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June 29, 2019

'혐한' 물리친 일본의 '제 3차 한류'

"치즈 핫도그 하나 사려면 20분씩 걸려요."



지난 5일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역 주변. 교복을 입은 일본 고교생들이 한 한국 가게에 줄을 서다 불만을 토로한다. 하지만 기꺼이 20분을 기다려 치즈 핫도그를 사는데 성공한다. 이들은 핫도그 가게를 벗어나 인근 문구점에 들려 한국 가수의 사진을 살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오쿠보역은 '코리아 타운'이라 불린다. 한국 음식을 파는 식당이 몰려있다. 한 때 이 곳에 살던 한국인은 1만2000명이 넘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건너왔던 한국인들이 이곳에 하나 둘 정착하면서 코리아 타운이 생성됐다.

2002년 한일 월드컵 '1차 한류붐'에 이어 2004년 드라마 '겨울연가'가 인기를 끌면서 '2차 한류붐'이 일었다. 그러나 2012년 이명박 전 대통령의 독도 방문 이후 한일 관계는 급랭했다. 당시 한국인 절반이 떠나면서 신오쿠보 '코리아 타운'도 쇠퇴했다. 한국인이 떠난 자리는 중국인과 태국인 등 동남 아시아인들이 메웠다.

'3차 한류붐'이 일기 시작한 건 2017년.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 등 케이팝이 인기를 끌면서다. 일본인들이 신오쿠보 역을 다시 찾기 시작하면서 '코리아 타운'도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3차 한류붐은 1,2차 한류붐과는 다른 양상이다. 먼저 소비층의 변화다. 축구와 배우 '배용준'을 좋아하던 40, 50대 일본인이 떠나고 10, 20대들이 주 소비층으로 등장했다. 이들은 1,2차 한류팬보다는 씀씀이는 작지만 한일 관계에 영향을 별로 받지 않아 '충성도'가 높다. 이곳에서 한국어 학원을 운영 중인 이승민 원장은 "이들이 이곳에서 쓰는 돈은 약 4만4천원에 불과하지만 최근 한일 관계 악화에도 여전히 이곳을 찾을 만큼 정치적으로 영향을 받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대법원의 강제 징용 판결에 대한 이들의 의견도 예전 1,2차 한류팬들과는 달랐다. 고교생 유미코 나카유키 양은 "강제 징용 판결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있다"며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방탄소년단이나 엑소와는 상관이 없다"고 말했다.

지난해 일본을 찾은 한국인은 700만 명이 넘었다. 한국을 찾은 일본인과 합치면 양국 민간 교류는 1000만 명이 넘는다. 일본 젊은 층은 더 이상 자신의 기호와 정치를 연관시키지 않는다. 치즈 핫도그를 사는데 20분을 기다릴 만큼 한국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일부 일본 사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혐한'이 이들에겐 더 이상 한국을 좋아하는데 장애가 되지 않아 보였다.

*이 기사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으로 작성됐습니다.

관련기사

"600채 집주인 이씨를 잡아라".. '갭투자 후폭풍' 현실화

전세금과 매매가의 차이가 적은 점을 이용해 빌라 수백채를 사들인 다주택자가 보증금을 갖고 잠적하는 대형사고가 터졌다. 세입자들은 청와대 국민청원을 진행하고 집단소송을 진행 중이지만 현실적으로 전세금을 돌려받을 방법은 없어보인다. 한동안 서울 전셋값이 천정부지로 오르면서 500만원, 1000만원만 가져도 세입자를 낀 빌라 한채를 살 수 있는 갭투자가 성행한 데 따른 후폭풍이다. 전셋값이 내리면서 앞으로 이런 피해가 계속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뉴스1
◆세입자 대책 있나
지난달 SBS 뉴스토리 '150채 집주인을 고소합니다' 방송 이후 서울 강서구 일대 빌라 세입자들의 피해 제보가 잇따랐다. 인터넷 커뮤니티 '뽐뿌'에는 지난 23일 서울 화곡동 전세 세입자 A씨가 집주인 이모씨를 고발하며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의를 호소했다.
A씨에 따르면 이모씨는 올 초 잠적해 전세계약 기간이 만료된 세입자 수십명이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한 상태다. 이씨가 가진 집은 600채 이상으로 추정된다. 집주인이 잠적했다는 사실조차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세입자들을 포함할 경우 피해자가 수백명이 될 전망이다.
A씨는 "계약 당시 등기부등본에 문제가 없었지만 알고 보니 갭투자로 수백채를 돌려막아 전세금을 돌려줄 수 있는 능력이 없는 상태였다"고 말했다.
피해자들은 집단소송으로 대응할 방침이지만 사실상 이씨에게 전세금을 돌려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해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묵시적 갱신을 이용해 계속 거주하거나 남은 계약기간 동안 거주하다가 경매를 진행해 전세금을 회수하는 방법이 있다고 조언한다.
하지만 두가지 방법 다 허점이 있다. 전세자금 대출이 있는 묵시적 갱신의 경우 대출연장이 필요하므로 은행의 동의를 얻기가 어렵다. 경매는 현실적인 방법이지만 빌라의 경우 감정가가 낮게 나와 일정 부분 손실이 예상된다.
이씨는 세입자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매매가격을 실제보다 부풀리는 '업계약'을 한 정황도 포착됐다. 1억5000만원에 매매하고 등기부에 1억7000만원으로 기재하는 식이다. 이렇게 해서 일부 세입자는 매매가격보다 더 높은 전세금을 냈다. 피해자들에 따르면 공인중개사사무소에서 소개한 시세대로 계약한 만큼 중개자도 공범일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한다.
이렇게 갭투자 피해를 당한 세입자들의 일부 집주인은 돌려줄 전세금이 없으니 집을 인수해 소유권을 이전받을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그러나 수천만원의 손해를 보는 데다 집에 하자가 있거나 아파트 분양계획이 있는 신혼부부 등이 대다수라 손실을 감수할 수밖에 없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전세금과 매매가의 차이가 적은 동네는 전세계약 시 매우 신중해야 하고 이미 피해를 입은 경우 경매를 진행해 집을 취득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수천만원의 손해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나홀로 50대', 집에 안 가는 이유는

"집에 가면 심심해" 중장년 1인가구의 고민.."여가활동 저조한 1인가구 중고령자 지원 필요"
/사진=이미지투데이

50대 1인가구가 '외로움'을 주요 걱정거리로 꼽았지만, 보다 젊은 연령대에 비해 적극적으로 취미·여가 활동을 즐기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집에 가도 할 일 없고 심심해서…술이나 먹자"
바로 귀가하지 않는 이유./사진=2019 한국 1인 가구 보고서

