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April 8, 2017

안철수측 "4.19와 5.18도 정강정책서 삭제" 유신 빌미된 7.4선언과의 형평성 주장, 민주당 의원들 폭발 (2014-03-18 )

안철수 의원의 새정치연합이 18일 통합신당의 정강정책에서 6.15 남북공동선언과 10.4 남북정상선언를 삭제하자고 주장하는 데에서 더 나아가 4.19혁명과 5.18 광주민주화운동도 삭제해야 한다고 주장, 민주당 의원들이 강력 반발하는 등 파문이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

금태섭 새정치연합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6.15 남북공동선언과 10.4 남북정상선언 삭제를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 "평화통일을 위한 (민주당의) 기존 노력을 진심으로 존중하는 입장"이라며 "과거 특정 사건을 나열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고 생각해서 안들어간 것이지 6.15나 10.4 정신을 계승하지 않겠다는 것이 절대 아니다"고 해명했다.

금 대변인은 그러면서 "남북대화와 관련해선 7.4선언부터 여러가지 사건이 있다"며 "여기는 왜 7.4가 없냐는 얘기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사건을 넣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는 게 저희 생각"이라며, 1972년 유신체제 선언의 명분으로 사용된 고 박정희 전 대통령의 7.4공동선언과의 형평성을 문제삼았다.

그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4.19혁명과 5.18광주민주화 운동에 대해서도 "민주당의 현행 강령을 보면 5.18, 4.19를 비롯한 여러 사건이 나열돼 있다. 회고적으로 특정 사건을 나열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사건들에 대한 것은 어떤 건 넣고 어떤 건 빼냐 이런 불필요한 논란이 있어서 넣지 말자는 게 기본 입장"이라며 헌법 전문에 들어가 있는 4.19혁명까지 정강정책에서 삭제할 것을 주장했다.

현행 민주당 정강정책에는 '대한민국임시정부의 항일·건국정신, 4월혁명․부마민주항쟁․5.18광주민주화운동·6월항쟁을 비롯한 민주개혁운동'의 성과를 계승대상으로 적시하고 있다.

새정치연합측의 이같은 '과거사 지우기'에 민주당 의원들의 분노가 폭발하기 시작했다.

김기식 민주당 의원은 즉각 트위터를 통해 "6.15, 10.4 선언을 계승한다"는 것이 소모적인 이념논쟁의 대상이나. 그건 새누리당의 입장"이라며 "민생을 강조하기 위해 삭제한다는 말은 무슨 궤변이냐"고 반발했다.

김 의원은 "산업화와 민주화 모두를 긍정적인 역사로 평가하자면서, 남북화해와 교류협력, 한반도평화와 통일의 이정표가 된 역사적인 6.15, 10.4 선언을 계승하자는 것을 낡은 것이라고 치부하는 것이 새정치인가"라며 "차별화의 강박관념이 번지수를 잘못 찾은 듯 하다"고 어이없어했다.

문성근 전 대표직무대행도 "박근혜 정권에서도 '대박론'으로 '남북관계 개선 필요성 인정'했으니, '6.15, 10.4 선언 이행하면 된다'며 공세적으로 나가야지 이게 뭔소리?"라고 분개했다.

정청래 의원 역시 "정권이 바뀌어도 전임 대통령의 남북합의정신을 승계해야 하거늘 하물며 같은 당에서 이래도 되는가"라고 반문하며 "남북화해, 경제협력, 한반도 평화통일을 하자는 합의정신이 무엇이 문제인가, 그럼 개성공단도 폐쇄하자고 할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은수미 의원도 "4.19혁명, 5.18민주화운동, 6월항쟁 삭제하고 '산업화와 민주화에 성공한 역사'만으로 충분하다? 그것이 '새정치'? 새정치가 하늘에서 뚝떨어진 것은 아닐 터, 과거삭제 원하는 이유는 듣고싶네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지원 의원도 트위터를 통해 "논쟁을 피하려고 좋은 역사, 업적을 포기하면 안됩니다"라며 "새정치민주연합 정강정책에는 6.15 10.4선언을 계승발전시키는 명문화가 필요합니다. 6.15는 7.4 남북기본합의서에 출발했고 10.4는 6.15에서 출발했습니다. 남북정부간 합의는 존중해야 합니다"라며 삭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당 일각에서는 안철수 의원측의 이같은 움직임을 '김대중·노무현 흔적 지우기'로 해석하면서 도저히 참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어, 신당이 출범도 하기 전에 좌초 위기에 빠져드는 게 아니냐는 관측까지 나오고 있다.

