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Friday, March 19, 2021

엘시티 앞 '18억 조형물' 판매회사도 박형준 부인 관련

[앵커]

엘시티 앞에는 18억 원짜리 거대한 조형물이 서 있습니다. 그런데 이 조형물을 판 회사가 또 박 후보 부인 측과 관계가 있었습니다. 부인의 사촌이 대표를 지냈고 아들이 사내이사를 맡고 있는 겁니다.

김필준 기자입니다.

[기자]

엘시티 건물 앞에 서 있는 조형물은 2019년 11월에 설치됐습니다.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작가가 만든 걸로 가격이 18억 원입니다.

이 조형물을 판매한 회사는 '제이사'.

2013년 설립된 이 회사의 등기부등본을 확인해보니, 박형준 후보 부인의 사촌이 석달 전까지 대표이사였던 걸로 나옵니다.

현재 남아 있는 유일한 사내 이사는 부인의 아들 최모 씨입니다.

2019년까지는 본점이 서울에 있었던 걸로 나오는데, 지금은 부산 해운대에 있는 '조현화랑'에 등록이 돼있습니다.

박 후보의 부인이 운영하다 지금은 아들 최씨가 맡고 있는 화랑입니다.

박 후보는 부인이 이제 갤러리 운영에 손을 뗐고 제이사는 그 아들이 화랑 운영을 위해 만든 업체라고 해명하고 있습니다.

[박형준/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 (제이사는) 저희 아들인 최모 씨가 대표로 있는 조형물 전문회사입니다. 우리 집사람은 2019년에 완전히 퇴직했습니다. 화랑 전체의 경영을 아들이 다하고 있고 관계회사를 조형물 전문회사를 만들어서…]

그러면서 오히려 엘시티 측으로부터 작품값도 제대로 못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박형준/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 소송 중입니다. 5억원여의, 5억2천만원 정도를 대금을 받지 못해서 돈을 다 못 돌려준 상태에서 소송 중이고 피해자로서 지금 소송을 하고 있고…]

민주당은 공세의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신동근/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모든 것이 의문투성이로 갈수록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박 후보 측이) 어떤 형태로든 엘시티 조형물 제작을 대행하는 데 관여했다는 추정을 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sⓒJTBC, All Rights Reserved.

LH 직원 투기하면 '최대 무기징역'.. 5배 벌금·이익몰수까지

 공공주택특별법 국회 상임위 통과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19일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스1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등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투기를 할 경우, 최고 무기징역에 처하고, 부당이익에 대해서는 최대 5배의 벌금을 물리는 내용의 법안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토위는 19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공공주택특별법과 한국토지주택공사법을 위원회 대안으로 수정 의결했다.

공공주택법 개정안에 따르면, 미공개 정보 이용에 대한 처벌이 현행 '5년 이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 벌금'보다 강화된다. 벌금액이 우선 확대됐다. 미공개 정보를 부동산 거래에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한 사람은 5년 이하의 징역 혹은 부당이익의 3배 이상 5배 이하 벌금을 부과한다. 징역과 벌금을 병과할 수 있다는 조항도 추가됐다. 미공개 정보로 취한 재산상 이익은 몰수된다.

가중처벌 조항도 포함됐다.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얻은 이익이 50억 원 이상인 경우는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을, 이익이 5억 원 이상 50억 원 미만인 경우 3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게 했다.

미공개 정보를 넘겨주는 종사자의 범위를 퇴직자까지 확대하고, 정보를 제공한 사람뿐 아니라 제공받은 사람도 처벌할 수 있도록 했다. 현행법은 중앙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LH나 지방주택공사 임직원 등 공공주택사업자의 보완관리 책임만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개정안에서는 미공개 정보를 제공받은 사람까지 처벌할 수 있는 규정이 추가됐다. LH법 개정을 통해 현직뿐 아니라 10년 이내 퇴직자까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거래를 금지하게 했다.