25일 '2019 한국 1인 가구 보고서'에 따르면, 50대 1인 가구는 바로 귀가하지 않는 주요 이유로 "집에 가도 할 일이 없고 심심해서"라고 답했다. 이같이 말한 50대 남성과 여성 응답자의 비율은 각각 31%, 26.9% 수준이다.
이 보고서는 KB금융그룹이 지난 4월 수도권과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25∼59세 1인가구 고객 2000명을 설문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됐다.
50대 남성 응답자의 79%는 "평일 중 바로 귀가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답했다. 바로 귀가하지 않는 날은 5일 중 2.2일을 기록했다.
이들이 집에 바로 가지 않을 경우 식사를 제외하면, '음주'를 하면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드러났다. 음주 외에는 아이쇼핑 등을 위해 대형마트를 가거나 운동, 산책 등을 하는 비율이 높았다.
이는 20대 1인 가구와는 다른 양상을 보인다. 20~40대 응답자들은 바로 집에 가지 않는 이유로 "취미·여가 활동을 즐기기 위해서"라고 답했다. 이들은 시간이 생기면 적극적으로 개인적 활동을 즐기는 셈이다.
특히 20대는 △카페 △생활용품·팬시·문구점 △노래방(코인노래방 포함 △게임·PC방 등에서 시간을 보낸다는 비율이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좀 더 다양한 곳에 들러 시간을 보냈다.
◇취미 없으면 우울해진다?…"1인 중고령자 네트워크 강화해야"
/사진=이미지투데이

20~40대에 비해 적극적으로 여가 활동을 즐기지 못하는 50대 1인 가구는 우울감을 느낄 가능성이 크다. '도시지역 1인가구 중고령자의 여가활동유형과 우울수준'에 따르면, 여가 활동을 거의 하지 않는 사람은 누군가와 함께 주 1회 이상 여가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보다 우울 수준이 높았다.
이들이 여가의 빈곤뿐만 아니라 경제적 빈곤을 겪게 되면 상황은 더 심각해진다. 서울시 복지재단에 따르면, 서울 고독사 확실 사례 162건 중 84.6%가 남성이고 50대가 상대적으로 많다. 지난해 부산에서도 50대 남성이 숨진 지 5개월 이상 지나 백골화 상태로 시신이 발견됐다.
이에 최근에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 1인 가구의 여가활동을 지원하자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서울 종로구청은 64세 미만 독거남성을 대상으로 한 '소금 빼고 건강 더하기' 요리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서울 서초구도 1인 가구를 위한 문화 여가 프로그램을 월 2~3회 운영하고, 관심분야별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김혜진 연세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연구원은 이 연구에서 "여가활동이 가장 저조한 사람들에게 지원이 강조될 필요가 있다"며 "1인가구 중고령자의 사회적 네트워크를 강화할 필요가 있고, 여가동반자를 확대할 기회가 마련되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민선 기자 sunnyday@mt.co.kr

역사적 '南北美 정상회담' 가능성 급부상..文대통령 촉진역 주목

트럼프 DMZ행에 文대통령 동행 가능성..평화프로세스 급진전 발판되나
남북미가 함께 교착상태 돌파..文대통령 북미대화 촉진행보 힘 실릴듯

문 대통령, 북미정상 협상 중재안 될까 (PG) [정연주 제작] 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남북 분단의 현장인 비무장지대(DMZ)에서의 역사적인 첫 남북미 정상회담이 성사될 가능성이 급부상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촉진역(役)'에 주목받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9일 트위터를 활용해 DMZ 방문 사실을 공식화하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향해 '깜짝 회동'을 제안했고, 이에 북한 최선희 외무성 제1부상이 "의미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화답하며 북미 간 만남의 분위기는 한껏 고조되고 있다.
여기에 30일로 예상되는 트럼프 대통령의 DMZ행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동행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남북미 정상이 판문점 등에서 '3자 정상회담'을 할 수 있다는 예측에 무게가 실리는 양상이다.
지난해 남북 정상이 만났던 판문점에서 이번에는 남북미 정상이 손을 맞잡는 장면이 연출되리라는 기대감은 물론, 가능성은 크지 않아 보이지만 종전선언 관련 논의가 3국 정상 사이에서 이뤄질 수도 있다는 추측까지 흘러나온다.
남북미 정상회담이 성사된다면 하노이 북미 정상회담 후 소강상태였던 북미 비핵화 협상이 가장 극적인 형태로 돌파구를 찾는 셈이 된다.
특히 북미 양국이 아닌 남북미 정상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교착을 해소하는 것인 만큼, 자연스럽게 비핵화 협상의 '촉진자'로서 문 대통령의 무게감도 한층 올라가리라는 관측이 나온다..
우선 문 대통령과 청와대는 당장 내일로 예상되는 트럼프 대통령의 DMZ행에 김 위원장이 화답해 만남이 성사되도록 하는 데에 힘을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가 공개된 직후 "현재 확정된 것은 없다"면서도 "북미 간 대화가 이뤄지길 바라는 기존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의 제안에 응하도록 가능한 한 지원하겠다는 뜻으로도 읽을 수 있다.
문 대통령은 중장기적인 평화 프로세스 행보에도 가속페달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만일 이번에 남북미 정상회담, 혹은 북미 정상회담이 성사된다면 북미 간 비핵화 협상은 중대한 전기를 마련하게 된다.
설령 김 위원장과의 만남이 성사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트럼프 대통령이 만남을 제안했다는 사실, 그리고 북측이 "흥미로운 제안", "양국관계 진전에 또 하나의 의미있는 계기" 등의 평가를 내놨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북미간 대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있어 커다란 도움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트럼프 대통령을 한국에 초청해 국면전환의 모멘텀을 만들어내려는 문 대통령으로서는 비핵화 대화의 동력을 끌어올릴 놓칠 수 없는 기회인 셈이다.
청와대 안팎에서는 G20을 계기로 한 연쇄 정상외교로 북미의 대화 의지가 확인된 것은 물론, 서로의 입장이 한결 명확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문 대통령에게 "대북 안전보장이 핵심"이라는 김 위원장의 발언을 전달한 것도 이런 평가의 근거가 되고 있다.
이런 점에서 문 대통령의 향후 촉진행보는 이런 북한의 구상과, 미국이 내놓을 비핵화 조치 요구 사이의 간극을 최대한 줄이면서 북미 간 대화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는 데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 대통령이 최근 연합뉴스 및 세계 6대 통신사와의 합동 서면인터뷰에서 "플루토늄 재처리 및 우라늄 농축 시설을 포함한 영변 핵시설 전부가 검증 하에 전면적으로 완전히 폐기된다면 북한 비핵화는 되돌릴 수 없는 단계로 접어든다고 평가할 수 있다"고 언급한 점 등도 이런 촉진행보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이 같은 언급에서는 협상의 중간목표를 제시해 북미가 이를 징검다리 삼아 논의를 한층 수월하게 진전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구상도 읽힌다.
대화의 방법론적 측면에서 문 대통령이 최근 북한에 '톱다운' 방식 뿐 아니라 '바텀업'(실무자간 논의를 거쳐 정상이 최종 합의하는 방식) 논의를 병행하라고 한 것 역시 주목할 대목이다.
문 대통령은 최근 서면인터뷰에서 "미국의 실무협상 제의에 응하는 것 자체도 비핵화 의지를 보여주는 일"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북미 간 실무협상이 재개될 때 한국 정부가 일정정도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관측도 청와대 안팎에서 거론되고 있다.
hysup@yna.co.kr

Friday, June 28, 2019

이완 효과가 있는 피아노 음악, 평화로운 음악, 이완, 명상 음악, 배경 음악, ☯2902





이완 효과가 있는 피아노 음악, 평화로운 음악, 이완, 명상 음악, 배경 음악, ☯2902 - "YellowBrickCinema 기악 포함이완 효과가 있는 플루트 음악, 피아노 음악, 플루트 음악. 우리의기악 사용될 수있다이완, 공부, 명상 음악스트레스 완화.