세월호 오후 1시 상륙 성공, 부두로 이동 시작 해수부, 밤 10시께 육상거치 완료 예상

세월호가 특수이송장비 모듈 트랜스포터에 실린 채 9일 오후 1시께 육지에 첫발을 내디뎠다.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지 1천89일만이자, 지난달 25일 세월호를 반잠수식선박에 올린 지 보름만, 목포신항에 도착한 지 9일만이다. 

해수부는 세월호를 반잠수식선박에서 목포신항 철재부두 위로 옮기는 작업이 만조시간대에 맞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이날 새벽 최종 테스트 결과, 모듈트랜스포터 600대가 세월호 이송하는데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자 오전 9시부터 세월호를 들어올린 모듈트랜스포터가 반잠수식선박 끝으로 이동시켰다.

그리고서 반잠수식선박과 부두의 높이를 최대한 맞추다가 육상으로 이동을 개시한 것이다. 

세월호 전체를 부두에 올려놓는데 3시간이 걸리고,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 거치대를 부두에 옮겨서 설치하고 그 위에 세월호를 올리는 데는 훨씬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해수부는 이르면 오후 10시께 육상거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자정을 넘길 수도 있다. 

세월호는 현재 무게가 1만7천t 내외로 추정되고, 옆으로 누워 모든 면에 고루 무게가 분포된 게 아니라서 모듈 트랜스포터가 무게중심을 잃지 않도록 매우 천천히 움직인다.

모듈트랜스포터는 연속적으로 움직이는 게 아니라 조금 움직이다 멈추고 시스템을 점검해 조정하고, 다시 움직이고 시스템을 조정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세월호를 실은 모듈트랜스포터는 부두에 오를 때부터 우측으로 꺾이게 200m 정도 움직인 뒤 수차례 전후 움직임을 거듭하면서 거치대에 세월호를 올리게 된다.

당초 해상크레인 이용이 쉽도록 객실이 바다를 향하게 거치될 예정이었으나 세월호 가족의 요구를 받아들여 객실이 부두를 향하고 선체 바닥이 바다 쪽을 향하게 된다. 

해수부는 이날 작업이 고도의 정밀성을 요구하고, 목포신항 철재부두의 넓은 반경이 필요하기에 작업지점에 가로 300m, 세로 300m의 통제라인을 설치했다.

세월호 육상거치가 완료되면 선체 세척과 방역작업, 안정도 검사 후 미수습자 9명을 찾기 위한 선내 수색이 시작된다.

유승민 “자유한국당 전체가 사라져야 할 적폐" “법갖고 장난치는 홍준표, 우병우랑 다를 바 없어”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는 9일 조원진 자유한국당 의원이 탈당한 데 대해 “진박 국회의원 한 명이 탈당한 것을 갖고 자유한국당이 변했다, 안 변했다 말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라고 밝혔다. 

유 후보는 이날 당사에서 열린 교육공약 정책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조 의원 탈당으로 자유한국당과의 단일화도 가능해진 것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하며 “자유한국당 전체가 사라져야 할 적폐다. 거기서 또 누군가 나와서 다른 당을 만들고 대통령에 출마한다는 것은 제 생각으로는 이해할 수 없다"며 한국당과 조 의원을 싸잡아 질타했다.

그는 또 최근 <한국갤럽> 조사에서 TK에서 자신의 지지율이 근소한 차이로나마 홍준표 자유한구당 후보를 앞선 데 대해선 "제가 늘 그렇게 말씀드려왔고 믿어왔다”며 “제가 보수의 대표후보라고 자리매김 되면 그 다음부터는 저와 문재인, 안철수 후보 세 사람의 대결이라고 생각한다”고 반색했다.

그는 홍준표 후보가 경남지사 보궐선거를 막으려 사퇴를 미루는 데 대해선 “지금이라도 빨리 사퇴하고 선관위에 연락해 보궐선거를 하는 게 맞다”며 “자신의 피선거권은 온전히 가져가면서 340만 도민들의 참정권을 박탈하는 식으로 법을 갖고 장난치는 것은 정말 우병우하고 다를 바 없다”고 맹비난했다.

모친 돈으로 집 사고 장모 소유 집 거주.. '캥거루족 안철수'?

