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November 28, 2015

안철수, 문안박 연대 거부. "새 지도부 뽑자" "새 지도부 구성후 천정배 신당과 통합해야"

안철수, 문안박 연대 거부. "새 지도부 뽑자"
"새 지도부 구성후 천정배 신당과 통합해야"
-----------------------------------------------------------------------
펌..전당대회로 뽑은 대표를 인정안하면서
전당대회로 또 뽑으면
그 넘의 대표는 누가 인정해 주냐?
미친 넘아
간단한거 차암 길게도 아주 소설을 써놨네..
문재인 사퇴하라 이 소리 아니냐..
영양가 없는 말 주저리 주저리..으이그 한심한 넘
요점만 간단하게 한눈에 확들어오게 써야지
요즘같이 스피드하고 복잡한 세상에
고러케 대가리 아프게 주저리 주저리 써놓으면
어느 누가 한가하게 그걸 다읽어보것냐?
너를 믿을 수가 없다
전대를 새로해서
너 안철수가 당대표가 못되고
다른사람이 대표가 되면
그때는 당대표가 하자는 대로
할 것이냐?
지금도 당헌당규에 의거해서
합법적으로 당대표가 뽑혀서
당무를 진행하고 있는데
너는 한번도 당대표가 진행하는
일에 계속 반대만 해 오다가
이제는 당대표를 새로 뽑자고.
아주 호로새끼일세
나는 안철수 당신을 믿을 수 없다
개철수 개꿈
새 지도부 구성후 천정배 신당과 통합하고
박주선도 복귀시키고 조경태도 최고위 복귀시키고
물심양면 멘토 개항길이와 공동지도부 만들고
총선 풍지박산 나고나면
나 대신 대선출마 뺏은 문재인은 이미 아웃이고
내가 양보해서 서울시장 앉혀논 박원순따위는
당연히 아웃오브안중
수구언론 일베여론 등에 엎고 되던말던 대선출마로
친일매국정권연장에 일등공신
선수교체
문,안,박연대
안철수 빼고 안희정으로...
몸별 영양가도 없으면서 억지로 몸값만 부풀리고,
땡깡만 일삼는 영영가없는 넘은 분리수거가 정답..
===========================================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29일 문재인 대표의 '문안박 연대' 제안을 거부하고 혁신전당대회 개최를 통한 새 지도부 구성을 역제안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 대표의 제안은 깊은 고뇌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안박 연대만으로는 우리 당의 활로를 여는 데 충분하지 않다"고 문안박 연대 수용을 거부했다. 

그는 "당의 화합과 당 밖의 통합이 이루어질 지도 미지수이고 등 돌린 지지자들의 마음을 되돌릴 수 있을지도 불확실하다"며 "당의 변화를 온 몸으로 느끼며 진실로 모두가 화합하는 감동과 파격을 만들기에 부족하다. 지금은 더 담대하고 더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거부 이유를 밝혔다. 

그는 대신 "문 대표와 저를 포함한 모든 분이 참여하는 ‘혁신전당대회 개최’를 제안한다"면서 "혁신전당대회를 통해 혁신의 구체적인 내용과 정권교체의 비전을 가지고 경쟁해야 하고, 이를 통해 주류와 비주류의 반목과 계파패권주의도 함께 녹여내야 한다. 혁신전당대회로 새로운 리더십을 세울 때만이 혁신과 통합의 동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전당대회를 통해 새 지도부를 뽑을 것을 주장했다. 

그는 "저는 계파도 없고 조직도 없다. 세력은 더더욱 없다. 저로서는 감당하기 어려운 시험이 될 수 있다. 그래도 좋다"며 "혁신을 이루고 통합을 이루어 총선돌파와 정권교체의 가능성만 높일 수 있다면 기꺼이 그렇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새로운 지도부는 천정배의원 등이 추진하는 신당과 통합을 추진해야 한다" "지금 우리 당에 주어진 두 가지 과제는 낡은 타성과 체질을 바꾸는 ‘근본적 혁신’과 박근혜정권의 독단과 폭주를 저지하는 ‘통합적 국민저항체제’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며 탈당한 신당 추진세력과의 합당을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기자회견후 일문일답을 통해 기존 혁신위의 혁신안에 대해 "혁신전당대회를 통해서 모든 사람들이 자기가 갖고 있는 혁신안을 가지고 경쟁을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본다. 그렇게 해서 뽑힌 대표와 지도부는 그 안이 당원과 국민들에 의해서 받아진 안들이기 때문에 그 안을 실행에 옮기는 것"이라고 말해, 자신이 대표가 되면 폐기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그는 "문 대표와 저를 포함한 가능한 모든 사람들이 이 혁신안을 내놓고 전당대회에 나와서 경쟁하는 것이 옳다고 보는 입장"이라며 "그것이 문대표를 위해서도 현재 불안정한 상황을 끌고가기보다는 문 대표가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며 거듭 문 대표에게 자신의 제안을 수용할 것을 압박했다.

그는 그동안 내년 총선 공천도 지도부가 먼저 혁신안을 확정지은 뒤 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요컨대 그가 주장하는 내년 1월 혁신전대가 있기 전에는 공천 심사작업도 중단해야 한다는 얘기인 셈이다. 이럴 경우 불과 총선을 두달 앞두고 공천을 해야 하는 까닭에 공천에서 현역의원들이 절대적으로 유리해진다.

그는 전날 밤 문 대표와의 회동 내용에 대해선 "어제 저녁에 만나서 문안박 체제가 가진 한계점에 대해서, 그리고 오늘 기자회견의 대략적인 방향에 대해서 말씀드렸다"며 "(문 대표는) '여러가지를 함께 고민해보면 좋겠다'는 말을 했다"고 전했다.

기자회견 후 안 의원 핵심참모인 이태규 정책네트워크내일 부소장은 "안 의원과 문 대표가 전날 한 시간 조금 넘게 만나 많은 말씀을 나눴다"며 "당의 활로가 무엇인가 하는 방법론에 있어서 조금 견해 차이가 있다"고 말해 양자가 이견을 보였음을 시사했다. 

민주노총 "12월5일 2차 민중총궐기대회 강행" "12.5 집회 금지는 독재정권임을 자백한 것"

민주노총은 29일 경찰이 12월5일 2차 민중총궐기대회를 불허키로 한 데 대해 "이러한 집회 원천금지는 독재시대에나 횡행했던 것으로, 경찰이 ‘집회와 시위의 자유’라는 ‘헌법상의 권리’를 원천 부정한 것이자 현 정권이 독재정권임을 자백한 것이나 다름없다"며 강행 입장을 밝혔다.

