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March 28, 2019

검찰조사단, '김학의 수사하다 좌천' 이세민 전 경무관 소환(종합)

내사사실 청와대 보고·인사보복 여부 등 조사..'업무수첩' 토대로 상세히 진술
조사단, 윤중천 내연녀 무고의혹도 보고..간통죄 고소당하자 성폭행 맞고소
김기용 전 경찰청장 "김학의 의혹' 내사 전 청와대 보고" (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임순현 기자 =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성접대 의혹 수사에 참여했다가 좌천성 인사를 당했다는 의혹의 당사자인 이세민 전 경무관이 대검찰청 검찰과거사 진상조사단에 출석해 인사보복 등 관련 의혹에 대해 증언했다.
28일 이 사건을 재조사 중인 진상조사단은 이날 오전 이 전 경무관을 불러 2013년 김 전 차관 수사 초기 청와대에서 경찰에 외압을 가했다는 의혹을 조사했다.
이 전 경무관은 당시 직접 작성한 업무수첩을 토대로 수사과정과 이후 상황에서 보거나 겪은 일을 상세하게 진술한 것으로 전해진다.
2013년 3월초 김 전 차관 관련 첩보를 확인한 경찰은 같은 달 중순께 특별수사팀을 꾸려 본격적인 내사에 착수했다. 하지만 이 전 경무관을 비롯해 수사에 참여했던 일부 경찰관들은 수사를 전후해 이례적으로 인사발령 난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수사기획관이던 이 전 경무관은 보직발령을 받은 지 불과 4개월여 만에 경찰청 부속기관으로 전보됐다. 이후 그는 본청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부속기관 등을 전전하다 결국 승진하지 못한 채 사직하면서 인사보복을 당했다는 의혹을 불렀다.
김기용 당시 경찰청장도 사의를 표하고 물러났고, 이어 이성한 청장이 취임한 이후 4월 단행된 첫 인사에서 수사 지휘라인이 모두 물갈이됐다.
경찰 정기 인사시즌도 아니었지만 본청 최고 수사책임자인 수사국장(치안감)부터 2인자인 수사기획관(경무관), 수사 실무부서장이던 범죄정보과장과 특수수사과장(총경)이 당시 인사에서 모두 바뀌는 대대적 인사가 단행됐다.
이 전 경무관은 이날 조사에서 당시 박근혜 청와대가 김 전 차관을 임명하기 전 '별장 성접대' 의혹과 관련한 경찰 내사상황을 보고받았는지에 대해서도 진술한 것으로 전해진다.
경찰은 김 전 차관 임명 이전에 이미 의혹을 살펴보고 있다고 청와대 측에 수차례 보고했다고 주장한다.
반면 곽상도 전 민정수석 등 당시 청와대 관계자들은 인사검증을 위해 김 전 차관에 대한 내사 또는 수사 여부를 물었지만, 경찰이 제대로 답변하지 않다가 임명 발표 날에야 내사 사실을 알렸다고 반박하고 있다.
한편 진상조사단은 25일 검찰 과거사위원회에 중간 조사결과를 보고하면서 건설업자 윤중천 씨의 내연녀 권 모씨의 무고혐의도 수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낸 것으로 확인됐다.
윤씨의 부인 김 모씨가 권씨를 간통죄로 고소하자, 권씨가 지인 최 모씨와 공모해 윤씨를 성폭행·공갈 혐의로 무고한 정황이 있다는 내용이다.
조사단은 권씨가 윤씨에게 빌려준 20억여원을 돌려달라고 하자 윤씨가 부인 김씨와 공모해 간통죄 고소로 압박했고, 이에 권씨가 성폭행 고소로 맞대응했다고 파악하고 있다.
다만 과거사위는 '조사가 더 필요하다'는 이유로 무고의혹에 대한 수사권고는 뒤로 미룬 것으로 알려진다.
hyun@yna.co.kr

보아오포럼 아시아경쟁력순위, 한국 1위…中은 9위

한국, 보아오포럼 ‘아시아 경쟁력지수’ 1위 선정

- 5개 분야 모두 상위권 유지, 종합 70.84점으로 1위
- 한국 종합경쟁력, 전년대비 2계단 상승


한국이 보아오 포럼의 2018년 아시아 경쟁력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보아오 포럼이 26일 발표한 보고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2018년 종합경쟁력은 1위(70.84점)로 전년보다 2계단 상승했습니다.
 