■ "부모에게 손 벌리는 일 절대 없어야 한다"더니..
[동아일보]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과거 아파트 매매 및 전세 거래를 둘러싼 의혹과 논란이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안 원장이 1988년 판자촌 재개발 아파트 '딱지'를 매입해 이듬해 입주한 서울 동작구 사당동 대림아파트와 1993년 입주한 강남구 도곡동 역삼럭키아파트는 모두 안 원장 모친의 돈으로 장만한 것이었다. 게다가 안 원장이 사실상 정치 입문 직전인 지난해 11월까지 살았던 용산구 이촌동 한강맨션아파트도 실소유주는 미국 시민권자인 안 원장의 장모 송모 씨로 밝혀졌다. '어머니에 이어 장모 덕까지 봤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이는 안 원장이 최근 출간한 '안철수의 생각'에서 "부모님께 손 벌리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한 것과 배치된다.
철거폭력 판자촌 딱지를 구입한 사당동 아파트뿐만 아니라 도곡동 아파트도 재개발 지분을 산 것이었다. 당시 안 원장의 모친은 재개발지역 대지의 3분의 1을 구입해 아파트 입주권을 얻었다. 이는 부동산 투기 수법 중 하나인 '지분 쪼개기'의 전형적인 방식이다.
이촌동 아파트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동아일보가 이 아파트의 등기부등본을 확인한 결과 안 원장의 장모 송 씨는 2000년 4월 32평형을 구입해 지금까지 보유하고 있다. 인근 부동산중개업소에 따르면 현재 시세는 12억 원 안팎. 2000년 당시엔 4억 원가량이었지만 재건축 바람을 타고 값이 올랐다고 한다.
이 때문에 강용석 새누리당 전 의원은 지난해 말 "안 원장이 장모의 명의를 이용해 투기를 했거나 사실상 상속을 받았다"며 부동산실명제법 위반으로 안 원장을 검찰에 고발하기도 했다. 안 원장 측 금태섭 변호사는 "이 사건은 검찰에서 이미 무혐의 처리가 됐다"며 "이 문제가 다시 거론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안 원장의 모친이 1988년 사당동 판자촌 입주권을 사들이는 과정에서 증여세와 양도세를 납부했는지도 규명해야 할 대목이다. 안 원장 측은 "결혼 후 동생들과 같이 살라고 어머님이 직접 장만해준 집"이라고 해명했지만 이에 따른 세금을 제대로 납부했는지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도덕성을 앞세워 온 안 원장으로선 정치적으로 큰 타격을 입을 수도 있는 부분이다.
세무 전문가들에 따르면 1988년 당시 부모가 자녀에게 비과세로 증여할 수 있는 돈은 150만 원까지였다. 만약 모친이 3000만 원 전액을 부담해 딱지를 산 뒤 안 원장에게 줬다면 당시 세법상 안 원장은 초과분 2850만 원에 대해 938만5000원의 세금을 내야 했다. 증여세를 납부했는지는 안 원장의 당시 거주지 세무서에만 확인이 가능하다. 세무사 L씨는 "당시 납부자료가 전산화돼 있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아 증거를 찾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증여세 납부 관련 자료가 있다 하더라도 세무서 창고나 캐비닛에 들어있을 확률이 높다는 것. 그는 또 "이런 세금 납부 관련 서류의 열람은 안 원장 본인과 부모만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안 원장 측 유민영 대변인은 "안 원장과 부모 모두 구체적인 내용을 잘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며 "25년 전 일이라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유 대변인은 증여세 문제에 대해서도 "안 원장도 당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게 다 누가 한지 아시나요?.......나라에서 아이를 납치..

나라에서 아이를 납치..

jkclyq0.jpg2EGmven.jpgnWLCesU.jpgFt9qP4t.jpg

박근혜 5촌 살인사건, 목격자가 나타났다....피로 얼룩진 박정희 일가의 음습한 속살, 이젠 다 드러난다.