LH 직원 등 개발정보를 다루는 공기업 직원 및 공무원에 대한 감독도 강화된다. 개정안은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위반행위에 대한 정기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직자윤리위원회에 통보하도록 했다. 국토부 장관이 위반사항을 발견하면 수사기관에 고발할 수 있다는 내용도 담겼다. 다만 위헌 논란이 일었던 소급 적용 조항은 이번 개정안에 담기지 않았다. 처벌을 강화한 법이 본회의를 통과하더라도, 이번 LH 광명·시흥지구 투기 의혹 당사자들은 법 적용을 피하게 됐다.

이날 국토위를 통과한 법안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거쳐 25일 본회의를 통과할 전망이다.

홍인택 기자 heute128@hankookilbo.com
이에스더 인턴기자 135302@naver.com
최서은 인턴기자 8282485@naver.com

Thursday, March 18, 2021

"박원순 피해자, 민주당 찍지말라는 것"..김어준·朴지지자 파장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4·7 서울시장 재보궐선거를 20여 일 앞두고 직접 목소리를 낸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에 정치적 해석이 이어지면서 파장이 일고 있다.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인 김어준 씨는 박 전 시장 성추행 피해자의 기자회견을 두고 “정치 행위”라고 해석했다.

김 씨는 지난 18일 ‘뉴스공장’에서 박 전 시장 성추행 피해자의 기자회견에 대해 “메시지의 핵심은 민주당 찍지 말라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의 본인(피해자) 이야기와 어제 행위(기자회견)는 전혀 다른 차원이 되는 것”이라며 “그간의 얘기와 어제의 행위, 둘이 섞이면 선거기간 적극적인 정치 행위가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본인이 그러고 싶으면 그럴 자유는 있지만, 그렇게 하는 순간부터 별개의 정치 행위에 대한 비판은 다른 차원이 되기 때문에 그걸 비판한다고 (해서) 2차 가해라고 하면 안된다”고 덧붙였다.

김 씨는 또 피해자를 향해 “굳이 나서는 이유를 모르겠다”고도 했다.

다만 김 씨는 이날 방송을 마치며 “박원순 피해자 관련해 논평했는데, 요지는 선거기간 정치적으로 읽힐 수도 있다는 점을 전달하기 위한 발언이었다”고 부연했다.

지난17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서울시장 위력 성폭력 사건 피해자와 함께 말하기’ 기자회견에 고 박원순 성폭력 사건 피해자의 자리가 마련돼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이 가운데 박 전 시장의 지지자 일부가 성추행 피해자를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했다.

서울시선관위 관계자는 “관련 신고가 접수돼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며 “신고 내용과 상황 등을 토대로 선거법 위반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친여 성향 커뮤니티 ‘딴지일보’의 한 회원은 공무원 신분인 피해자가 기자회견을 하면서 “공무원의 정치 중립 의무 위반과 특정 정당을 떨어뜨리기 위한 불법 선거운동을 했다”며 서울선관위에 신고했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 회원은 피해자의 발언 중 “피해 사실을 왜곡하고 상처 줬던 정당에서 시장이 선출됐을 때 내 자리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이 들었다”라고 했던 것을 문제 삼았다.

한편, 박 전 시장 성추행 피해자는 지난 17일 기자회견에서 언론 앞에 나서게 된 계기에 대해 “보궐선거가 치러지게 된 이유가 많이 묻혔다”며 “피해 사실을 왜곡하고 오히려 날 상처 줬던 정당에서 시장이 선출됐을 때 내 자리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이 들어 후회가 덜한 쪽을 택하고 싶었다“고 했다.

그는 또 자신을 ‘피해호소인’이라 칭한 의원들이 속한 더불어민주당에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구했다.