민주노총은 이날 성명을 통해 "경찰이 전농이 제출한 민중총궐기 집회신고를 끝내 금지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노총은 이어 "경찰은 대회를 불법화해 탄압하겠다는 의도를 공식함으로써 오히려 충돌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이런 정권은 평화시위를 운운할 자격이 없다"면서 "반면 민주노총 등 민중총궐기 투쟁본부는 차벽과 물대포로 막아서지 않는 한 평화적 집회가 될 것임을 누차 천명했다. 이러한 사회적 공언은 대통령의 파기된 공약과 같은 립-서비스가 아니다. 국민에 대한 약속인 바, 경찰이 위헌적 차벽을 물리고 집회와 시위를 보장한다면 폭력진압과 저항의 공방전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노총은 따라서 "오는 12월 5일 발생하는 상황의 모든 책임은 헌법적 권리를 부정한 정권에게 있으며, 대회를 개최한다는 민주노총은 방침에는 변함이 없음을 밝다"면서 "경찰의 집회 원천금지에 대한 구체적 대응은 다음 주 논의될 예정이며, 우리의 평화집회 개최 의지 또한 변함이 없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12.5 집회 원천봉쇄 안돼. 평화감시단 운영하겠다" "주최측 평화시위 약속하고, 경찰도 평화적 집회 관리해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29일 정부가 12월 5일 2차 민중총궐기 대회를 불허키로 한 데 대해 "우리 헌법은 집회 시위의 자유를 보장하고 집회에 대한 허가제를 금지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이른바 '무탄무석'으로 경찰의 최루탄 사용 자제가 평화적인 집회시위 문화를 이끌었던 과거의 경험을 되돌아 봐야 한다”고 힐난했다.

그는 그러면서 "저와 새정치민주연합은 오는 5일 집회에서 경찰과 집회참가자 모두가 평화를 실천할 것을 제안한다"며 "우리당 의원들이 (평화 집회) 실천을 위해 시민사회, 종교계와 함께 현장에서 평화감시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주최측은 폴리스라인 준수와 평화시위를 약속해달라. 모든 집회 참가 단체들이 평화시위를 다짐하고 현장에서 질서유지팀을 편성해서 실제로 평화시위를 실천하고 책임져야 한다"며 "경찰도 평화적 집회관리로 평화시위를 보장해야 한다. 집회 자체를 금지하고 원천봉쇄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의 복면금지법 추진에 대해선 "복면금지법에 앞서 평화적인 시위와 집회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함게 노력해 나가야 한다"며 "간디는 ‘평화로 가는 길은 없다. 평화가 길이다’라고 말했다. 지금 이 순간부터 평화를 실천하는 것이 폭력을 이기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안희정 "전대 의결 뛰어넘을 권리 누구에게도 없어", 안철수에 일침 "만약에 시도한다면 그것은 쿠데타"

안희정 충남지사는 29일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문재인 대표의 문안박 연대 제안을 거부하며 전당대회 소집을 통해 새 지도부를 뽑자고 주장한 데 대해 "전당대회 의결을 뛰어넘을 권리는 그 누구에게도 없다"며 일침을 가했다.

새정치연합 소속인 안 지사는 이날 국회에서 새정치연합이 주최한 시도지사 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국가로 치면 국민 전체 선거에서 (결정)된 것을 뒤집을 권한은 누구에게도 없다. 만약에 시도한다면 그것을 우리는 쿠데타라고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저는 주류에도 있어 봤고 비주류에도 있었고, 이 당 30년 역사에 있었다. 하지만 주류든, 비주류든 입장이 바뀌면 안 되고 똑같아야 한다"며 "정당이든 국가든 이 원칙을 지켜야 민주주의가 서고 우리가 혼란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해경123정 세월호 전복설’ 검 “5년구형” 변 “합리적의혹” 검찰, 시민단체 김현승대표, 공소사실도 틀려 “밧줄묶고 당겨, 10배 빨리 침몰…구조방해, 진실규명의 출발”

세월호 참사 당시 구조 책임을 맡았던 해경123정이 기울어진 세월호를 밧줄로 묶어 더 빨리 전복시켰다는 의혹 등 해경구조과정에 의문을 제기한 IT보안 전문가 김현승씨에 대해 검찰이 징역 5년을 구형했다.

이에 김씨와 변호인 등은 최후진술 및 최후변론을 통해, 법정에서 재생된 영상처럼 해경123정의 행위로 세월호가 더 빨리 침몰했다는 의혹은 합리적 의문이며 아직 사고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조사의 출발점이 돼야 하므로 무죄를 선고해달라고 반박했다.

검찰은 2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4단독 전기철 판사 주재로 열린,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김현승씨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징역 5년을 선고해달라고 구형했다.

그러나 변호인들은 검찰이 공소사실조차 다른 사람이 쓴 글을 그대로 베끼다 틀린 사실을 기재하는가 하면, 세월호 선장과 선원을 수사한 검사와는 정반대 방향에서 이 사건을 수사했다고 비판했다.

김현승씨 변호인인 이근창 변호사는 최후변론에서 “검찰이 선장, 선원, 해경 재판에서 유가족 입장에서 울분을 토하면서 위법행위를 추궁하고, 사고원인에 대해 누리꾼이나 일부 제기된 의문에 대해서도 추궁했으나 다른 한편으로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 구조과정에 대한 의문 제기한 사람들, 대통령에 정치적 책임을 요구한 사람을 명예훼손으로 기소했다”고 지적했다. 이 변호사는 “검찰은 세월호 선원 재판에서와는 입장을 달리해, 의문을 제기한 이들이 왜 의문을 제기했는지 관심도 없이 대통령, 해경, 해군 등에 대한 명예훼손에 대해 고발이나 고소만 있으면 기소했다”고 지적했다.

검찰의 공소내용 가운데 기재된 내용이, 다른 이의 공소장에서 베껴오다 사실관계도 틀렸다는 점이 지적됐다. 김현승씨의 공소장에는 다음과 같이 기재돼 있다.