보아오 포럼은 아시아지역 간 경제발전을 목표로 하는 비정부·비영리 포럼입니다.
한국, 중국, 일본, 필리핀 등 26개국이 창립회원국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2019년 기준으로 아시아 48개국이 보아오 포럼에 참여했습니다. 포럼은 매년 봄, 중국 보아오에서 총회를 개최하고 국가별 경쟁력순위를 발표합니다.


출처는 정청래 의원의 딴게 글 ㄷㄷㄷㄷㄷ

그리고, 포럼 참석한 이낙연 총리님 기사 ㄷㄷㄷ






이래도 유사 언론들과 토착왜구들은 나라 망한다고 난리...겠죠.

윤지오, '의무기록 증명서' 공개 "사고사로 위장되지 않기 위해.."

"살고자하는 의지 강한 윤지오로 기억되길"
윤지오가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검찰 과거사위,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등에 의한 성폭력 사건 및 고 장자연 씨 사건 진상규명 촉구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마친 뒤, 눈물을 보이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DB)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고(故) 장자연 사건 증언자 배우 윤지오가 자신의 심리상태가 담긴 ‘의무기록 증명서’를 공개하며 “살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 윤지오로 기억되고 싶다”고 밝혔다.
윤 씨는 27일 인스타그램에 증명서 사본 이미지를 여러 장 올리고 “정신보건임상싱리사 1급 임상심리전문가가 병원에서 4시간 넘는 검사와 방송으로 3시간가량 질문지를 작성한 것에 (대해) 사실근거와 법적으로 명확한 효력을 발생할 수 있는 의무기록 증명서를 발급받았다“고 말했다.
윤 씨는 이어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저와 언니(장자연)가 있었던 기획사 대표님이 담당했던 배우 중 자살로 밝혀진 분은 언니를 제외하고 3분이나 더 계시고 3분 역시 자택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유서 없이 발견됐다. 죽음에 관해 진상규명을 힘쓰셨던 2분도 자살로, 형사 1분은 가슴까지도 오지 않는 낚시터에서 익사해 사고사로 세상을 떠나셨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연이라고 하기에, 저는 혹여나 사고사로 위장되지 않기 위해 경호원 분들과 24시간 동행하고 있으며, 자살로 위장될 수 있다 판단해 이렇게 정신의학과에서 제 심리상태를 체크하고 기록에 남기고 변호인단께 전달해 드렸고 과거사조사위원회에도 전달 드리려 한다”고 했다.
윤 씨는 끝으로 “제가 한국인으로서 한국에 있는 동안만큼은 혼신의 힘을 다해서 살아남아 증언하겠다. 귀한 관심으로 오늘도 생존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는 많은 분께 고개 숙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자 한다.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서 언니를 지켜나가 보겠다”고 전했다.
(사진=윤지오 인스타그램 캡처)
한편 14일부터 경찰의 신변 보호를 받고 있는 윤 씨는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해서 아직 신변에 위협을 느끼고 있음을 내비친 바 있다. 윤 씨는 10년 전 장 씨가 언론사 사주 등이 포함된 술자리에서 성추행을 당할 당시 그 자리에 동석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수차례 경찰 조사를 받았으며, 최근 경찰 수사과정과 장 씨 관련 의혹을 밝힌 책 ‘13번째 증언’을 출간했다.
장 씨는 2009년 유력 인사들의 술자리를 강요받고 성폭행, 욕설, 구타를 당했다는 내용의 문건을 남기고 자택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그가 남긴 문건에는 재벌그룹 총수, 방송사 PD, 언론사 경영진 등이 언급됐다. 해당 문건을 토대로 검찰 수사가 진행됐으나 의혹을 받은 유력인사는 모두 증거 부족 등의 이유로 ‘혐의없음’ 처분됐다. 검찰 과거사위원회는 지난해부터 장 씨 사망 과정에 대한 재조사를 진행 중이다.
장구슬 (guseul@edaily.co.kr)

세월호 유가족 "DVR 바꿔치기 경악..상상도 못한일"