그러면서 “솔직하게 말하고 싶지만, 선거 기간에 의견을 표현한다는 점에서 조심스럽다”며 “이번 선거는 처음부터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구체적인 사과의 방법으로는 민주당이 할 일들이 너무나 많다. ‘피해호소인’으로 명명했던 의원들에 대해 직접 사과하도록 박영선 후보가 따끔하게 혼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 의원들에 대한 당 차원의 징계가 있어야 한다. 민주당은 이번 사건으로 인해 자신들의 정체성을 흔들었다”며 “저는 지난 1월에도 남인순 의원의 사퇴를 요구했다. 남 의원으로 인한 상처와 사회적 손실은 회복하기 불가능할 지경이다. 남 의원이 반드시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민주당에서는 아무런 조치가 없었다. 당 차원의 징계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자회견 다음 날인 18일 이른바 ‘피해호소인 3인방’ 고민정, 남인순, 진선미 의원은 피해자에 사과의 뜻을 전하며 박 후보 캠프에서 하차 의사를 밝혔다.

박지혜 (noname@edaily.co.kr)

Tuesday, March 16, 2021

박원순 시장 여비서, 국민의힘 이수정 함께 직접 심경 밝힌다..선거철에 왜?하필... 서울시 보궐선거를 앞두고 '선거철 악용하는듯하다'는 지적 주최 측, 기자회견에서 여비서 A 씨에 대한 촬영과 녹음은 불가하다고 못 박아

 하필 서울시 보궐선거를 앞두고 '선거철 악용하는듯하다'는 지적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성추행으로 고소한 여비서 A 씨가 처음으로 직접 기자회견에 참석해 대중 앞에서 그간의 심경을 밝힌다는 보도가 나왔다. 박 전 시장 사망 후 약 8개월만이다.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3주 앞으로 다가온 시점이라는 점에서 더욱 이목이 쏠린다.

 

16일 '서울시장 위력 성폭력 사건 피해자와 함께 말하는 사람들'은 17일 오전 10시 A씨가 기자회견에 직접 참석한다고 밝혔다. 장소는 당일 오전 공지될 예정으로 함구했다.

 

앞서 경찰은 박 전 시장 성추행 피소 사건을 박 전 시장의 사망으로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했다. 하지만 국가인권위원회는 지난 1월 25일 전원위원회를 열고 박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에 대해 "성희롱에 해당한다"라고 결론 내렸다.

 

A 씨는 이날 회견에서 지난 7월 박 전 시장 피소 이후 느꼈던 심경과 2차 가해 등에 대한 이야기할 것으로 관측된다. 그는 그동안 편지 대독과 김재련 변호사 등을 통해 자신의 입장을 전해왔다.

 

 

단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여비서에 대한 촬영과 녹음은 불가하다는 방침을 언론에 밝혔다. 또 코로나 방역지침과 행사 취지를 고려해 출입인원수도 제한한다.

 

이날 회견에는 국민의힘 소속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와 여비서 A 씨 지원단체 중 하나였던 한국성폭력상담소 김혜정 소장, A 씨의 공동변호인단이었던 서혜진 변호사, '2차 가해' 중단 서명운동을 주도했던 이대호 전 서울시 미디어비서관 등이 참석한다.

 

박 전 시장은 지난해 7월 8일 강제추행 및 성폭력처벌법위반 혐의로 피소된 다음날 오전 시장 공관을 나간 이후 10일 자정쯤 죽음으로 발견됐다.

 

이번 회견으로 오는 4월 7일로 예정된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에 대해서도 이목이 쏠린다. 일각에서는 하필 서울시 보궐선거를 앞두고 '선거철 악용하는듯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서울시장 선거를 한 달 앞두고 갑자기 새로운 사실도 없이 기자회견을 한다는 데 대해 엄연한 선거 개입이 아닌가 하는 시각이다. 

 

특히 촬영과 녹음도 불가하고 단체가 취사선택한 취재진만 모아서 망인에 대해 어떤 소리로 폄훼할까 하는 우려의 시선이 나온다. 만약에 도 넘은 선거 개입 행태가 나온다면 선거관리위원회의 제재가 있어야 한다는 지적이다.