YellowBrickCinema. 구성하는수면 음악, 공부 음악, 집중 음악, 이완 효과가 있는 음악, 명상 음악, 무속 음악. 치유 음악, 영기음악 , 선 음악, 스파음악, 마사지 음악, 기악이러한피아노 음악, 기타 음악, 플루트 음악, 요가 음악. 요가 음악또한 생산
뮤직 비디오와고전 음악작곡가 에서이러한 같이 (모차르트, 베토벤 같이바흐)

당사의 음악이 인기가 높은 것은 다음과 같은 것을 위해서입니다:

► 수면 음악:
YellowBrickCinema. 수면 음악완벽한 입니다 이완 효과가 있는 음악당신 을 도와당신 을 도와. 잠을로 이동 즐길 수깊은 수면. 우리의 음악깊은 수면 음악이다 베스트음악 스트레스 구조 , 에줄이다불면증, 홍보꿈. 우리의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음악수면 에 대한사용델타파부드러운 음악도움이루다깊은 이완 음악, 수면. 우리의이완 효과가 있는 수면 음악로서 사용될 수있다배경 음악, 명상 음악 이완 음악평화로운 음악과수면 음악.

우리 를 보자마음을 진정시키는 음악과마음을 진정시키는 음악과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음악도움 당신이 즐길 수이완 효과가 있는 수면 음악.
YellowBrickCinema. 깊은 수면 음악동영상 왔다구체적으로구성에이완마음과 몸 및 어린이 를위한 좋은성인 아름다운마음을 진정시키는 음악수면 에 대한로 참조수면 명상수면최면휴식을위한 .

일부 우리의뮤직 비디오통합이완소리자연로 당신을 당겨깊은 수면 , 평화로운 음악.
우리의 뮤직 비디오를 사용수면 명상 그리고 꿈결 같은 풍경 을 허용이미지몸을 이동
마음 휴식의 깊은 상태로우리의수면 음악, 마음을 진정시키는 음악. 우리 우리델타파자연스럽게홍보 상태이완 깊은 에 대한명상 음악.

►공부 및 초점 집중 음악:
우리의공부 음악농도 강력한 사용알파파강화 하는집중뇌 전력좋은이완 음악
응력 제거 를위한. 이공부 음악과집중 음악이완악기음악 그것은 당신을 도울 것입니다그 시험 .

YellowBrickCinema. 또한 고전적인 생산공부 음악동영상공부 농도최고 작곡가 를 사용하여처럼 (모차르트, Bach) 이들공부 음악 동영상사용될 수있다에공부또는배경 음악, 이완 음악과 .

►이완, 명상 및 치유 음악:
당사의 이완 음악은 디팩 초프라(Deepak Chopra) 명상, 불교 명상, 선 명상, 마음챙김 명상(Mindfulness Meditation) 및 에크하르트 톨레(Eckhart Tolle) 명상에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이 음악은 일본 명상 음악, 인도 명상 음악, 티벳 음악 및 무속 음악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어떤 혜택에는 차크라(Chakra)를 깨끗하게 하는 것, 제3의 눈(Third Eye)을 여는 것, 초월적인 명상 기술을 증가시키는 것이 포함됩니다. Byron Katie의 저작인 Sedona Method, Silva Method and the Secret은 마음을 이용하고 ""지금"" 상태에 있음으로써 치유가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최상의 결과를 위해 이 음악을 이용하여 치유 명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 스파 및 마시지 음악:
당사의 가벼운 기악은 긴 하루 일과 후에 긴장을 풀고 이완하는 데 유용합니다. 이런 트랙에서 사용되는 스파 음악, 자연의 소리, 비 소리, 가벼운 피아노 및 쉽게 듣는 악기 소리는 이완을 최고도로 촉진합니다. YellowBrickCinema의 음악은 마사지 요법을 위해 매우 좋으며, 당사의 음악은 마음과 몸을 이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기 및 선 음악:
당사의 영기 및 선 음악은 영기 치유 시간을 위해 이상적이며 선의 상태를 촉진합니다.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미묘한 소리가 더 높은 의식 상태에 이르게 하고 강력한 영기 진동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요가 음악: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당사의 음악은 요가 초보자, 요가 연습, 인도 노래와 아프리카 노래의 영향을 받은 요가 영창에 유용하며, 요가의 무아경에 들어가는 것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진정 음악입니다. Yogscast의 저작인 Hare Krishna, Michael Franti, Keshna 에 익숙하다면 반드시 이것을 이용하세요.

►고전 음악
YellowBrickCinema 고전 음악 좋다 공부독서, 수면일반이완이완. 우리는 컴파일오직 최고의음악 유명한 에서작곡가처럼 (모차르트, 베토벤, 바흐, 비발디, 드뷔시, 브람스, 헨델, 쇼팽, 슈베르트, 하이든, 슈만, 차이코프스키) 그리고 더 많은.

#피아노 음악
#기타 음악
#플루트 음악
#기악
#이완 효과가 있는 음악

Sleeve Cup M/C (Double wall, Sleeve cup, 8 oz for Take Out), 이중 종이컵 성형기 ...





