 것은 단순한 도식에 불과하다.  
정 의원은 지난 2월 문재인 대표가 당 대표로 취임하고 첫 일정으로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것을 두고 "독일이 유대인의 학살을 사과했다고 해서 유대인이 히틀러 묘소를 참배할 수 있겠느냐"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정 의원의 발언은 '히틀러'라는 표현 때문에 다분히 비난성 공격에 가까운 것이었지만 당 지도부의 우클릭 행보를 강하게 비판한 것으로 풀이됐다.

당시 정 의원의 발언을 두고 보수언론은 맹공을 퍼부으며 정 의원을 비난하면서도 문재인 대표 체제를 흔들어 댔지만 현재 정 의원이 문 의원의 방패막이 역할을 하면서 한 발언 때문에 보수 언론의 집중 포화를 맞고 있는 것은 역설적이다. 언론은 문재인 대표 체제 흔들기 공방의 주요 소재로 정 의원을 유리한 쪽으로 적극 활용하는 셈이다. 

정 의원은 지난 1일 트위터를 통해 "야당이 여당스러울 때 국민은 (여당의) 2중대라며 심판했다"며 "재보선 승패는 핵심 지지층의 열정이 관건이고 열정의 동력은 강한 야당의 정체성이다. 그런 면에서 당의 우클릭 행보는 선거전략상 실패"라고 지적했는데 정 의원의 이번 논란이 된 발언도 이 같은 맥락에서 이해해야 된다는 의견이 있다. 

정 의원이 주승용 의원을 향해 한 발언 중 자극적인 면만 부각되고 있지만 발언의 배경에는 문재인 대표에 대한 책임 요구가 지나치고 비노계가 요구가 당의 존립을 위협하고 있다는 판단이 깔려 있다. 현재 야당이 1년 뒤 총선과 향후 대선에서 이기려면 야당이 분열할 게 아니라 야성을 회복하는 것이 급선무라는 게 정 의원의 주장이다. 

정 의원이 많은 비난을 받고 있음에도 이에 반발해 ‘정 의원를 비난할 자격이 있는가’라는 물음이 계속 나오는 것도 대부분 국민들 인식에는 정 의원의 행보가 원칙론으로 비춰지고 있기 때문이다. 

정 의원은 ‘공격적인 최전방 축구선수’의 이미지가 강한데, 이런 이미지 역시 자신에게 적대적인 언론에 대해 수세적인 방어만 하지 않고 반감으로 볼 수 있는 반응까지 보인 정 의원을  언론이 포장한 측면도 강하다. 

정 의원이 가지고 있는 '조중동 저격수'라는 별칭도 지지자들에겐 보수언론의 문제를 앞장서 제기하는 ‘뚝심있는’ 정치인이라고 볼 수 있는 타이틀이지만 해당 언론사에는 그야말로 선전 포고와 같은 말이기도 하다. 

정 의원은 현재도 조중동과 인터뷰는 물론 개별 질문을 받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종합편성채널 방송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이 출연하는 것에 반대하고 있다.
  
▲ 정청래 의원
 
정 의원의 이 같은 강경한 입장은 새정치의 김진태 의원으로 통하기도 한다. 김진태 의원이 새누리당에서 극우에 가까운 성향을 보이고 있다면 정청래 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에서 왼쪽으로 치우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비유이다. 
계파를 가리지 않은 강성 발언과 우클릭 행보에 대한 거부감을 강하게 드러내면서 당 내에서도 정 의원의 입지는 별로 넓지 않다. 

정 의원이 줄기차게 모바일 투표를 도입해 정당을 개혁하자는 주장도 계파 간 이해관계가 뚜렷하기 때문에 큰 환영을 받지 못했지만 여전히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반대로 정 의원이 계파와 상관없이 종횡무진 강경 발언을 쏟아낼 수 있는 것은 당내 자신의 세력이 많지 않음을 보여주는 방증이라는 분석도 있다. 잃은 게 많으면 주저할 수 있는데 그만큼 당 내 자신의 편이라고 볼 수 있는 세력이 없기 때문에 어떤 강경 메시지에도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이다. 

정 의원이 트위터를 통해 대중들에게 직접 감정을 표출하는 식으로 정치를 하고 있는 것도 당내 세력에 의존하지 않고 대중과의 접촉면을 늘려 직접 정치를 실현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정 의원은 이번 발언 논란 때문에 문 대표의 자숙 요청을 받고 몸을 잔뜩 수그리고 있는 모습이지만 꼭 손해로만 볼 문제도 아니다. 

정 의원을 내치는 모습은 야성이 강한 정청래 의원 지지층의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바른말' 하는 당내 소신 정치인을 솎아내고 있다는 비판에 직면할 수 있다. 또다른 의미의 새정치 우클릭 행보로 인식될 수 있는 여지가 있다는 얘기다. 
야권 관계자는 하지만 "정청래 의원이 돈키호테와 같은 행보를 계속하면 최고위원이라고 하더라도 유권자의 환영을 받지 못한 가능성이 있다"며 "국민들이 야당 의원에게 원하는 수준의 폭이 넓다. 그 중에서 급진적인 사람들은 그런 것을 좋아할 수는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정 의원을 어떤 계파라고 하기에 참 애매한 부분이 있고 다른 의원들한테 인정을 받는 스타일은 아니다. 출당 요구 자체가 나온 것도 그 배경을 잘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Wednesday, May 13, 2015

South Korean Court Lowers Jail Sentence of Ferry Company’s Chief

SEOUL, South Korea — An appeals court on Tuesday reduced the prison sentence given to the head of the company that operated the Sewol ferry, which sank last year off South Korea’s southwestern coast, killing more than 300 people.
The High Court in the city of Gwangju lowered Kim Han-sik’s sentence to seven years from 10 years. Mr. Kim, 72, the chief executive of Chonghaejin Marine Company, had received the 10-year sentence from a lower court in November after being convicted of accidental homicide and embezzlement.
The presiding High Court judge, Seo Kyong-hwan, said Tuesday that he had decided to reduce Mr. Kim’s sentence after considering the lighter punishments given to other defendants in connection with the April 2014 sinking of the Sewol, one of South Korea’s worst disasters in decades. Investigators found that the ferry had been dangerously overloaded, among other safety violations, and that the family that controlled Chonghaejin Marine had stolen funds that could have been used to make the ship safer. Mr. Kim and others were convicted of helping the family embezzle the funds.
Most of the 304 people killed in the ferry sinking were high school students on a field trip. The ship’s captain, Lee Jun-seok, was convicted of murder and sentenced to life in prison last month for fleeing the ship without trying to help the passengers.

Sunday, May 10, 2015

Abandonment of Presidential Decree and Immediate Recovery of Sewol Ferry

https://youtu.be/xVh1jGNBVSQ

Please stand with us by signing up for "the Abandonment of Presidential Decree and immediate recovery of Sewol Ferry"

Don't miss this objective and sincere report about the Sewol ferry tragedy (04 16 2014) and yesterday's events in Seoul.
 — Hunter Jeong님 외 62명과 함께



Please stand with us by signing up for "the Abandonment of Presidential Decree and immediate...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