 

관련 기사에는 "노랑머리 친일 변호인 작품 아니길 빈다!! 증거, 증인 없는 피해자라, 박원순 시장 두 번 죽이지 말거라!" "이때까지 가만히 있다가 이제 나온다!! 국힘당이랑 연관된 거였구나!" "지 불리한 책이 나오니.. 저러는 것임.. 김재련이 또 선동했나 보군" 등의 불신에 찬 댓글이 이어졌다.

"역시나 선거개입?"..박원순 전 여비서 "민주당 시장될까 두렵다" "대체 여권의 누가 어떤 방식으로 피해자가 말못하도록 위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말인가"

 "'피해호소인' 지칭한 의원들(남인순·진선미·고민정) 징계해 달라"


"그분(박원순)의 '위력' 세상 떠나고도 여전"

[정현숙 기자]=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성추행으로 고소했던 여비서 A 씨가 17일 "저의 피해사실을 왜곡하고 상처준 정당(더불어민주당)에서 시장 선출됐을 때 내 자리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이 든다"라고 기자회견의 취지를 밝혔다.


사진: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고소인 A 씨가 얼굴 전면을 가린 채 17일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SNS
지난해 A 씨의 1차 기자회견이 있던 날은 시일을 늦춰달라는 유족들의 애타는 만류에도 기어이 고인의 발인일에 강행했다. 이날 8개월 만에 진행한 기자회견도 공교롭게도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김진애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발표일이다.

이날 오전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비서로 일했던 A 씨는 [서울시장 위력성폭력사건 공동행동(공동행동)] 등이 서울 모처에서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직접 발언에 나섰다.

A 씨는 "이번 보궐선거가 치러지게 된 계기가 묻혔다고 생각한다" "박 시장의 죽음으로 용서위한 절차를 잃었다" "그분의 위력은 세상 떠나고도 여전" 등 작심한 듯 민주당을 향해 비난을 쏟아냈다. 그는 안경을 착용하고 하얀색 마스크에 긴 머리 등으로 얼굴 앞면을 가려 모습을 알아보기 어려웠다.

이날 기자회견 보도를 접한 시민사회 일각에서는 박원순 전 서울시장 고소인 A 씨의 발언을 접하면서 "역시나 여성단체와 여비서의 노골적인 선거개입이네"라는 지적이 이어졌다.

언론 매체들은 국가인권위가 박 전 시장의 일부 행위에서 성폭력이 아닌 언어적 성희롱으로 결론냈음에도 최종적인 법적 판명도 나지 않은 미완의 사건을 망인과 가족은 아랑곳없이 한결같이 고소인이 성폭행을 당한 것처럼 성폭력 피해자라고 기사를 냈다.

A 씨가 발언하는 내내 취재진들의 휴대폰이나 카메라에는 메모한 쪽지가 붙었다. 철저하게 촬영을 막는 등 보안을 위해서다. A 씨는 "위력 성폭력 피해자"라고 자신을 소개한 이후 발언을 이어가는 동안 흐느끼거나 울먹였다.

그는 "이낙연 민주당 대표와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어떤 것에 대한 사과인지를 짚어주지 않았다"라면서 "민주당에서는 소속 정치인의 중대한 잘못이라는 책임만이 있었던 것이 아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자신을 '피해호소인'으로 칭했던 일부 의원들에 대해서도 사과와 당 차원의 징계를 요청했다. 고소인을 피해호소인이라고 지칭한 민주당 의원은 남인순·진선미·고민정 의원 등이 있다.