특조위 "해군 수거 DVR·검찰 확보 DVR 다른듯"
유가족 "박근혜靑·국정원 개입 가능성의 증거"
"정부, 재수사 필요성 느끼고 특수단 설치해야"
【서울=뉴시스】이영환 기자 = 28일 오전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가습기 살균제 사건과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가 주최한 '세월호 CCTV 조사 중간 발표' 종료 후 장훈 세월호 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과 유가족들이 입장 발표에 앞서 DVR(디지털영상 저장장치)를 살펴보고 있다. 2019.03.28.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조인우 기자 = 세월호참사 주요 증거물인 폐쇄회로(CC)TV DVR(Digital Video Recorder·영상이 저장된 녹화장치)의 조작 가능성이 제기되자 세월호 유가족이 특별수사단 설치를 강력히 촉구했다.
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는 28일 4·16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특조위)가 DVR 조작 정황을 발표한 이후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보기관과 박근혜 청와대가 개입해 CCTV 녹화영상에 손을 댔을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CCTV 뿐만 아니라 VTS, AIS, 레이더까지 조작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며 "결국 박근혜 정부가 CCTV에 담긴 급변침 당시 선내·외 상황을 통해 세월호 침몰 원인을 파악했을 가능성까지 연결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것이 사실이라면 영상조작과 DVR을 바꿔치기까지 하면서 숨겨야 할 진실이 무엇인지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검찰이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세월호참사의 진실을 반드시 밝혀내겠다고 해놓고 특조위 조사를 지켜보자는 입장만 견지한 정부도 세월호참사 전면 재수사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특별수사단을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조위는 이날 해군이 DVR을 인양한 첫 시점이 조작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다. 당초 알려진 것보다 훨씬 빠른 시점에 CCTV DVR을 수거했고, 이 장치에 녹화된 영상도 누군가 먼저 봤을 가능성이 있다는 게 특조위 발표의 요지다.
【서울=뉴시스】이영환 기자 = 28일 오전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가습기 살균제 사건과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가 주최한 '세월호 CCTV 조사 중간 발표'에서 유가족들이 박병우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국장의 결과 발표를 듣고 있다. 2019.03.28. 20hwan@newsis.com
세월호 CCTV 영상은 참사 발생 약 '3분 전'까지만 남아있어 그동안은 참사 순간의 선내 상황을 규명하지 못해왔는데, 이 결정적 3분을 누군가 고의로 은폐했을 가능성이 제기된 것이다.
가족협의회는 "경악을 넘어 분노에 치가 떨릴 지경"이라며 "참사 당일 오전 9시가 넘어서까지 CCTV가 작동하고 있었음에도 DVR을 포렌식한 후 확인한 영상에는 세월호 급변침 당시의 선내외 상황이 전혀 남아있지 않은 것을 이상하게 여겨 문제제기를 해 왔지만 DVR을 심지어 바꿔치기까지 했을 줄은 상상도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본 조사 건의 관련자들이 모두 입을 맞추고 조사에 임했다고 확신한다"며 "여전히 진실을 은폐하려는 세력이 있다는 반증"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특별수사단을 설치하고 특조위를 통해 왜 선원들만 표적구조했는지, 과적·조타미숙·기관고장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세월호 급변침과 침몰의 진짜 원인은 무엇인지, 박근혜 정부와 황교안은 왜 그토록 집요하게 수사와 조사를 방해하고 증거를 조작·은폐했는지 반드시 밝혀내겠다"고 덧붙였다.
join@newsis.com

Wednesday, March 27, 2019

"세월호 CCTV 조작 가능성..누군가 상황 알고 싶었을 수도"