Sleeve Cup M/C (Double wall, Sleeve cup, 8 oz for Take Out), 



이중 종이컵 성형기 (이중컵 8 온스, 테이크아웃용)



https://youtu.be/4YcFN3qBwDU @YouTube 님이 공유

상산고 졸업생 "학벌주의에 찌든 의대사관학교였다"

21일 오전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 취소 결정을 받은 전주 상산고등학교 정문 앞을 시민이 지나고 있다. 연합뉴스
전북교육청의 전주 상산고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재지정 취소 결정에 반대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한 졸업생이 이 같은 움직임을 비판하고 나섰다. ‘상산고는 의대사관학교’라고 꼬집은 것이다. 상산고가 교육의 다양성 확보라는 본래 취지에서 벗어나 의대에 진학하기 위한 특별학교로 전락한 만큼 교육청의 당초 결정대로 자사고 지정을 취소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시민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28일 ‘상산고 졸업생의 교육에 대한 증언 보도자료’를 냈다. 해당 보도자료에서 본인을 상산고 졸업생이라고 밝힌 한 익명의 학생은 “자사고를 두고 전국에서 모인 인재들이 교류하고 소통하는 열린 교육이 장이라고 홍보하지만 그 안에서 다양성을 찾기는 힘들다”고 주장했다. 그는 “상산고만 보더라도 상산고 재학생들은 의대 진학을 통해 신분상승을 꿈꾸는 중산층 가정 상위권 학생들이 모여 있는 집단”이라며 “‘의대사관학교’라는 상산고의 별명에 정확히 부합하는 조합”이라고 꼬집었다.
수년 전 상산고를 졸업했다고 한 이 졸업생은 자사고 폐지의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관련 활동을 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공개된 글에서도 그는 자신의 학창 시절 경험을 털어놓으며 자사고를 비롯한 특수목적고등학교 등의 이름뿐인 ‘특성화 교육’을 비판했다. 김은정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선임 연구원은 “과거 우리 단체가 열었던 자사고 폐지 추진 집회에 참석했던 학생의 자유발언을 이번 논란을 맞아 동의를 구하고 공개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졸업생은 “오로지 의대 진학을 목표로 모인 학생들의 공간 상산고에서는 다양성은커녕 학벌주의와 대입에 찌든 경쟁적 사고만이 가득했다”며 “그 공간에서의 경쟁과 대입 압박에 상처 받고 패배감을 느끼는 것은 대다수 학생들의 일상이었다”고 했다. 그는 이어 “고등학교 다닐 때 유행어처럼 썼던 말이 ‘바로 너 그러다 재수한다’로, 실제로 상산고 졸업생 대다수는 의대 가려고 재수한다. 삼수, 사수도 한다”라며 “얼마 전 삼수로 소위 스카이(서울대ㆍ연세대ㆍ고려대)에 들어간 제 친구는 의대 가려 반수한다. 이게 다 상산고라는 공간에서 만들어진 패배감과 경쟁의식의 결과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혹자들은 이런 분리형 교육을 통해 특성화된 교육과 인재 양성이 가능하다지만 실상은 수능 맞춤형 교육방송(EBS) 풀기 교육으로 편협한 입기 기계 양성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 졸업생은 “교육개혁의 첫 단추가 바로 특권학교 폐지라고 확신한다”면서 “전국의 자사고 특목고 학생들에게 말하고 싶다. 자신의 모교가 사라진다는 불안감과 집단의식 아래 진정 필요한 우리 사회의 개혁을 무시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문재인 정부는 자사고가 우수 학생을 독점하고 고교 서열화, 입시경쟁을 조장한다는 지적에 자사고 폐지를 국정과제로 삼았다. 그러나 상산고를 비롯한 ‘원조 자사고’들이 잇따라 자사고 지정 취소 위기에 내몰리자 찬반 양론이 거세게 부딪히는 모양새다. 상산고와 함께 재지정 취소 통보를 받은 안산동산고 학부모회 및 동문 등 300여 명(주최 측 추산)은 이달 26일 상복을 연상시키는 검정색 옷을 입고 경기도교육청 앞에 모여 “자사고 지정 취소를 즉각 철회하라”며 시위했다. 국회에서도 같은 날 교육위원회를 열어 이 문제를 다루기도 했다.
하지만 김승환 전북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상산고는 한 학년 360명 중 275명이 의대를 가는데, 이는 한참 잘못됐다”며 “상산고는 다양한 교육이 아닌 입시 명문고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일반고 전환 필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반면 상산고 측은 275명은 의대, 치대, 한의대 합격자를 모두 더했을 뿐 아니라, 여러 대학에 중복으로 합격한 중복 합격자 및 재수ㆍ삼수생까지 다 합한 숫자라고 반박했다.
전혼잎 기자 hoihoi@hankookilbo.com

세월호 리본만 보면 시비..무서운 우리공화당 당원들

당원·극우 유튜버들, 광장서 시민 노골 공격
'노란리본' 스티커 붙인 시민에게 시비·폭언
취재 중인 기자들에게도 "기사 똑바로 써라"
자체 안전요원도 "당 도움 안돼..맨날 마찰"
천막 이동 장소, 횡단보도..충돌 많아질 듯
【서울=뉴시스】우리공화당은 서울 광화문 광장에 설치했던 불법천막을 28일 인근인 중구 파이낸스센터 옆으로 옮겼다. 2019.6.2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현호 기자 = 우리공화당(전 대한애국당)이 28일 불법천막을 광화문광장에서 인근 파이낸스센터 쪽 청계광장으로 이동했다. 하지만 천막 주변 곳곳에서 이들의 시비·폭언·고성으로 인해 시민들과 충돌하는 모습이 연출되고 있는 것은 여전하다.
특히 우리공화당 당원들은 불법적으로 서울 시내의 한 공공장소를 점거했음에도 불구, 세월호 추모 상징인 '노란리본'을 단 사람들만 보면 무조건 시비부터 거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우리공화당이 불법천막을 옮긴 중구파이낸스 센터 옆은 광화문광장과 달리 횡단보도 등이 있는 곳으로, 불가피하게 이곳을 지나가야 하는 유동인구가 더 많아 이같은 충돌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7일 뉴시스가 찾은 광화문광장에선 몇 분 단위로 우리공화당 당원들과 시민들의 충돌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모습이 목격됐다.
광화문광장에 왔다가 세월호 기억공간이 보이길래 들어가 봤다는 한 50대 남성은 무료로 나눠주는 노란리본에 관심을 보이다가 우리공화당 당원들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 남성은 노란리본이 보여 가져가려고 했는데, 우리공화당 당원으로 추정되는 한 여성이 다가와 "세월호 재수없다"라고 말을 해 시비가 붙었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28일 우리공화당(구 대한애국당)이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 설치된 천막을 철거 한 뒤 파이낸스빌딩 인근 청계광장 앞에서 천막을 옮겨 설치하기 전 짐을 나르고 있다. 2019.06.28. bjko@newsis.com
이후 이 남성은 우리공화당 불법천막 쪽에서 온 당원 2명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말했다. 이 남성에 따르면 당원 1명이 복부를 2대 가격했고, 또 다른 당원은 등을 때렸다. 인근에 있던 경찰은 이들을 급히 떨어뜨려놨다.
광화문광장을 지나가던 한 30대 여성은 휴대전화에 노란리본 스티커를 붙였다는 이유로 봉변을 당했다. 우리공화당의 한 노인 당원이 이 여성에게 노란리본을 가리키며 시비를 걸어 싸움이 붙은 것이다.
흥분한 이 여성은 이들을 가로막는 경찰을 향해 "이걸(휴대전화에 붙은 노란리본 스티커) 가지고 뭐라고 하잖아요"라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우리공화당 당원과 현장 상황을 중계하는 극우 성향 유튜버들은 취재하러 온 기자들에게도 무작정 "어디 기자냐", "기사 똑바로 써라"라는 등의 말을 하며 오후 내내 시비를 걸며 광장 곳곳을 돌아다녔다.
27일 오후 5시30분부터 진행된 우리공화당 기자회견에서는 유튜브 방송 장비를 든 한 젊은 당원이 가방에 노란리본을 단 기자에게 다가와 "이딴 걸 달고 다니냐"면서 반말과 함께 욕을 쏟아냈고, 또 다른 여성 당원은 기자회견에 참석한 기자에게 노란리본을 달았다는 이유로 "나가 달라"고 강요하기도 했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서울시가 광화문광장에 불법 천막을 설치한 우리공화당(구 대한애국당)에 대해 27일 오후 6시까지 반드시 철거할 것을 요구했다. 사진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 우리공화당 천막들이 설치되어 있는 모습. 2019.06.27. bjko@newsis.com
우리공화당 측은 이같은 충돌에 대비해 자체적으로 '안전요원'이라는 완장을 찬 소수 인원들을 곳곳에 배치해 놨다.
오후 중 지나가던 시민에게 시비를 건 한 노인 당원을 제지한 안전요원은 해당 당원을 가리키며 "우리 당원인데 매일 와서 저런다. 당에 도움도 안 되고 맨날 싸움질을 한다"면서 "연세들이 많으시니까 욕하고 대들고, 저 사람은 지금 당에서도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28일 우리공화당은 트럼프 대통령 방한에 협조한다는 이유로 불법천막을 파이낸스센터 옆으로 옮겼다. 이 장소는 청계광장 일부를 중간에 끼고 있는 횡단보도로, 이곳을 불가피하게 지나다녀야 하는 시민들과의 충돌이 더욱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우리공화당이 광화문광장에 설치했던 불법천막 위치는 광장의 다소 안쪽에 위치했었기 때문에 이곳을 지나가길 원하지 않는 시민들은 다른 길로 피해갈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이동한 불법천막의 위치는 횡단보도이기 때문에 무작위의 많은 시민들이 지나갈 수밖에 없는 곳이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서울시가 광화문광장에 불법 천막을 설치한 우리공화당(구 대한애국당)에 대해 27일 오후 6시까지 반드시 철거할 것을 요구했다. 사진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 우리공화당 천막들이 설치되어 있는 모습. 2019.06.27. bjko@newsis.com
한편 지난 27일 우리공화당 관계자는 서울시의 2차 행정대집행에 대한 대응 방향과 관련해 '비폭력·무저항'이 자신들의 기본 원칙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우리는 비폭력·무저항이기 때문에, 많은 당원들이 대응하기 위해서 인간띠를 형성한다든가 그런 형태를 취해서 막을 것"이라고 말했다.
wrcmania@newsis.com