SBS ‘그것이알고싶다’ 제작진 “살인사건 당시 목격자 인터뷰했다”…박근혜 구속되며 살인사건 진실 드러날지 주목
[미디어오늘 정철운 기자]
2011년 9월6일 새벽. 끔찍한 광경이었다. 변사체 주변은 피가 낭자했다. 문을 열고 차량에서 도망가려던 흔적이 있었다. 사망자는 박용철. 캐나다 국적이었다. 그리고 박근혜의 5촌 조카였다. 100kg이 넘는 거구는 칼로 여덟 번 찔렸다. 자창이 특이했다. 찌른 후에 손목을 비트는 식이었다. 전문 칼잡이 솜씨였다. 망치로도 세 번 맞았다. 항거불능 상태가 됐을 때 머리에 가한 손상이었다. 잔인했다. 몸에선 졸피뎀·디아제팜이 검출됐다. 수면유도제인 졸피뎀 농도는 0.52mg/L, 독성농도 범위였다.
유력한 살인범은 차량에 동승한 박근혜 5촌 조카 박용수였다. 박용수는 목을 매 숨져있었다. 그에게서도 졸피뎀이 나왔다. 그의 죽음도 의문으로 가득했다. 박용철 사망 장소에서 3km나 떨어진 곳까지 가서 자살했다. 2시간 이상 어두운 길을 혼자 걸어간 것이다. 유서에는 화장해달라는 내용만 담겨있었다. 자살을 앞둔 사람이 자신의 시신만 걱정한 것이다. 그는 죽기 직전 설사약을 먹었다. 왜 죽으러 가면서 설사약을 먹었을까. 지인에 따르면 그는 죽기 직전까지 임플란트를 알아봤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결과를 입수한 시사인은 박용수의 원한에 의한 살인으로 결론 낸 이 사건의 의혹들을 2012년 대선 직전 보도했다. 곧이어 박지만이 시사인 기자 등을 고소하며 소송이 시작됐다. 변호인단은 박용철·박용수가 죽기 직전 같이 술을 마셨다는 스텝바를 조사했다. 강남구청에 문의했다. 그런 곳은 존재하지 않았다. 박용철 경호원이자 스텝바에서 함께 술을 마셨다고 증언했던 핵심인물 황선웅은 2012년 9월 라면을 먹다 천식으로 사망했다. 사건의 미스터리는 풀리지 않았다.
▲ 박근혜 5촌 살인사건 관련 SBS 보도화면. ⓒSBS
박근혜가 구속된 가운데 미스터리로 남아있던 박근혜 5촌 살인사건의 진실이 점차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배정훈 SBS ‘그것이 알고 싶다’ PD는 미디어오늘과 통화에서 “살인사건 당시 목격자를 인터뷰했다”고 말했다. 제작진은 목격자 증언 등을 토대로 범인의 실체와 배후가 누구인지 상당히 근접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용철의 가족들은 지난해 12월 서울북부지방검찰청을 상대로 박용철 휴대전화 통신사실 회신 내역을 요청하며 적극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박용철의 휴대전화는 사망 직전 두 대였지만 한 대가 돌아오지 않았다. 박용철의 부인 이아무개씨는 시사인 최근호 인터뷰에서 “휴대전화가 두 개 있다는 걸 형사가 먼저 얘기했다. 통화 내역 등 조사가 끝나면 가족에게 돌려주겠다고 했는데 하나(갤럭시탭)만 돌려주고 나머지 한 개는 분실했다고 말했다. 그런데 지금 그 말을 해준 형사는 그 상황을 부인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씨는 “경찰이 사건을 빨리 덮으려고만 했다. 가족들에게는 하나도 (관련) 자료를 주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가족들은 사건 당일 박용철의 통화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검찰을 상대로 행정소송을 시작했다. 이씨는 “남편과 박용수씨는 사이좋은 사촌이었다”고 덧붙였으며 “이 살인 사건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이 황선웅씨였고, 그 다음이 주비서였다”고 밝혔다. 신동욱-박지만 재판에 증인으로 나선 바 있던 박지만의 전직 수행비서 주아무개는 SBS에서 지난해 말 ‘그것이 알고 싶다’ 5촌 살인사건 편이 나온 직후인 올해 1월1일 심근경색으로 사망했다.
▲ 게티이미지.
2007년 2월 박근혜의 동생 박근령은 신동욱과 약혼식을 올렸다. 신동욱은 2007년 5월 중국 청도에 갔다가 죽을 뻔했다. 신동욱은 귀국한 뒤 박지만이 자신을 죽이려했다고 주장하다 박지만으로부터 고소당했다. 그리고 신동욱을 끌어내기 위한 육영재단 내 폭력사건이 9개월 뒤 벌어졌다. 11월28일 수십 명의 한센인과 용역들이 육영재단에 등장했다. 당시 폭력사태를 박용철이 주도했다. 그날 이후 박근령은 재단 이사장에서 물러나고, 박지만 측근이 실권을 잡았다.
이후 박용철은 박지만에게 토사구팽 당했다. 이후 박용철은 신동욱을 명예훼손 무죄로 만들어줄 녹음파일이 있다고 법정에서 증언했다. 2010년 9월1일 “(박지만 측근) 정용희 비서실장이 내게 박지만 회장의 뜻이라고 녹음한 핸드폰이 있다”고 밝혔다. 남오연 변호사는 “(박용철이) 녹음테이프와 돈을 가지고 박지만과 협상하고 있었다. 그는 20억을 요구했다고 했다. (협상을 위해) 맛보기로 법정에서 진술을 했던 것이다”라고 밝혔다. 신동욱은 박용철을 증인으로 신청했다. 그리고 그는 9월27일로 예정된 법정 증언을 20일 앞둔 2011년 9월6일 사망했다.
이와 관련 살인사건이 벌어지기 1년 전 이미 조카 박용철씨에 대한 살인청부를 받았다는 증언이 등장했다. 지난 2월 방송된 JTBC ‘스포트라이트’에서 본인을 3차 육영사태(2010년) 가담자라고 소개한 제보자는 “2010년 육영재단 인근에서 재단 핵심관계자 A씨가 부탁을 했다. 박용철 저 놈을 혼냈으면 좋겠는데 혼내줄 수 있느냐고 했고 나는 사람 죽이는 일은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 지난해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의 한 장면. ⓒSBS
2014년 9월,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두바이에서 한 제보자를 만났다. 이 제보자는 박용철이 모종의 거래를 했으며, 거래의 대상이 누구인지를 알려준다고 했다. “1800만 달러. 정윤회. 천만 달러로 줄었다. 정윤회로부터 1000만 달러(110억)를 받기로 했다”는 주장이었다. 협상조건은 증언을 하지 않는 것이었다. 그러나 약속한 돈을 받지 못했다고 했다. 이 제보가 사실이라면 이 살인사건에는 박지만 뿐만 아니라 정윤회 또한 연관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지난해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말미에는 한 익명의 제보자가 등장했다. “차에서 그러는 거야. 실장님 나 어떡하지. 형을 죽여야 될 거 같아. … 어떤 형은 어떤 형이야 용철이 형이지. 내가 그쪽으로 줄을 서면 나는 이제 이 거지 같은 옷은 다 벗고 나도 양복 입어 이러는 거야. … ‘누가 죽이래?’ 내가 그랬어. XXX가.” 제보자에게 이렇게 말했던 남성은 살인사건 직후 행방불명됐다. ‘그것이 알고 싶다’ 후속편이 방송된다면 당시 이 남성과 관련된 내용이 추가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사건 당일, 박용수는 자살을 위해 북한산 용암문 입구를 지나쳐야 했다. 그곳에는 카운팅 기계가 있었는데, 박용수가 지나간 시간대로 추정되는 새벽 5시부터 5시59분 사이 카운팅 기계에는 3명이 찍혀있었다. 최근 SBS 제작진이 만난 목격자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그는 이 카운팅 기계에 찍힌 3명을 두 눈으로 직접 봤을지 모른다. 그리고 박용수가 아닌 제3자가 이 살인사건을 기획했다면, 검찰은 ‘기획자’를 찾아내 사건의 진실을 밝혀내야 할 것이다.