“그러나 사실은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를 침몰시키기로 사전에 계획한 사실도 없었고, 해군 잠수함이 세월호를 수차례 들이받은 적도 없었으며, 해경 123정 대원들이 세월호를 밧줄로 묶어 물살이 센 맹골수도 해역으로 끌고가 300여 명이 넘는 승객을 수장시킨 사실도 없었다…해경 123정 대원들이 세월호를 밧줄로 묶어 죽음의 맹골수도로 끌어 당겨 뒤집어 승객들을 학살했다고 허위기재했다.”

이를 두고 이근창 변호사는 “김씨가 한번도 ‘해군 잠수함이 세월호를 수차례 들이받았다거나 세월호를 밧줄로 묶어 물살이 센 맹골수도 해역으로 끌고가 학살했다’는 글을 게재한 것이 없다”며 이 사실을 확인해본 결과 검사가 유사한 의혹을 제기한 우한석씨(구속)의 공소사실에 쓴 내용을 그대로 적시한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우한석씨 공소장을 보면 이처럼 동일하게 나타난다. 김현승씨는 해경123정의 세월호 전복 의혹을 제기했으나 ‘맹골수도’로 끌어당겼다고 쓰지는 않았다.
김현승씨에 대한 검찰의 공소장
김현승씨 공소장.
세월호 관련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우한석씨 공소장.
123정의 세월호 전복의혹과 관련해 이근창 변호사는 “해경 123정이 세월호에 줄을 걸어 후진해 세월호를 더 빨리 침몰시켰다는 의혹이 존재한다”며 “123정이 세월호에 2차에 거쳐 이안한 다음 세월호에서 후진하는 영상이 존재하고, 123정 대원이 홋줄을 두차례에 거쳐 묶고 푸는 과정이 기록된 영상이 존재한다”고 밝혔다.

이근창 변호사는 “이 사건의 의혹들은 피고인 김현승씨 혼자만이 제기한 것이 아니며, 세월호 진상규명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누구나 제기할 수 있는 것”이라며 “유언비어가 아니며, 다른 이의 명예를 훼손하려는 것도 아니다. 진상규명의 출발점”이라고 역설했다. 이 변호사는 무죄 선고를 해달라고 밝혔다.

김현승씨의 다른 변호인인 김용민 변호사도 이날 최후 변론에서 해경에 대한 의혹은 해경이 왜 승객을 한 명도 구조하지 못했느냐에 있다고 지적했다. 

김 변호사는 “여러 증거자료도 있지만, 이미 해경이 그 자리에 가있었고, 구조를 기다리고 있는 승객을 구조하지 못했다”며 ‘해경이 접근조차 못하게 했다’, ‘구조를 안한건지 못한건지 의문’이라는 어선과 어민의 증언을 전했다. 그는 세월호에 승선했다가 생존한 선원의 말을 빌어 “왜 해경이 와서 조타실 선원만 구하고 나갔는지 이해가 안간다”며 “조타실까지 와서 선원만 구하고 승객은 구조하지 않았는지 이해가 안 간다”고 전했다. 그는 해경 구조에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합리적 의문이라고 밝혔다.

피고인 김현승씨는 이날 최후진술에서 “(지난달 14일 공판) 법정에서 영상 재생을 통해 해경이 1, 2차에 걸쳐 밧줄을 묶고 123정이 세월호를 끌어당기면서 뒤집어지는 속도를 10배 이상 빠르게 해 엎은 행위가 300명 승객 전원의 사망을 발생시킨 원인이라는 것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해경123정 구조영상(법정 제출). 사진=해경영상 갈무리
해경123정 구조영상(법정 제출). 사진=해경영상 갈무리
그는 “1차에서는 세월호 조타실과 123정의 양단을 직선으로 묶었다가 해경 박상욱 경장에게 지시해 목숨을 걸고 풀게한 뒤 2차에서는 세월호 난간을 휘감아서 밧줄의 양단이 123정의 고박에 묶이게 해 밧줄의 회수를 123정에서 독자적으로 가능하게 하는 등 방법을 바꿔서 묶었다”고 밝혔다.

이어 “세월호를 끌어당기는 동력을 전달하는 방법에 있어서도 법정에서 영상재생과 5회 박상욱 진술서에서 확인한 바와 같이 1차로 묶은 밧줄은 후진하는 123정 위에 탑승한 김종인 부정장과 의경들이 손으로 끌어 당겼고, 2차로 묶은 밧줄은 123정의 갑판 밧줄 가이드에 걸치도록 해 후진하는 123정의 동력이 완화됨이 없이 그대로 세월호에 전달되도록 하고, 123정이 5분 이상 최대 동력으로 후진하면서 끌어당기는 식으로 세월호를 전복시키려는 힘의 전달 방법을 바꿨다”고 주장했다.

그는 “1차, 2차 밧줄을 당기고 풀 당시 세월호 조타실에는 세월호를 운항시킬 수 있는 위치에 선장을 포함한 어떠한 선원도 없었다”며 “김경일 정장에 대한 과실치사 사건에 대해 법원이 인정한 바와 같이 123정이 관여하지 않았다면 4시간 이상 떠 있어서 전원 구조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김씨는 “대한민국 국민은 헌법 1조와 2장, 법률에 의거, 세금으로 급여를 받는 공무원의 공무시간에 수행된 행위에 대해 알권리와 표현할 권리를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달 14일 열린 김현승씨의 공판에서 김씨를 처벌해달라고 했던 해경 123정 소속 해경들 가운데 구속된 김경일 정장을 제외한 모든 해경들이 처벌을 원치않는다는 의사를 법원에 밝혀왔다.

한편, 정부가 발표한 세월호 침몰원인에 대해 법원에서조차 신뢰하기 힘들다는 판단이 나오는 등 여러 의문점이 제기됐다. 이근창 변호사는 세월호 선장, 선원의 판결문 등에서 ‘세월호가 변침을 시도하던 중 갑자기 선수가 급격하게 우선회하기 시작’한 원인에 대해 밝혀지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이 변호사는 이어 “세월호 사고는 초기부터 온갖 의혹이 제기됐다”며 “쉽게 받아들이기 어려운 의혹이지만, 다 각각은 나름의 근거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변호사는 “이런 의혹의 제기야말로 사고의원인과 진실을 규명하는 출발점이며, 사실이 아닌 의혹은 논의와 규명 통해 해소될 수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암초나 잠수함 등 외부 물체와의 충돌 가능성에 대해 이 변호사는 “선회 속도가 본선 자체 능력으로는 불가능하며, 사고 전에 이미 침수 상태였다는 증언이 있을 뿐 아니라, 사고전문가들 역시 침수의견을 제시했다”며 “또한 해수부 발표 세월호 항적에서도 우선회 도중 갑자기 반대방향으로 튕겨나가는듯한 항적이 나온 점도 그런 의혹을 뒷받침한다”고 지적했다.
KBS 뉴스 영상 갈무리(법정 제출)
김용민 변호사도 “침몰원인이 전혀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변호사는 “과적과 급변침 역시 침몰원인이 아닐 수 있다는 일부 무죄 판결도 나왔다”고 밝혔다. 세월호가 일본에서 더 많은 톤수를 싣고 다녔으며, 국내에 들여와 법률에 맞춰 화물 톤수를 줄였을 뿐 그 자체로 감당할 수 있는 화물 수는 더 많았다고 김 변호사는 지적했다. 