A 씨는 "피해호소인이라는 명칭으로 저의 피해사실을 축소 은폐하려고 했고 투표율 23%의 당원투표로 서울시장에 결국 후보를 냈고, 그리고 지금 선거 캠프에는 저를 상처 줬던 사람들이 많이 있다"라면서 "저는 (그들이) 사과를 하기 전에 사실에 대한 인정과 그리고 후속적인 조치가 있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의 사과는 진정성도 현실성도 없는 사과였다"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자신들의 정체성을 흔들었다고 생각한다. 이번 사건으로 인한 그리고 제가 지난 1월에도 남인순 의원의 사퇴를 요구했다. 그분으로 인한 저의 상처와 사회적 손실은 회복하기 불가능한 지경이다"면서 "저는 남인순 의원이 반드시 정치적인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도 민주당에서는 아무런 징계가 없었다. 민주당 차원의 징계를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A 씨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2차 가해를 멈춰줄 것을 촉구했다. 그는 “그분(박원순)의 위력은 그가 세상을 떠난 이후에도 그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로 인해 저를 지속적으로 괴롭게 하고 있다”라면서 “여전히 의심하고 비난하는 행위는 멈추지 않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죽음으로 용서 절차 잃었다'는 A 씨의 발언을 두고 SNS 상에는 최종적으로 법적 판명난 것이 없음에도 지금까지 피해자라 주장하는 이가 한 말 중 고인을 능멸하는 가장 악랄한 발언이라는 평가도 나왔다. 아울러 공무원 신분의 피해자라 주장하는 이가 직접 '보궐선거' 라는 발언을 한 것만으로도 A 씨와 여성단체의 선거개입이 아닐 수 없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또한 법률적 범죄의 요건도 성립되지 않은 사안을 마치 범법 행위를 자행한 파렴치한으로 박원순 시장을 매도하는 행위를 멈추라는 비판도 나왔다. 또 A 씨의 발언 중 "그분의 '위력' 세상 떠나고도 여전"을 두고서도 가당찮다는 시선이다.

허재현 기자는 이날 SNS를 통해 "대체 여권의 누가 어떤 방식으로 피해자가 말못하도록 위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말인가"라며 "민주당이 겉으로는 피해자에게 위로를 보내는 입장문을 내고, 뒤에서는 전화나 기타 압박으로 피해자를 괴롭혀왔단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저희 언론인들도 가만 있지 않겠다. 천인공노할 2차 가해다"라며 "그러나 피해자께서도 이렇게 두루뭉술 주장하지 말고 명확히 말하셔야 한다. 그래야 일반 대중이 피해자에게 신뢰를 두고 연대한다. '명확하게 말해달라'고 요구하는 것이 2차 가해일 수는 없다"라고 못 박았다.

김용민 평화나무 이사장은 페이스북에서 "박원순 시장 고소인이 '상처 준 정당에서 시장이 선출되면 저의 자리로 돌아갈 수 없겠다는 두려움'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기자회견의 의도가 무엇인지 대략 감 잡으셨을 겁니다"라고 꼬집었다.

김 이사장의 발언처럼 A 씨는 8개월만에 기자회견을 열었지만 뚜렷한 피해 증언이나 추가적인 물증 제시는 없이 기존의 입장만 되풀이해 보궐선거를 코앞에 두고 급속으로 진행된 기자회견의 의도를 짐작하게 했다.

국민의힘에 기울은 여성단체 등이 고소인을 앞세워 선거판 흔들기로 의심되는 정치적 발언대로 이용한 듯하다. 따라서 20여 일 앞둔 4·7 서울시장 선거에 영향력을 미치려는 노림수라는 소리도 나온다.

다음은 송란희 한국여성의전화 상임대표가 대독한 피해자 입장문.

더 늦기전에 말하고 싶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그의 잘못에 대해, 그 사람을 향해 잘못이라 말하지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그의 잘못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할 때, 그 내용을 다듬고 다듬으며 수백번 고민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그의 잘못이 점점 심각한 수준이 되더라도 제가 온전히 감내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그의 잘못으로 인해 제가 겪는 피해보다 그 사람이 가진 것을 잃었을 때 제가 직면하게 될 상황을 두렵게 만들었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그가 세상을 떠난 이후에도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로 인해 저를 지속적으로 괴롭게 하고 있습니다.

그분의 위력은 자신들만이 정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무자비하게 저를 괴롭힐 때 그들의 이념 보호수단으로 활용됐습니다.


뉴스기사 갈무리
그분의 위력은 여전히 강하게 존재합니다.