삼성전자 임직원 중국서 5천여명 축소..텐진공장 철수여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19' 발간..여성임원 작년과 비슷
2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삼성증권 사옥 2018.5.28/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권구용 기자 = 삼성전자 해외 사업장에서 일하는 임직원이 1만4288명 줄어든 가운데 중국에서 근무하는 인원이 전년대비 16.4% 줄어 들었다. 현지 스마트폰 생산법인의 철수와 축소의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28일 삼성전자가 공개한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삼성전자의 전체 임직원 수는 30만9000명으로 전년 대비 3.9% 감소했다. 지역별로는 해외가 20만9925명, 국내가 9만9705명으로 나타났다. 이 중에서 기간제 근로자는 4990명으로 1.61%의 비중을 차지했다.
연령별로는 30대 미만이 15만565명으로 가장 많고 30대가 10만6226명, 40대 이상이 5만2839명이다. 직급별로는 '사원' 직급이 24만135명으로 가장 많고 임원은 1339명으로 0.43% 비율이다.
삼성전자의 해외 임직원수는 지난해보다 16.4% 줄어든 20만9925명인 가운데 중국임원수는 2만9110명으로 2016년 3만7070명, 2017년 3만4843명에 비해 3만명 아래로 떨어졌다. 중국 임직원 수는 5733명이 줄어들어 전년 대비 축소 폭이 16.7%로 가장 컸다.
삼성전자의 중국내 임직원 수 축소는 중국에서 스마트폰 판매가 부진하고 생산법인 철수한 것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중국 텐진 휴대폰 공장 가동을 중단했다. 삼성전자의 지난해 3분기 중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은 60만대에 그쳤다. 텐진 공장 중단이후 후이저우 스마트폰 공장 생산라인 축소를 하고 있는 등 이런 흐름은 올해에도 비슷하게 유지되고 있어 중국내 임직원수는 계속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중국의 생산법인 축소와 철수로 인한 인력 감축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여성 임직원의 비율은 25.2%로 나타났다. 한국에서 일하는 삼성전자 직원 4명 중 1명이 여성인 셈이다.
지난해 한국에 근무하는 여성 임직원 비율은 25.2%로 전년에 비해 0.1%포인트 감소했다. 국내 여성 임직원 비율은 2016년 25.3% 이후 3년 동안 비슷한 수치를 보였다.
주요 지역별로 구분한 여성 임직원 비율을 살펴보면 중동을 제외하고 한국이 가장 낮다. 가장 높은 곳은 59.9%를 기록한 '동남아/서남아/일본'이다. 중국은 40.3%로 여성 임직원이 두번째로 많은 지역으로 꼽혔다.
이어 Δ북미/중남미(34.4%) Δ유럽/CIS 34.7% Δ아프리카 36.5% Δ중동 14.5% 순으로 나타났다. 문화적 이유로 여성의 사회진출이 제한적인 중동을 제외하면 사실상 한국에서 삼성전자 여성 임직원 비율이 가장 낮다는 얘기다.
삼성전자에 근무하는 총 임직원 수는 30만9000명로 전세계 임직원 중에서 여성의 비율은 43%다. 한국 지역 여성임직원수가 전체 비율보다 약 19%포인트 쯤 낮다.
삼성전자에 근무하는 전체 여성 임직원을 직무별로 조사한 결과 57%는 제조직무였고 영업/마케팅이 30%로 뒤를 이었다. 개발직무는 18%였다.
직급별 여성 인력 비중은 '사원' 직급이 51.6%로 가장 높고 '간부' 직급은 14.2%, 임원은 6.3%로 조사됐다. 여성 임원 비율은 2016년 6.3% 이후 정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가 밝힌 지난해 기준 전체 임직원 중에서 '임원'이 1321명인 것을 감안하면 여성 임원은 92~93명인 셈이다. 국내 500대 대기업의 여성 임원 비율이 3% 내외에 불과하다.
inubica@news1.kr

채동욱 폭로, 원세훈 김용판 재수사 받게 되나?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7.07.07 11:12