사회적참사 조사단, 미리 수거한 뒤 작업장면 사후 연출 의혹 제기
'의혹 투성이' DVR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28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열린 '세월호 CCTV DVR(디지털영상저장장치) 관련 조사내용 중간발표'에서 의혹이 제기된 선내 DVR(왼쪽). 조사단은 '해군이 선내에서 수거했다고 주장해온 DVR과 세월호 DVR이 상이한 것으로 의심되는 단서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2019.3.28 ham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가습기살균제사건과 4·16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는 28일 "해군·해경이 사전에 세월호 내 폐쇄회로(CC)TV DVR(CCTV 영상이 저장된 녹화장치)을 수거한 뒤 다시 이를 연출한 의혹이 있다"고 밝혔다.
사회적 참사 특조위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세월호 CCTV DVR 관련 조사내용 중간발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사실을 공개했다.
해군과 해경이 CCTV 증거자료를 사전에 미리 확보해놓고, 이후 연출을 통해 해당 자료를 수거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으로 특조위는 판단하고 있다.
다음은 특조위와 기자들 간 일문일답.
-- 해군과 해경이 '가짜 DVR'을 제출했다는 건가.
▲ DVR이 6월 22일 전에 사전에 수거된 게 아니냐는 의혹을 가지고 있다. 사전 수거를 했다가 다시 'DVR을 이상 없이 꺼내왔다'고 연출을 할 필요성에 의해 이날 수거가 이뤄졌을 수 있다는 것이다. 특정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조사를 계속할 것이다.
-- (만일 그렇게 했다면) 해군·해경이 이렇게 조작과 은폐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유추하고 있는 게 있나.
▲ 이를 추론하는 것은 굉장히 조심스러운 일이지만, 참사가 났을 당시 누군가는 상황을 정확히 알고 싶어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래서 미리 데이터를 살펴본 것이다. 해군·해경 등이 데이터에 손을 댔는지 아닌지도 조사하고 있지만,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다. 'DVR 내용 중에 국민들에게 발표하기 어려운 내용이 있었고, 그래서 이런 연출을 했을 수 있다'고 조심스럽게 추측해 본다.
-- DVR에 연결된 전선이 절단됐다면 그 절단면이 나와야 하는 게 아닌가. 절단면은 어떤 형태였나.
▲ 인양 후 작업자들이 뻘을 제거하는 도중 벽에서 약 70여㎝에 달하는 전선을 꺼내는 장면이 있는데, 특조위 조사가 시작되기 전에 이미 반출된 물건이 폐기돼 절단면 확인은 불가능하다.
-- 해군 측이 잠수사가 DVR을 끌어 올리는 과정을 찍은 영상을 굳이 화질을 열화시키고 8분으로 편집해 제출한 이유가 있나?
▲ 잠수사 본인들은 해군에 원본 영상을 제출했다고 증언한다. 다시 한번 조사를 해 봐야 한다.
-- DVR에 연결된 전선은 커넥터 나사를 굳이 조이지 않아도 연결할 수는 있는데, 시뮬레이션에서 이런 부분도 고려했나.
▲ DVR을 2014년 2월까지 정기점검한 당사자로부터 '설치된 장소가 선박이라 잘못하면 선이 풀릴 수 있다. 그래서 꽤 단단히 조여놨다'는 증언을 여러 번 확보했다. 그래서 맨손으로 풀기는 쉽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
-- 사전 인양을 통해 DVR 내용을 들여다보고 다시 그걸 배에 넣었다가 꺼냈고, 다시 올라와서 바꿔치기했다는 주장인데 굳이 이렇게 할 이유가 있나.
▲ 물에서 한번 꺼낸 DVR이 다시 물에 들어갔다가 꺼내면 복원이 안 될 수도 있다는 우려 때문에 그랬다는 생각이 든다. 시나리오를 특정하는 건 어렵지만, 어렴풋이 그렇게 보인다.
-- 해군이 DVR을 교체했다면 당시 바지선에 있던 가족들이 DVR 모형이나 조작하는 모습을 목격했을 텐데, 몰래 하는 게 가능한 일인지.
▲ 가족분들은 그날 밤에 계시지 않았고, 4·16기록단 PD 3분만 계셨다. 해군 잠수사들은 보통 입수 전 복명복창을 크게 하는데, 유독 그날만 조용히 이뤄졌다. 6월 22일 오후 11시 전후로 언딘 바지선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는 타임테이블, 무전기록, 교신기록 등을 통해 동선을 파악하고 있다.
-- DVR 수거를 담당한 A중사와 B하사는 지금도 군인 신분인지. 그리고 발표 내용이 맞다면 이들이 위증을 한 셈인데 추가 조사나 책임을 물을 수 있는지.
▲ 두 사람 모두 현역이다. 여러 번 조사받았고, 필요하다면 또 조사할 것이다. 다만 특조위에서 진술한 내용에 위증이 성립하는 지는 법률 검토가 더 필요하다.
-- 당시 현장에 있던 해난구조대(SSU) 대원들이 남긴 잠수 시간, 횟수, 활동내용 등이 담긴 기록지가 있나.
▲ 그런 수기가 있고 특조위가 체크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담겨 있지 않았다. 잠수 횟수 등은 차차 살펴볼 예정이다.
jujuk@yna.co.kr

박지원 "경찰 간부 '김학의 동영상' 제보..검찰이 수사 안하니까"