김 변호사는 “급변침 역시 원인으로 보기 어려우며, 1시간 만에 완전 침몰하려면 상당량의 물이 들어와 있어야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박 대통령의 명예훼손을 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김용민 변호사는 “김씨가 쓴 글의 대상은 대통령 박근혜이지 자연인 박근혜가 아니다”라며 “박 대통령의 직무에 대한 의혹 제기이자 문제점을 지적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대한민국 정부를 대표하는 대표자인 대통령이 명예훼손의 대상이 되는지 되돌아봐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현승씨에 대한 선고공판은 오는 12월 16일 오전에 열린다. 

김현승씨는 지난해 6월 26일 다음 카페에 “세월호가 너무 커서 어뢰로도, 폭탄으로도, 잠수함 추돌로도 안 뒤집어지니까 이미 추돌했던 그 잠수함으로 앞에서 충돌, 그래도 안되니까 해경이 끌어서 세월호를 뒤집어 엎었다”는 글 등을 올린 혐의로 지난해 12월 23일 구속기소됐다. 지난 5월 ‘구속만기’ 1개월을 앞두고 보석으로 풀려난 김씨는 현재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그는 박근혜 대통령의 사생활을 거론한 글에 대해서도 함께 기소됐다.

김씨는 카이스트 물리학과를 졸업한뒤 경찰청 본청 사이버수사대 범죄능력 향상 연수 업무를 맡은 적이 있으며, 개인정보 유출 원인을 제공하는 액티브엑스 기술에 대한 공인인증서 포함 기술을 인터넷진흥원에 공개하는 등 컴퓨터보안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실망스런 교회'... 청년들이 교회를 떠나고 있다

'실망스런 교회'... 청년들이 교회를 떠나고 있다
Published on Jul 14, 2013
이처럼 교회협의회가 만난 청년들 중에는
평소 신앙생활을 잘 했지만
교회나 목회자에 대한 실망 때문에
교회를 떠난 이들도 있습니다.
이같은 현상은 최근 발표된
각종 통계 조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경배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청년들이 교회를 떠나고 있다는 사실은
각종 통계에서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통계청이 지난 2005년에 발표한 인구주택총조사 결과에서
개신교 인구는 10년 동안 14만3천여 명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목되는 점은 젊은 층의 변홥니다.
1995년 조사 당시 10살에서 24살이던 이들은
2005년 조사에서는 20살에서 34살로 분류되는데,
이 연령층의 개신교 인구 변화는
10년 사이 무려 60만명이 줄어든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전체 개신교인 감소율보다 4배나 높은 수치로
한국 교회 미래를 생각할 때
청년들이 교회를 떠나는 이유를
심각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학원복음화협의회가 지난해 발표한
'한국대학생의 의식과 생활에 관한 조사연구' 보고서를 살펴보면
교회에 대한 청년들의 인식을 엿볼 수 있습니다.
대학생 1천명에게 어떤 이유 때문에
기독교 인구가 줄어든다고 생각하는지 물어본 결과
'기득권층 옹호, 교회세습, 비리 연루 등 이미지 실추 때문'이라는
응답이 61.6%로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교회를 다닌 경험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기독교를 떠난 가장 큰 이유를 두 가지만 꼽으라'고 물어봤는데,
신앙생활에 회의가 들어서란 응답이 34%,
교회 밖에 대해 지나치게 배타적이어서란 응답이 28%,
율법적, 강압적이어서란 응답이 15.7%,
교회세습과 헌금남용 등 비도덕적인 모습 때문이란 응답이 15.1% 등으로 나왔습니다.
최근 목회사회학연구소가
기독교인이면서도 교회에 나가지 않는
이른바 '가나안성도' 3백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서도
많은 이들이 교회나 목회자에 대한 실망감 때문에
교회를 떠난 것으로 나타납니다.
떠나기 전 몸담았던 교회가 어떤 상태였는지 물어보니
교인들의 삶이 매우 신앙인답지 못했다는 응답이 30.6%,
헌금을 지나치게 강조했다는 응답이 30%,
담임 목회자가 독단적이었다는 응답이 26.5% 등으로 나타나
교회에 대한 불만이 교회를 떠난 중요한 요인이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재영 교수 /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말자막)"특히 고학력, 직분자, 구원의 확신이 있는 사람에게서 상대적으로 목회자의 불만 때문에 교회를 떠났다는 응답이 많다는 점에 주목을 해야 합니다."
교회세습, 재정비리, 목회자의 지나친 권위주의 등
한국 교회가 드러내고 있는 부정적인 모습을 회개하고
새롭게 거듭나기 위한 교회 개혁의 노력은
잃어버린 한 영혼을 다시 찾는
복음 전도의 밑거름이 된다는 점을 깨닫게 됩니다.
이처럼 교회협의회가 만난 청년들 중에는 평소 신앙생활을 잘 했지만 교회나 목회자에 대한 실망 때문에 교회를 떠난 이들도 있습니다. 이같은 현상은 최근 발표된 각종…
YOUTUBE.COM

펌/아파트, 퇴직금, 저축, ..몽땅 바쳐라!! 돈 진짜 좋아하네.. 사탄인가벼!!!


펌/아파트, 퇴직금, 저축, ..몽땅 바쳐라!! 돈 진짜 좋아하네.. 사탄인가벼!!!

금란교회 김홍도 사기꾼 먹사 (월급 : 3100 만원, 사택/자동차비용 별도)
광림교회 김선도 사기꾼 먹사...자식에 담임먹사 세습 

Uploaded on Aug 26, 2009
이율배반.. 뻔뻔함의 극치.. 화인맞은 양심이 아니고서야.. 