국정원, 채동욱 발언 관련 원세훈 김용판 진상규명 착수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연일 계속되는 채동욱 전 검찰총장 발언과 국정원 적폐청산TF의 가동으로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에 얽힌 사건들이 다시 진상규명에 나설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채동욱 원세훈 김용판에 얽힌 은원은 채동욱 전 검찰청장이 청와대 원세훈 김용판을 언급하면서 과거 18대 대선 국정원 불법 개입 사건에 대해 폭로하면서 본격적인 사회이슈가 되고 있다.
채동욱 전 총장의 폭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신이 연루된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과 관련해서 직간접 불법적인 수사 개입을 지시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검찰은 적당히 정권의 입맛에 맞게 수사를 축소하거나 은폐하는데 급급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지돼 향후 파장이 일 전망이다. 이같은 폭로의 정점에 있는 박근혜 원세훈 김용판 등 관련 인물들이 향후 진상조사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채동욱 원세훈 김용판으로 압축되는 지난 18대 대선 당시 국정원 불법 댓글 사건과 그후 수사과정 법원 판결 과정에 대한 전면적인 재조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은 지난주부터 6일 현재까지 집중적으로 국정원 적폐청산TF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 뉴스룸의 관련 화면을 갈무리했다.
현재 국정 농단 사건으로 특별검사에 의해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새로운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게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박근혜 원세훈 김용판 등으로 이어지는 수사 축소와 외압 여부는 보통 직권 남용 혐의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재직 당시에서 국정원 대선 부정 개입 수사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등 수사기관의 공정한 진상조사에 막강한 권력이 개입했다는 정황도 적지않다. 원세훈 김용판 전직 인물들이 적극적으로 수사에 개입하거나 수사결과에 영향을 미친 정황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결국 이 과정에서 채동욱 전 검찰총장은 국가정보원 댓글 조작 사건을 수사하면서 청와대와 법무부의 수사 개입에 저항하며 진상규명을 강행하다 혼외자 의혹으로 중도 사퇴했다. 이 또한 청와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참모진,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개입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이런 채동욱 전 검찰총장이 4년 만에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 뒷 이야기와 사퇴 배경에 대해 입을 열었다. 박근혜 정권 당시 핵심 관계자도 입을 열었다. 무엇보다 서훈 신임 국정원장이 관련 사건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을 통해 적폐청산 의지를 표명한만큼 파장은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채동욱 전 총장은 지난 5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국정원 댓글 사건의 핵심 인물인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적용하지 말라는 청와대의 압력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원세훈 김용판 두 인물을 정면으로 겨냥한 것이다. 실제로 18대 대선을 앞두고 김용판 당시 서울경찰청장은 느닷없이 주말 한밤중에 기자회견을 열고 당시 “국정원 여직원 등의 댓글조작은 없었다”고 발표해 공분을 샀으나, 어찌된 일인지 김용판 전 청장은 검찰에 의해 법원에 기소가 됐어도 재판에서 무죄를 선고 받았다.
국정원 댓글 사건은 지난 2012년 대선의 돌발 변수가 됐던 사건으로, 경찰은 당시 대선 투표를 불과 사흘 앞두고 김용판 전 청장이 ‘국정원 혐의 없음’으로 중간발표를 해 논란이 됐고 당시 국정원장이 원세훈이었다. 이듬해 검찰총장으로 취임한 채동욱 전 총장은 취임 후 첫 사건으로 해당 사건을 맡았으나 갑작스럽게 불거진 혼외자 논란 때문에 수사 지휘 5개월 만에 옷을 벗었다. 이때 청와대와 국정원, 서초구청이 합작으로 ‘채동욱 오더’를 처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으나 사건은 미궁속으로 빠져들어 석연치 않게 묻혀버렸다.
채동욱 전 총장은 당시 수사 과정에 대해 “원칙에 따라서 수사를 진행했으나 한계가 있었다”면서 “(원세훈 김용판) 두 사람에 대한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해서 법무부에 수사·처리계획을 보고했는데 그때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적용은 곤란하다, 구속도 곤란하다는 말들이 있었다”고 회고했다. 채동욱 전 총장은 그러면서 “곤란하다는 말이 어디서 나왔느냐”는 손석희 앵커의 질문에는 “구체적으로 밝히기는 어렵지만 당시 청와대와 법무부 쪽”이라고 밝혔다. 채동욱 총장은 이어 “총장에게 직접 말했다는 건 검찰총장보다 상위 아니겠냐”는 질문에 “짐작하시는 대로”라고 말해 사실상 박근혜 청와대가 원세훈 전 국정원장, 김용판 전 경찰청장에 대한 연결고리를 끊기 위해 ‘채동욱 찍어내기’라고 논란이 됐던 사건에 대해 의혹을 더욱 증폭시켰다.
채동욱 전 총장이 언급한 ‘수사 외압’을 지시했느냐? 6일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채 총장의 발언을 뒷받침하는 증언이 나왔다. 박근혜 정권 당시 청와대 핵심 관계자가 “총무비서관실과 민정수석실이 투트랙으로 움직였다. 이재만 비서관과 민정수석이 동시에 동원된 것은 ‘그분’의 지시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밝힌 것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수사 외압에 직접 개입했을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채동욱 전 총장은 경찰의 중간수사 결과 발표를 앞두고 국정원, 경찰, 한나라당 관계자들 사이에 다수의 통화 내역이 포착된 점도 폭로했다. 잘못하면 현재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의 정치인들 일부와 원세훈 전 국정원장, 김용판 전 서울청장 모두 이 사건에서 진상조사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게 일반적인 관측이다.
채동욱 전 총장은 나아가 “차명폰까지 전부 찾아서 수사했다”면서 “통화 내용까지 알 수 없지만 통화 내역 분석 결과로 봐서는 (김용판 경찰의 중간조사 결과 발표) 하루 이틀 전부터 (청와대와 원세훈 전 원장의 국정원 등이) 얼마나 많은 긴밀한 교신이 있었는가에 대한 정황증거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채동욱 전 총장은 이어 김용판 전 서울청장이 무죄를 받은 점에 대해 “그런데 퇴임 후 (김용판 원세훈 재판에서) 증거로 제출되지 않았다는 말이 있었다”면서 “만에 하나 법정에 현출하지 못했다면 공소유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중차대한 문제다”고 주장해 검찰의 수사 축소 내지 공소유지 부실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따라서 김용판 전 청장이 2015년 대법원에서 무죄가 확정된 것은 유죄를 입증할 핵심 증거, 즉 통화 내역이 제출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는 게 채동욱 전 총장의 주장이다.
채동욱 전 총장은 다시 최근 문재인 정부가 국정원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재조사에 착수한 데 대해, “시의적절한 결정이라고 생각된다”라고 평하면서 “(김용판 원세훈 등 의혹에 대한) 보완이 이뤄져야 한다”면서 “국정원 데이터베이스 압수수색을 통해 관련자에 대해 충분한 전수조사를 한다면 진상규명이 가능하다”고 진상조사의 구체적인 방법도 제시했다.
채동욱 전 검찰총장이 2013년 검찰의 국정원 댓글수사 당시 청와대 등으로부터 수사 압박을 받은 사실을 5일 폭로한 사실 가운데 채동욱 전 총장이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 재판과 원세훈 전 국정원장 재판 등에서 또다른 유죄를 입증할 핵심 증거가 제출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는 점이다.
채동욱 전 총장은 JTBC ‘뉴스룸’과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 출연해 당시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청장의 공직선거법 위반 적용을 두고 법무부와 갈등이 있었던 상황을 밝혔는데, 바로 채동욱 전 총장은 “(박근혜 대선 부정 국정원 개입에 대한 원세훈, 김용판, 국정원 여직원 사건) 당시 원칙에 따라 수사했고 대검과 중앙지검이 많은 회의를 한 결과 원세훈 전 원장과 김용판 전 청장의 공직선거법 위반이 인정된다고 판단했다”면서 “법무부에 수사 계획을 보고했는데 ‘공직선거법 위반 적용과 구속이 곤란하다’는 등의 여러 말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고 주장한 대목에 주의해야 한다.
채동욱 전 총장이 언급한 박근혜 청와대는 줄줄이 당사자와 청와대 수석실 등이 재판을 받고 있고, 원세훈 전 총장은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있다. 김용판 전 청장은 지난 2015년 1월 이미 대법원에서 무죄 판결이 확정됐다.