Tag#박원순 전 여비서#보궐선거#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성추행으로 고소했

출처 : 뉴스프리존(http://www.newsfreezone.co.kr)

Monday, March 15, 2021

'윤석열 정치'를 부추기는 정치인들…”계룡산 선무당 헛소문까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사퇴하기 전 김한길-정대철 전 의원 등 反문재인 노선의 舊정치인들을 만나 자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채널A/굿모닝충청 정문영 기자〉

[굿모닝충청=서울 정문영 기자] “Thank you, guys!”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사퇴하기 전 反문재인 노선의 舊정치인들을 만나 정치자문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열린민주당 황희석 최고위원이 8일 내던진 짧은 한마디다. “고마운 녀석들!”이라는 뜻으로, 시큰둥하게 비웃는 듯한 뉘앙스가 물씬 풍긴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각자 속을 다 드러낸다”면서, 「윤 전 총장이 ‘친문’과 거리가 먼 여권 원로 정대철·김한길 접촉」이라는 제목의 〈채널A〉 보도를 캡춰해 올렸다.

〈채널A〉는 전날 “지금까지 취재를 종합해보면, 사퇴하기 전 원로 정치인들과 접촉한 걸로 전해지는데 정대철·김한길 전 의원”이라며 “두 사람 면면을 살펴보면 민주당 출신이지만, 현 정부와는 거리를 둔 인사들”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이 어떤 정치를 할지 방향을 타진 중인 걸로 보인다”며 “그는 이들에게 향후 자신의 정치적 진로와 관련한 조언을 들은 것으로 알려졌고, 본격적인 정치 행보는 다음 달 7일 보궐선거 후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고 덧붙였다.

요컨대, 윤 전 총장이 만난 이들은 모두 현 정권과는 등을 돌린 舊정치인들이라는 점에서 그의 지향점이 反문재인 노선에 있음을 가늠해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그가 최근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을 만나 조언을 받았다는 일부 보도도 있었다. 하지만 윤 전 장관은 회동 사실을 부인하며 “제가 만난 건 윤 전 총장이 아니라 그분 아버지”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파평 윤씨 종친으로 왕래하던 윤 전 총장 부친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를 근래 몇 번 만났으며, 그 자리에서 윤 전 총장 얘기는 꺼내지도 않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국민의힘에서는 윤 전 총장을 ‘충청 대망론’으로 포장해 펌프질하는 기미가 보인다. 정진석 의원이 “윤석열과 함께 문재인 정권의 민주주의 파괴에 맞서 싸우겠다”고 적극 지지에 나서면서, 일각에서는 “대선 출마 다짐을 위해 계룡산을 오를 것 같다”는 등 계룡산 선무당 같은 헛소문까지 나돌고 있는 상태다.

윤 전 총장 부친의 고향이 충남 논산(파평 윤씨 집성촌)인 점을 이용, 정략적으로 '충청 대망론'을 만들고 부채질하는 것으로 보이나, 실제 충청지역에서 윤 전 총장에 대한 그같은 여론은 '제로'에 수렴할 정도다.

한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전날 한 MBN과의 인터뷰에서 "성급하게 정치를 시작하기보다는 대한민국 미래 비전을 열심히 준비하면 좋겠다"고 윤 전 총장에게 훈수를 두었다.

이에 황교익 맛칼럼니스트는 “안철수가 10년차 정치인이라고 윤석열을 초짜 대하듯 한다”며 “윤석열이 정치검사로 뛴 지가 30년 가까이 되는데, 말 뒤집기에 어깃장 놓기, 막말 던지기 등등에서 안철수가 배워야 할 게 더 많아 보인다”고 비꼬았다.

Tag#Thank you#guys!#윤석열 전 검찰총장#反문재인 노선의 舊정치인들#정대철·김한길 전 의원#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충청 대망론#정진석의원#계룡산 선무당 같은 헛소문#안철수의 훈수#황교익

출처 : 굿모닝충청(http://www.goodmorningc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