[딤전4:2]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이율배반.. 뻔뻔함의 극치.. 화인맞은 양심이 아니고서야.. [딤전4:2]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http://cafe.naver.com/grace119
YOUTUBE.COM
[딤전4:2]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이율배반.. 뻔뻔함의 극치.. 화인맞은 양심이 아니고서야.. [딤전4:2]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http://cafe.naver.com/grace119
YOUTUBE.COM

기독교 숨겨진 불편한진실...돈, 명예, 권력, 교회 세습, ...사이비 기독교의 독버섯처럼 번성 보수기독교 뉴라이트 역사 !!


기독교 숨겨진 불편한진실 001wmv 
알려지면 불편하겠지요

돈, 명예 와 권력 세습, ...사이비 기독교의 독버섯처럼 번성
보수기독교 뉴라이트 역사 !!

알려지면 불편하겠지요.
YOUTUBE.COM


 https://youtu.be/t1k_vckJUEI

알려지면 불편하겠지요.
YOUTUBE.COM

 https://youtu.be/HS3nywlOmn4

알려지면 불편하겠지요.
YOUTUBE.COM

이재명 성남시장, 정책행보 가속… 대권 준비? 공공산후조리원, 청년배당 이어 ‘양극화 극복 공동체 협동조합’ 추진

▲이재명 성남시장, 이미지 출처… 이재명 페이스북
현재 각종 여론조사에서 기초단체장임에도 이례적으로 야권 지도자 지지율이 상당하게 나타나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이 최근 각종 의미있는 정책을 제안하면서 정책행보를 가속화 하고 있다. 그리고 그가 제시한 복지정책은 시민들에게 호응을 받으면서 현 박근혜 정부를 곤혹스럽게 하고 있는 점도 상당한 의미로 다가오고 있다.

그가 제시한 공공산후조리원, 청년배당 등은 실상 우리 정부가 추진해야 할 정책임에도 정부는 이런 정책의 제동을 걸려고 할뿐 아니라, 청년배당 제도는 광역단체인 서울시까지 시행하겠다고 예산을 책정했으나 정부의 제동으로 삐걱거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이 시장은 또 우 리 사회의 가장 큰 화두인 양극화 문제의 해소를 위한 ‘공정한 공동체 협동조합’을 제시하고 나섰다. 현재 우리 사회의 양극화 문제는 갈수록 심화되어 특단의 대책이 나오지 않으면 안 될 지경에 이르고 있는 실정이므로 이에 대한 정책을 제시한 것이다.

이 시장은 “스페인의 작은 도시 몬드라곤… 몬드라곤 협동조합 복합체(MCC)는 소규모 노동자 생산자 협동조합에서 시작해 현재는 해외에 생산공장을 갖추고 유통과 지식 교육 부문을 포함하는 기업집단으로 발전했다”고 성공의 예를 제시했다.

이어서 이 협동조합의 성공 비결로 “기업의 목표가 이윤확대가 아닌 고용확대였다”면서 “최고임금자의 임금이 최저임금자의 10배를 넘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성남시도 전국 최고수준의 투자와 지원으로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이 주축이 된 사회적경제의 기반을 구축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즉 성남시에서 이 같은 공동체 협동조합을 구성, 양극화 해소의 본보기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힌 것이다.

아래는 이에 대한 이재명 시장의 제안 전문이다.
<양극화극복 공정한 공동체… 협동조합으로>
최저임금도 못받는 노동자 227만 명,
비정규직노동자 852만 명, 청년들 첫 일자리 중 36%는 비정규직.
그리고 세계최고 자살률과 세계최저 출산율!

2015년 우리 사회의 민낯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신자유주의가 문제라지만 우리나라에선 그 폐해가 더욱 극심합니다. 극단적인 양극화, 불공정한 기회와 룰에 의한 불평등은 ‘대한민국호'를 심각한 위기에 빠뜨렸습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대안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 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성남시 역시 전국 최고수준의 투자와 지원으로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이 주축이 된 사회적경제의 기반을 구축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전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는 스페인의 작은 도시 몬드라곤..몬드라곤 협동조합 복합체(MCC)는 소규모 노동자생산자협동조합에서 시작해 현재는 해외에 생산공장을 갖추고 유통과 지식 교육 부문을 포함하는 기업집단으로 발전했습니다. MCC운영원칙 중 세부적인 부분은 이렇습니다.

첫째, 기업목표가 이윤확대가 아닌 고용확대입니다.

둘째, 최고임금자의 임금이 최저임금자의 10배를 넘을 수 없습니다.

더불어 나누는 삶을 실천하면서도 성공적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는 MCC는 우리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좋은 선례였습니다.



본글주소: http://poweroftruth.net/column/mainView.php?kcat=2028&table=c_flower911&uid=430 






백악관 출입 美 블로거 vs 쫓겨나는 韓 1인미디어 ‘동일한 기사 때문이라면 인터넷언론이 아니라 조선일보가 퇴출 대상’

백악관 출입 美 블로거 vs 쫓겨나는 韓 1인미디어
‘동일한 기사 때문이라면 인터넷언론이 아니라 조선일보가 퇴출 대상’
임병도 | 2015-11-28 10:32:12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인터넷신문 등록 요건이 강화돼 소규모 인터넷 언론사의 퇴출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현재 ‘취재및 편집인력 3명’을 ‘취재및 편집인력 5명 이상 상시 고용’으로 법을 개정했습니다. 과거에는 급여를 주지 않아도 프리랜서와 자원활동가의 참여가 가능했지만, 이제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 4대 보험에 가입했다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언론사 등록이 가능해졌습니다.