6년 전 ‘검·경 김용판·김학의 빅딜설’ 재조명 당시 신경민 의원 국회 언급 주목 / 김용판 前청장 ‘수사 방해’ 무죄 / 김학의 前차관 ‘성 접대’ 무혐의 / 양측, 김학의 사건 놓고 의견 갈려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 연합뉴스
“김용판의 불구속 얘기는 김학의 차관과의 빅딜설이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들어보셨습니까?”(신경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여러 가지 세상에 돌아가는 얘기는 제가 다 알지 못합니다.”(황교안 당시 법무부 장관)

3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연루된 것으로 의심되는 ‘별장 성 접대 의혹 사건’ 재수사가 시작된 가운데 애초 사건이 불거진 직후 국회에서 신경민 의원이 황교안 당시 법무부 장관(현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질의 도중 제기한 이른바 ‘빅딜설’이 재조명받고 있다.

해당 발언은 경찰이 김 전 차관 수사를 마무리하고 사건을 검찰로 송치하기 2주 전인 2013년 6월10일 나왔다. 신 의원은 이날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황교안 당시 법무부 장관을 단상으로 불러세운 뒤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의 댓글 수사 관련 질의를 이어갔다.

이 당시 원 전 원장은 18대 대선을 앞두고 박근혜 당시 새누리당 후보를 당선시킬 목적으로 직원들을 동원해 정부·여당을 지지하거나 야당 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의 댓글 활동을 지시한 혐의로 검찰 수사 선상에 올라 있었다. 아울러 김용판 당시 서울경찰청장은 ‘셀프 감금’ 논란을 일으킨 국정원 여직원에 대한 수서경찰서 수사를 방해한 혐의 등으로 역시 검찰 조사를 받았다.
그런데 김 전 청장은 원 전 원장과 달리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고 향후 대법원에서 무죄를 확정받았다. 당시 이 사건 수사는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이 맡았는데, 수사팀을 지휘하던 윤석열 당시 부장검사가 갑작스럽게 수사에서 배제된 이후 여주지청장으로 발령이 났다.

김 전 차관의 경우 검찰이 같은 해 11월 ‘혐의없음’ 처분을 하고 기소 자체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1차 수사는 그대로 종결됐다. 이를 두고 검찰의 ‘제 식구 감싸기’라는 일각의 비판이 제기된 바 있다. 하지만 당시 김 전 차관 수사를 맡은 복수의 검찰 관계자 말을 종합하면 사건 관련 증거가 부족하고, 관련자가 재차 말을 바꾸는 등 진술의 신빙성이 의심돼 김 전 차관의 혐의를 입증할 수 없었다고 한다.

신 의원의 ‘빅딜설’ 언급은 당시 검·경 출신 핵심인사들이 나란히 입건된 상황을 둘러싼 소문이 정가와 법조계에 나돌았음을 짐작하게 하는 발언이다. 김 전 차관 사건 처리를 놓고 검찰과 경찰은 서로 다른 주장으로 맞서고 있으며 경찰에 대한 수사 외압 여부를 놓고도 관련자들 간 진술이 엇갈리는 상황이다.

배민영·이도형 기자 goodpoint@segye.com

길음 어울림마당 탐방





길음 어울림마당 탐방

길음 전철역 1번-4번출구에 위치한 어울림 마당은 금연공원입니다.
공원내에 약 100미터 분수대가 일직선으로 되어있어 여름에 더위를 식히려고 
주민들이 많이 찾는 휴식공간이며 남녀노소의 데이트 장소이기도 합니다.

Thursday, June 27, 2019

서초구청장, '위법 논란' 사랑의교회에 "영원히 도로점용허가"

조은희 구청장, '헌당식' 참석해 발언..박원순 시장도 "멋진 교회 헌당" 축사
서초구 "법적·행정적 조치와 무관한 덕담"..서울시 "위법 입장 변함없어"

사랑의교회 서초 새 예배당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도로 불법 점용 혐의로 재판 중인 사랑의교회 새 예배당 행사에 조은희 서초구청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해 축하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27일 서울시와 서초구에 따르면 조은희 구청장과 박원순 시장 등은 이달 1일 서초구 사랑의교회 새 예배당에서 열린 '헌당식'에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조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이제 서초구청이 할 일은 영원히 이 성전이 예수님의 사랑을 열방에 널리 퍼지게 하도록 (도로)점용 허가를 계속해 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도 참석자들에게 "정말 멋진 교회 헌당으로 인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성령의 축복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를 두고 관할 지방자치단체장이 위법 논란으로 소송 중인 교회 행사에 참석해 축사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서초구는 2010년 당시 신축 중인 사랑의교회 건물의 일부와 교회 소유의 도로 일부를 기부채납 받는 조건으로 서초역 일대 공공 도로 지하 공간 1천77㎡를 쓰도록 점용 허가를 내줬다.
이에 당시 현직이던 황일근 전 서초구 의원과 주민들은 서울시에 감사를 청구해 "구청의 허가는 위법·부당하므로 시정해야 한다"는 판단을 받아냈다.
이후 서초구가 감사 결과에 불복하자 재차 소송을 냈고, 1심과 2심 재판부는 "서초구는 도로점용 허가 처분을 취소해야 한다"는 판결했다. 이 사건은 현재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있다.
서초구와 서울시 모두 "교회의 초청을 받아 행사에 참석해 덕담했을 뿐 법적·행정적 조치와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서초구 관계자는 "의례적인 덕담일 뿐 법적이나 행정적으로 조처를 한 게 없다"고 밝혔다. 서울시도 "주말에 시장 개인 자격으로 참석했으며, 도로점용 허가에 대해 (위법하다는) 시의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okko@yna.co.kr