평화당 의원 "황교안, '미묘하게' 눈 깜빡이고 '미세하게' 고개 끄덕여"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CD 동영상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뉴스1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경찰 고위 관계자로부터 이른바 ‘김학의 동영상’을 입수하면서 “검찰이 수사 하지 않으니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터트려 달라”는 취지로 이해했다고 28일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척 하면 척”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경찰이 내사 착수했다고 밝히기 전인 2013년 3월초 해당 동영상을 확보했고 이같은 사실을 박영선 당시 법사위원장과 공유했다고 했다.
박 의원은 “3월초 경찰 고위 간부로부터 눈으로 볼 수 없는, 말도 할 수 없는 CD 동영상과 녹음 테이프, 사진을 입수해 봤다”며 “김 전 차관이 틀림 없더라”고 말했다. 이어 “잘 아시다시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항상 공유한다”며 “법사위원들은 누가 무슨 발언을 하고, 더 치고 나가는 등 기승전결 식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013년 3월 법무부 장관 취임 직후 박 후보자를 만났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그날 황 대표가 국회에서 의장단이나 법사위원장, 법사위원들을 방문했다”며 “그 때 박 후보자가 (김학의 동영상을) 얘기 했다는 것 아닌가”라고 했다.
박 의원은 “박 후보자가 CD 내용을 보여줬는지, ‘CD가 이 것’이라고 말했는지 모른다”면서도 “당시 황 대표가 얼굴이 빨개지더라고 박 후보자가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인사 검증 시스템이 잘못 됐다”며 “후보자를 검증하는 것이 아니라 임명권자의 심기를 따라가니까 이런 문제가 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2013년 6월 황 대표가 법사위에 출석한 것을 두고 “‘김 전 차관과 관련된 여러 가지 사실을 다 알고 계실 것’이라는 질의에 황 대표가 눈을 미묘하게 깜빡이고 미세하게 고개를 끄덕였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들이 판단할 문제"라면서도 "나는 (알고 있다고) 그렇게 판단했다”고 했다.
황 대표와 당시 민정수석이었던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경찰로부터 해당 첩보를 못 받았다고 주장에 대해선 “나는 경찰청장이 아니다”며 즉답을 피했다. 그러면서 “몰라서 물어보나”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전날 박 후보자와 통화에서 “왜 날 끌고 가는가”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박 후보자는 이용주 의원이 질문해서 답변했을 뿐이라며 도와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원광 기자 demian@mt.co.kr

Tuesday, March 26, 2019

‘이명박의 남자’ 이재오 “한국당, 공수처 반대 이해안돼”

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25일 이재오 자유한국당 상임고문은 한국당이 고위공무원수사처 설립을 반대하는 것을 두고 “그 사람들의 속을 모르겠다”고 의아해했다.


(사진=뉴시스)
이 상임고문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이명박 정부 출범 1등공신이다. 별명은 ‘이명박의 남자’. 그는 이명박 정부 당시 국민권익위원장과 특임위원장관 등을 지내며 공수처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한다.

이날 이 상임고문은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이명박 대통령이 ‘국민권익위원장이 그걸(공수처) 발의하면 되겠냐’고 해서 국회로 돌아가면 발의하겠다고 생각했다. 이후 2012년 발의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상임고문에 따르면, 공수처 법안은 “야당이 발의하는 법안”이다. 고위공직자는 전부 정부가 임명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야당이 그들을 견제하려면 공수처가 필요하다는 논리다. 이 상임고문은 “고위공직자라고 하는 것이 대개 차관급 이상이다. 장관, 차관, 국회의원, 군장성, 경찰의 총경 이상, 검사장급 이상, 광역단체장, 대통령 친인척 이런 사람들은 고위공직자라고 하는 그 범주에 들어가는 사람들”이라며 “고위공직자라는 것이 여권 인사들이다. 대통령이 야당을 고위공직자 쓰느냐”고 말했다.

한국당이 ‘야당 죽이기’라며 공수처 도입에 반대하는 것을 두고는 “그 사람들 속을 모르겠다”며 “말은 그렇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정 의심이 간다면 공수처 책임자나 검사를 임명하는 데 제도적으로 정권 일방적으로 임명하지 못하도록 제도적으로 보완하면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것 때문에 공수처 있지도 않았는 걸 걱정해서 공수처법을 반대한다 하는 것은 저는 납득이 가지 않는다. 공수처 대상이 주로 여권 인사들”이라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측에서 ‘수사권만 주고 기소권을 주지 말자’고 중재안을 낸 것에 대해서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일축했다. 이 상임고문은 “수사하는 사람이 기소해야지 무슨 소리냐. 바른미래당이 그랬다면 뭘 모르는 사람들이 하는 얘기다”고 말했다.