월 200만 원 이상을 지급하는 정규직 5명을 고용할 경우 급여만 1천만 원 이상을 지급해야 합니다. 서버 관리나 취재비, 사무실 운영비를 포함할 경우 최소 1,500만 원의 비용이 듭니다. 이를 감당할 인터넷언론사는 많지 않습니다. 인터넷기자협회는 인터넷 언론사 85%가 퇴출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문법 개정으로 대부분의 인터넷 언론사가 퇴출당하면서, 아이엠피터도 계획하고 있는 인터넷 언론사 등록이 불가능해졌습니다. ‘1인미디어’에서 ‘뉴미디어’로 전환을 시도하다가 쫓겨나는 아이엠피터의 현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일한 기사 때문이라면 인터넷언론이 아니라 조선일보가 퇴출 대상’


문체부는 인터넷 언론사 등록여건 개정 이유를 ‘과도한 경쟁과 동일한 기사를 내보내는 일이 많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동일한 기사는 ‘어뷰징’이라는 형태로 내용은 별 차이 없는 동일한 기사를 제목만 바꿔 수십 수백 개씩 네이버 등을 통해 송고해 트래픽을 유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문체부의 논리가 정당하다면 인터넷 언론사가 어뷰징 기사를 쏟아냈어야 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오마이뉴스 분석한 자료를 보겠습니다.
지난 2014년 3월 인터넷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김연아 선수와 아이스하키 김원중 선수의 연애를 보도했습니다. 디스패치의 보도 이후, 관련 기사를 베끼거나 인용한 뉴스가 3천 개가 넘었습니다. 트래픽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김연아-김원중 관련 기사를 누가 제일 많이 쏟아냈을까요?

12개 일간지는 총 574건의 기사를 올렸습니다. 매체당 평균 48건이었습니다. 인터넷신문은 총 236건으로 매체당 5건의 기사를 보도했습니다. 기성언론이라는 일간지의 10분 1에 불과했습니다. 특히 조선일보는 김연아 선수 기사만 175건으로 어뷰징폭탄 1위를 기록했습니다.

‘과도한 경쟁과 동일한 기사 내보내는 일이 많다’는 문체부의 논리라면 인터넷 언론사가 아니라 조선일보가 퇴출 대상이 돼야 마땅합니다.

‘포털의 임시조치, 누구를 보호하기 위해서인가?’

아이엠피터는 올해 안에 5년째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떠나려고 합니다. 이유는 시도 때도 없이 당하는 ‘임시조치’ 때문입니다. ‘임시조치’는 아이엠피터가 쓴 글을 누군가가 문제 삼으면 무조건 블라인드 처리, 즉 글을 남이 보지 못하도록 막아버리거나 삭제하는 행위입니다.
아이엠피터는 일주일 사이 두 건의 임시조치를 당했습니다. ‘최시중 게이트에 등장한 묘령의 여성들’이라는 글은 김학인 전 한예진(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사장 대리인이, ‘김영란법, 범죄를 꿈꾸는 자에게 유린당하다’는 글은 박기준 전 부산지검장 대리단체가 명예훼손이라며 권리침해신고를 했기 때문입니다.

김학인 전 한예진 이사장 관련 글은 조선일보의 ‘힘있는 자여, 주변 여자들이 恨을 품게 하지 말지니’에 나와 있던 내용과 비슷합니다. 박기준 전 부산지검장 관련 글은 MBC PD수첩의 ‘법의날 특집, 검사와 스폰서’ 내용을 모티브로 작성했습니다.

사건을 보도한 조선일보와 MBC PD수첩의 명확한 사실 관계를 근거로 글을 작성했는데, 왜 아이엠피터의 글은 삭제될 수 있을까요? 그들은 언론사이고, 아이엠피터는 포털 서버를 사용하는 1인미디어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기성언론에는 함부로 못하지만, 1인미디어는 무조건 짓밟고 갈 수 있는 하찮은 존재로 인식하고 행동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독립서버를 사용해서 1인미디어로 활동하면 됐잖아?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이엠피터는 1일 2~3만명, 월 1백만 명 이상 방문합니다. 서버 비용을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견디다 못해 서버를 마련하고 이전을 준비하고 있지만, 비용문제로 자꾸 미뤄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현실입니다.

‘1인미디어가 국회에 출입할 수 있는 사회를 꿈꾸었지만…’

세계적으로 블로거가 1인미디어로 활동하거나 뉴미디어로 전환되는 사례가 보편화됐습니다. 지난 2005년 백악관은 미디어스트로닷컴의 블로그 사이트 ‘피시보울디시’의 편집장 가렛 그라프씨의 백악관 출입을 승인했습니다.
▲백악관이 블로그 운영자에게 출입을 승인했다고 보도한 중앙일보와 가렛 그라프의 블로그. 출처:중앙일보. 가렛그라프 블로그 캡처.
가렛 그라프가 처음부터 백악관 출입이 허용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는 백악관에 출입할 수 있도록 여러 차례 시도했고, 기성 언론들도 이 문제를 거론했습니다. 급기야 백악관 출입기자단 단장이 백악관 공보실에 문제를 제기했고, 결국 가렛 그라프의 백악관 출입은 승인됐습니다.

아이엠피터는 정치 분야의 글을 쓰고 있습니다. 주6일 매일 정치, 시사 분야 글을 씁니다. 2년 전부터 국회에 출입해서 국정감사 등을 취재하려고 문의를 했습니다. 결과는 ‘불가’였습니다. 뉴스타파조차 언론사로 보지 않는 사회였기에 아이엠피터의 이런 시도는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한국에서 국회에 들어가 취재를 하려면 반드시 언론사 등록을 해야 합니다. 물론 편법은 있습니다. 다른 매체의 기자로 등록하고 출입증을 받으면 됩니다. 아이엠피터를 아이엠피터라 말할 수 없는 방식입니다. 언론사 등록 이외에는 국회 출입이 불가능해 언론사 등록을 시도했지만, 이마저도 신문법 개정으로 불가능해졌습니다.
아이엠피터와 직썰은 지난 11월 6일, 슬로우뉴스ㅍㅍㅅㅅ 등 ‘뉴미디어’와 함께 박원순 시장을 초청해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당시 토론회에는 박원순 시장의 아들 박주신씨 병역 문제와, 아버지 친일 논란, 동성애 문제 등 민감한 질문이 거침없이 나왔습니다. 아이엠피터는 앞으로 남경필 경기지사를 비롯한 지자체장과 정치인들을 대상으로 계속 토론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성언론처럼 어뷰징기사를 쏟아내지 않지만, 꾸준히 언론의 역할을 하는 ‘슬로우뉴스’와 같은 뉴미디어의 중심에는 꾸준히 글을 썼던 블로거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뉴미디어들도 퇴출 대상으로 폐간의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신문법이 과연 누구를 위해 개정됐고, 누구를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지 우리는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게임이나 먹방, 장난감, 패션, 뷰티 등의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1인미디어가 주목을 받는 세상입니다. 수억 원의 수입을 번다고 합니다. 마치 전두환이 ‘섹스.스포츠,스크린’(3S 정책)은 장려하면서 언론 통폐합을 했던 모습과 너무나 비슷합니다. 정치권력에 대한 감시를 하는 1인미디어는 없애버리겠다는 의도입니다.