단독] 철거비용만 400억 "구청이 물어내라"..'부메랑' 자초한 서초구청


[앵커]
문제는 더 남아있습니다.
대법원에서 도로 점용 허가 취소가 확정되면 사랑의교회는 지하 예배당을 철거해야 합니다.
철거하지않고 계속 유지하려면 매년 수십억 원씩 이행강제금을 내야합니다.
허가가 취소될 경우 교회 측은 이 손해를 허가를 내준 서초구청이 물어야 한다며 소송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철거 비용만 400억 원이 들어갑니다.
이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2010년 초 서초구 도로관리과는 도로 점용 허가를 검토하면서 여러 기관에 의견을 물었습니다.
KT와 서울도시가스, 강남수도사업소 모두 안전 등의 이유로 도로 아래에 예배당을 짓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서초구 재난치수과도 "하수처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지"라며 불가하다고 회신했습니다.
하지만 서초구청은 교회의 어린이집을 기부채납 받는 조건으로 점용 허가를 내줬습니다.
초대형교회에 대한 특혜, 무리한 결정이라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윤명화/2012년 당시 서울시의원 : "우리 서민들이 감히 생각할 수 없었던 그런 일들이 이 사랑의교회에서는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대법원이 1심과 2심 결과를 그대로 인용하면, 사랑의교회 측이 선택할 수 있는 방안은 두 가지입니다.
400억 원 정도 들여 예배당을 철거하거나, 해마다 많게는 수십억 원씩 이행강제금을 물면서 유지하는 겁니다.
사랑의교회 측은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공식 입장은 내놓을 수 없다면서도, 당시 허가 과정은 적법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임원빈/사랑의교회 서기장로 : "정해진 바에 따라 구청에 도로점용허가를 신청했고, 구청은 절차에 따라 허가를 해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 교회 관계자는 지하 예배당 허가가 취소될 경우 서초구청을 상대로 비용 청구 소송을 내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구청의 잘못된 행정처분으로 손해를 입게 된다는 겁니다.
서초구청은 일단 대법원 판결을 지켜보겠다고만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철호입니다.
이철호 기자 (manjeok@kbs.co.kr)

개운산 둘레길 등산 2 (Mt. Gaeunsan Dulegil 2)





개운산 둘레길 등산 2 (Mt. Gaeunsan Dulegil 2)



● 위치 : 서울시 성북구 길음역 인근 산 (높이 : 134M )



● 코스 : 삼성아파트 뒷길 산 입구부터 -

              유아숲체험장 - 운동장 및 게이트볼장 - 스포츠센터 -

              성북구 의회 - 산마루 북카페 - 박목월 시인의 청노루 -

              운동시설지역 -  동부센트리빌 아파트 뒷길 - 정문앞 -

              주차장 입구 - 상가 - 내부순환 고가도로 횡단보도앞



https://youtu.be/Ix__Z7Jie0s @YouTube 님이 공유

Wednesday, June 26, 2019

'파경' 송중기-송혜교 이혼조정신청…'박보검과 다정한 모습 질투' 재조명

송중기, 송혜교 상대 이혼조정신청
송중기 “송혜교와 원만한 이혼절차 희망”
송송커플, 결혼 2년 만에 이혼 선택
7개월 전 박보검-송혜교 다정샷 눈길
'파경' 송중기-송혜교 이혼조정신청…'박보검과 다정한 모습 질투' 재조명
배우 송중기가 송혜교와의 이혼을 전격 발표했다.

두 사람은 이혼 과정을 합의해 한번에 발표하지 않고 송중기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광장이 먼저 전격 발표했다.

보도 후 송혜교의 소속사 측에 문의했지만 "입장문을 준비 중이다"라는 답변만 들어왔다.

송중기 측 박재현 변호사는 27일 오전 9시경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저희 법무법인은 송중기 씨를 대리하여 26일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법무법인이 밝힌 송중기 입장문에는 "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전한다"라며 "저는 송혜교 씨와의 이혼을 위한 조정절차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적었다.

이어 "두 사람 모두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하게 이혼절차를 마무리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고, 앞으로 저는 지금의 상처에서 벗어나 연기자로서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9시 46분 송혜교 측에서도 공십입장이 나왔다.

송혜교 소속사 UAA코리아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당사 배우 송혜교 씨는 남편과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송혜교 측이 밝힌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다.

소속사 측은 "양측이 둘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다"면서 "구체적 내용은 양측 배우의 사생활이기에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정중히 양해를 구한다"라고 적었다.

이어 두 사람의 사생활이 댓글과 지라시를 통해 퍼져나가는 형국을 우려한 듯 "서로를 위해 자극적인 보도와 추측성 댓글 등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갑작스러운 이혼조정 신청 보도 이후에도 송중기 송혜교의 공식 SNS에는 결혼 사진이 남아 있는 상태다. 눈길을 끄는 것은 송중기 인스타그램에 있는 유머 사진.

지난해 11월 27일 송중기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해당 사진에는 드라마 '남자친구' 제작발표회 당시 박보검에게 다정하게 팔짱을 낀 송혜교의 사진 뒤에 송중기가 분노하고 있는 합성사진이공유돼 있다.

당시 송혜교의 결혼 후 첫 작품에서 송중기의 절친인 박보검이 상대배우로 출연해 이슈가 된 바 있다.

이인철 이혼전문 변호사는 "이혼을 하려면 부부가 이혼 접수시와 확인기일 이 2번은 반드시 출석해야 한다"면서 "연예인의 경우는 이 때 외부노출을 피하기 위해 변호사를 선임해 대리케 한다"고 밝혔다.

이 변호사는 "두 사람이 이혼이 원만하게 합의돼서 이혼조정을 신청했을 수도 있고 재판으로 가기 위해 조정을 했을 수 있고 두 가지 경우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송중기와 송혜교는 2016년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으며 이듬해 10월 31일 결혼했다. 앞서 최근 한 중국 매체가 두 사람의 이혼설을 보도한 바 있으나 송혜교 측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이하 송중기 측 입장문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송중기 씨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 광장의 박재현 변호사입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송중기 씨를 대리하여 6월 26일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하였습니다.
아울러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송중기 씨의 공식 입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송중기 씨가 드리는 글]

안녕하세요. 송중기입니다.
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전합니다.
저는 송혜교 씨와의 이혼을 위한 조정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하게 이혼절차를 마무리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고, 앞으로 저는 지금의 상처에서 벗어나 연기자로서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하 송혜교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송혜교 소속사 UAA코리아입니다.

먼저 좋지 않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돼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현재 당사 배우 송혜교 씨는 남편과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사유는 성격 차이로, 양측이 둘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습니다.
그 외의 구체적 내용은 양측 배우의 사생활이기에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정중히 양해를 구합니다.

또, 서로를 위해 자극적인 보도와 추측성 댓글 등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향후 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