이 상임고문은 “자유한국당이 만날 검찰 눈치보다가 검찰한테 만날 뒤통수 맞고 그런다. 한국당은 여당할 생각은 안 하나”며 “그런 염려를 하면 정치적으로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 고위공직자 비리수사처를 안 만들겠다 하는 거는 나는 이해가 안 간다”고 덧붙였다.

또 “내가 (이명박) 정부의 국무위원을 해 보니까 고위공직자 비리에 대해서는 현직 검찰이 현직 권력 수사를 제대로 안 하는 경우도 있고. 수사를 덮는 경우도 있고 축소하는 경우도 있다”며 “공무원을 낀 고위공직자의 부정부패를 없애려면 (수사를) 별도로 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김혜선 기자 hyeseonkim91@gmail.com

[뉴스포스트 페이스북] [뉴스포스트 트위터] [네이버 포스트]

출처 : 뉴스포스트(http://www.newspost.kr)

Sunday, March 24, 2019

나경원 '반문특위' 해명..범진보 "친일파 수석대변인" 집중포화(종합)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News1 임세영 기자
(서울=뉴스1) 김성은 기자,김세현 기자 = 범진보로 분류되는 더불어민주당·민주평화당·정의당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반문특위' 해명과 관련해 "역대급 국어실력", "친일파 수석대변인" 등 일제히 비판을 쏟아냈다.
최근 나 원내대표는 반민특위(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로 국민이 분열됐다고 발언해 '친일청산 폄하' 논란에 휩싸였으며, 전날(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제가 비판한 것은 반민특위가 아니라 2019년 반문특위(反문재인 특위)"라고 해명했다.
더불어민주당은 24일 나 원내대표를 겨냥해 "친일파의 수석대변인이나 다름없는 발언으로 반민특위를 모독했다"고 비판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촛불국민이 명령한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을 막아나서며 적폐 목소리를 대변하기로 작정한 모양"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이 대변인은 "나 원내대표가 정정해 강변한 반문특위라는 발언 역시, 반민특위를 비롯한 친일청산과 새로운 국가 건설을 위한 우리 민족의 열망과 노력을 왜곡한 것"이라며 "스스로의 비뚤어진 역사인식을 고스란히 드러낸 표현"이라고 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나 원내대표와 한국당은 지금 말장난 할 때가 아니다"라며 "분노한 역사와 민족 앞에 통렬히 반성하고 고개 숙여 사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민주평화당도 이날 김정현 대변인 논평을 통해 "반민특위를 거론했다가 토착왜구라는 별명까지 얻을 정도로 비판받았으면 반성을 해야지 이리저리 말을 돌리는 것은 정치인이 취할 태도가 아니다"라며 "더이상 말장난은 그만두고 자숙하기 바란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이제는 국민들이 나 원내대표의 역대급 국어실력까지 걱정해야 하는가"라고 비꼬았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도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나 원내대표를 겨냥해 "국민들을 우습게 여겨도 정도가 있는 법이다. 국민들을 '민'과 '문'도 구분 못하는 문맹으로 생각하는가"라며 "대관절 국민들을 어떻게 생각하길래 이따위 변명을 내놓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정 대변인은 "나 원내대표의 이같은 국민 우롱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라며 "나 원내대표는 예전 BBK파동 당시 '주어가 없다'는 핑계를 대며 BBK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소유가 아니라는 참신한 주장을 내놓은 바 있다"고 비꼬았다.
이어 "이번 '반문특위' 역시 '주어가 없다'와 같은 전철을 밟을 것"이라며 "뭐라고 말을 해도 나경원 원내대표의 친일 행태는 지난 행적에서 뚜렷이 드러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sekim@news1.kr

대법원 향하는 '사법적폐 청산을 위한 행진'

(서울=뉴스1) 박세연 기자 = 사법적폐 청산을 위한 집회 및 행진에 참석한 사법적폐청산범국민시민연대 회원과 시민들이 23일 오후 서울 논현동 이명박 전 대통령 자택 앞을 출발해 대법원으로 향하고 있다. 2019.3.23/뉴스1
psy517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