10년 전, 백악관에 출입할 수 있었던 블로거가 있는 나라도 있지만, 2015년 퇴출의 위기에 빠진 1인미디어가 있는 나라도 있습니다. 언론의 자유와 권리는 조중동과 권력자에게만 있는가 봅니다.


본글주소: http://poweroftruth.net/column/mainView.php?kcat=2013&table=impeter&uid=954 





Friday, November 27, 2015

세월호 특조위 ‘대통령 7시간 조사’ 반박 대응, 해수부 문건과 똑같아 진실을 알리기 싫어하는 이유, 세월호 특조위가 끝까지 조사해 주시라


4·16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특조위)는 세월호 참사 당시 청와대의 대응 적절성을 조사하겠다고 의결했습니다. 또한 ‘관련성이 있는 경우 대통령을 조사대상에서 배제하지 않는다’는 단서 조항을 달아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 행적도 조사하도록 했습니다. 


세월호 특조위 여당 추천 위원들은 ‘청와대의 참사대응 관련 업무에 대한 조사는 제외하자’는 내용이 부결되자, 사퇴를 선언하고 퇴장했습니다. 

여당 추천 위원들의 사퇴 모습을 보면 해양수산부가 작성한 ‘세월호 특조위 관련 현안 대응방안’이라는 문서와 똑같았습니다. 머니투데이 ‘더 300’이 단독입수한 ‘세월호 특조위 관련 현안대응 방안’문서에는 BH, 즉 청와대 조사 관련 사항은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내용과 함께 구체적인 대응 내용이 포함돼 있었습니다.



해수부의 ‘세월호 특조위 관련 현안 대응방안’을 보면 청와대(BH) 조사 시 ‘특조위 내부에서 여당 추천 의원들이 소위 의결과정상 문제를 지속 제기하고, 필요시 여당추천의원 전원 사퇴 의사를 표명’하고 기자회견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해수부 문건처럼 여당 추천 위원들은 자신들의 주장이 부결되자(청와대 조사 제외) 곧바로 사퇴를 표명했습니다. 

문건에는 ‘여당 추천위원이 전원 사퇴하더라도 특조위 위원 구성상 의결행위에 영향을 끼치기는 어려운 상황이나 위원회의 구성 및 의사결정상 공정성에 문제가 발생함을 집중 부각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사퇴 의사를 밝힌 여당 위원들은 종편에 출연해 청와대 조사는 ‘정치적 공세’라며 악의적으로 특조위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해수부의 대응에는 ‘국회 여당 위원들이 공개적으로 특조위에 소위 회의록을 요청하고 필요시 비정상적이고 편항적인 위원회 운영을 비판하는 성명서를 발표한다’가 있었는데, 농해수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새누리당 의원들은 국회에서 ‘4.16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의 해체도 심각하게 고려할 것’이라는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세월호 특조위가 청와대를 조사할 경우를 대비한 해수부의 대응책과 여당 추천 위원과 새누리당의 행보가 똑같다는 것은 박근혜 대통령 7시간 행적 조사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막겠다는 의도입니다.
 
‘세월호 선체조사를 거부한 인양업체’
 
 세월호 특조위는 11월 18일부터 세월호 수중 선체에 대한 조사를 직접 한다고 밝혔습니다. 세월호의 침몰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세월호 조타기, 계기판 등 관련 기구 오작동 가능성 여부’ 및 ‘선체 내·외부의 손상여부’ 등을 조사하기 위해 세월호 선체조사가 필요합니다. 세월호 특조위는 한 달 동안 해수부와 상하이샐비치에 계속해서 선체조사 협조를 요구했으나 상하이샐비치 측은 이를 거부했습니다.

▲세월호 선체인양 작업 중인 상하이샐비치 바지선 ⓒ길바닥저널리스트

해수부가 밝힌 상하이샐비치의 선체조사 협조 불가 이유는 별도의 선체조사비용 때문이었습니다. 진짜 돈이 없어서인지, 아니면 발주를 준 해수부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확실치 않지만, 인양업체의 협조 없이 세월호 특조위는 단독으로 선체조사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계속해서 선체조사를 미룰 경우 선교 내부 상태를 조사하기도 어렵고, 수중조사 활동도 힘들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세월호 특조위는 세월호 침몰 원인을 알기 위해 진상규명소위원장을 비롯한 특조위 직원 13명, 잠수사 6명과 기술인력 3명을 포함한 작업자 9명, 자문전문가 1명 등을 구성해 선체 조사를 나서겠다고 밝히면서, 해수부와 해경 등 관계기관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세월호 특조위의 활동을 보면 마치 과거 반민특위 조사를 친일파 경찰과 이승만 정권이 막은 것처럼 박근혜 정부 곳곳에서 조사를 막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대통령 호위무사를 자처하는 언론’ 

박근혜 정부 들어서 언론이 마치 박근혜 대통령의 호위 무사처럼 그녀를 옹호하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보수언론과 종편, 심지어 지상파 방송까지도 세월호 특조위의 청와대 조사를 흠집 내면서 박근혜 대통령 지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세월호 특조위 청와대 조사에 대한 조선일보의 11월 20일 사설과 주요일간지 사설 제목들 ⓒ민언련  

민언련의 방송모니터 보고서 보면 조선일보는 ‘세월호 특조위, 대통령 행적이나 캐라고 혈세 쏟은 줄 아나’의 사설에서 특조위가 세금만 낭비하는 불필요한 단체라는 말까지 했습니다. 동아일보나 중앙일보도 특조위의 조사를 ‘정치적 의도와 공세’로 몰아가고 있으며 월급만 받는 무기력한 조직이라며 비난하고 있습니다. 

세월호 진상규명에서 국민이 알고 싶은 것은 딱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정확한 침몰원인과 두 번째는 정부의 부실한 대응 원인입니다. 이 두 가지를 알기 위해 필요한 선체조사를 인양업체가 거부했습니다. 청와대의 부실한 대응 조사도 정치적 공세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박근혜 정부와 보수언론은 왜 이다지도 세월호 진상규명을 가로막고 있는지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어떤 이들은 말합니다. 세월호는 교통사고와 같은 사고라고, 교통사고가 나면 경찰과 보험사가 출동해서 블랙박스 영상이나 차량 파손 상태, 부상 정도를 조사합니다. 그런데 295명이 사망하고 9명이 실종된 엄청난 사고가 왜 여태까지 진상규명을 하지 않고 있는지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진실을 알리기 싫어하는 이유, 세월호 특조위가 끝까지 조사해 국민에게 알려줬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뿐입니다. 


본글주소: http://poweroftruth.net/column/mainView.php?kcat=2013&table=impeter&uid=951 
x

'대선개입 의혹' 보훈처, 지금은 얼마나 개선됐을까? 나라사랑교육 보수편향 강사진, 획일화된 강의안…검증도 통제도 없어

 [플러스코리아타임즈=이성민 기자] 지난 18대 대선에서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의혹이 2013년 국정감사를 거치면서 불거졌다. 국정원 뿐 아니라 국방부, 보훈처도 대선에 개입한 의혹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 국정감사에 드러난 국방부, 보훈처 대선개입 의혹에 대해 사법기관의 수사착수를 촉구하는 새정연 최고위원 회의. 사진=새정연     © 이성민 기자

보훈처의 대선 개입 의혹이 불거진 점은 나라사랑교육에서다. 강기정 민주당 의원은 보훈처가 야당을 종북 세력이라고 규정하고 진보 정권이 들어서면 남북통일이 불가능해진다는 내용의 안보교육을 22만명에게 실시했다고 폭로했다.
 
특히 지난해 4월 안보교육에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NLL을 포기했다”는 내용의 안보교육까지 한 것으로 밝혀졌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명백한 선거 개입, 군의 정치적 중립을 위반한 심각한 국기문란이다. 사법기관이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 국정원과 경찰에 이어 국가보훈처, 심지어 국방부 사이버사령부까지 불법 대선개입에 관여한 게 드러나면서 정권 차원에서 자행된 총체적 국기문란이 확인됐다”며 “민주주의 근간인 국민주권 행사가 송두리째 유린된 진상을 끝까지 파헤쳐 관련자를 엄단케 하고 나라의 근간을 바로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음은 독립언론 <뉴스타파>의 영상과 기사 전문.

대선 개입 의혹까지 불렀던 국가보훈처의 나라사랑교육, 지금은 얼마나 개선됐을까? 뉴스타파가 현 강사진 명단을 입수해 분석한 결과 군 출신과 보수적 안보단체 소속 인사들이 여전히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전체 교육의 62%를 담당하는 등 여전히 보수 편향성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보훈처는 모든 강사들에게 북한의 대남 전략과 박근혜 대통령의 통일대박론 등을 반드시 교육시키도록 지시한 사실도 뉴스타파 취재 결과 드러났다.

▲ 뉴스타파 기사 이미지     © 이성민 기자

2015년도 나라사랑 강사 명단 120명 분석…군.보수단체 인사가 57%

뉴스타파는 지난해(링크)에 이어 올해도 국가보훈처의 나라사랑강사 120명의 명단을 입수해 분석했다. 그 결과 군 출신이 50명, 재향군인회와 고엽제전우회, 상이군경회 등 보수적 안보단체 소속 인사가 18명으로 나타나 전체의 57%가 보수편향 인사들로 구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강사진 가운데 군 출신 50명, 보수적 안보단체 소속 19명이었던 것과 거의 같은 수치로, 국회와 언론의 거듭된 문제 제기에도 불구하고 거의 개선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지난해와 비교해 다소 나아진 점은 민주화운동 관련 교육을 담당할 강사를 5명 배치한 것 뿐이었다.

보수성향 강사들이 전체 교육의 62% 담당

보훈처가 국회에 제출한 올해 8월까지의 나라사랑교육 실적을 보면, 전체 646차례 강의 가운데 군 출신과 안보단체 소속 강사들에게 배정된 강의는 414건으로 62%를 차지했다. 10차례 이상 강의한 20명 가운데 14명이 군 출신이나 안보단체 소속이었다.

반면 민주화운동 관련 강사 5명에 배정된 강의 23차례, 3.5%에 불과했다.

보훈처가 올해 3월 개정한 나라사랑강사진 운영 지침에는 독립과 호국, 산업화, 민주화를 균형 있게 다뤄야 하며 특정 강사에게 강연이 편중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조항이 있지만 이를 전혀 지키지 않고 있는 것이다. 

서울시 민주시민교육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있는 홍윤기 동국대 철학과 교수는 “독립과 6.25 참전, 베트남 파병, 민주화 운동 등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희생된 분들 가운데 공산주의에 맞섰던 분야만을 떼어서 나라사랑 정신이라고 교육하고 있는 셈”이라고 지적했다. 

▲ 뉴스타파 이미지     © 이성민 기자


보훈처 “북한 위험성, 통일대박론 등 강의에 반드시 포함시켜라”

보훈처는 강사진 구성과 강의 배정 뿐만 아니라 강사들에게 편향적 강의 내용까지 지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뉴스타파는 보훈처가 올해 1월 각 지방청에 보낸 이메일 내용을 입수했다. 이에 따르면 보훈처는 당시 새로 구성된 2015년 나라사랑 강사 120명 전원의 강의계획서를 제출받도록 하면서 여기엔 ‘5개 핵심주제’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고 지시했다.

메일에 첨부된 ‘5개 핵심주제’란 나라를 지켜낸 과정, 한미동맹의 의미, 북한 대남전략의 위험성, 분단 70년을 극복하지 못한 이유,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이 언급한 이른바 ‘통일대박론’이었다. 민주화 관련 내용은 역시 전혀 들어있지 않았다. 

결국 보훈처가 모든 강사들의 강의 내용을 사실상 ‘대북 안보태세’와 정권 홍보에 한정하도록 지시한 셈이다. 

강의 내용, 일정, 평가 자료 등 모두 ‘밀실운영’…국회도 언론도 감시 못해

이처럼 보훈처가 강사들에게 제출받은 강의계획서는 국회에도, 언론에도 공개된 적이 없다. 심지어 교육을 받는 기관에서도 강사 프로필과 강의 내용조차 사전에 알지 못한 채 교육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확인됐다. 

교육에 대한 평가는 강사당 연 1회 실시하도록 되어 있고 그마저도 보훈처 직원들이 담당하고 있다. 평가 결과 역시 국회에 제대로 제출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새정치민주연합 강기정 의원에 따르면 보훈처는 2014년과 2015년 사이 이뤄진 1,150차례의 교육 가운데 단 세 차례만 평가를 실시했다면서 A4 용지 한 장에 정리해서 국정감사 자료로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