"국민의당 선거인단 불법동원, 시당 국장급 당직자 주도"

[앵커]

국민의당 경선 과정에서 불거진 불법 선거운동 의혹 속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선관위는 국민의당 광주·전남 경선에서 차량을 동원해서 130명을 투표소까지 태워다준 사실을 적발했는데요. JTBC 취재 결과 선관위가 고발한 사람은 국민의당 광주시당 국장급 당직자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박병현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25일 광주에서 열린 국민의당 광주·전남 권역 대선후보 경선 모습입니다.

국민의당의 첫 지역 순회 경선이었고 약 6만 2000여 명이 참가해 '흥행 대박'이란 평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9일 뒤 전라남도 선거관리위원회는 경선 선거인을 모집하고 투표소까지 교통 편의를 제공한 2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취재결과 이들은 국민의당 광주시당 직능국장 국 모 씨와 지인 최 모 씨로 확인됐습니다.

국 씨 등은 렌터카 차량 17대와 운전기사 등을 동원해 주민 130여 명을 불법동원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운전기사 수당과 차량 임차료 등에 220여만 원을 지불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공직선거법 230조 7항을 보면 선거인단을 불법 동원해 금품과 향응을 제공한 자는 3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선관위는 "차량당 3~4명이 탔다"는 진술을 바탕으로 검찰에 고발했지만, 130여 명의 신원은 특정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검찰은 국민의당 선거인 모집 과정에도 부정이 있었는지, 또 교통편의 제공 이외의 불법 사실이 있는지도 조사할 방침입니다.

박병현

▶ JTBC 뉴스 공식 SNS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윤창중 워싱턴 스캔들' 여성 인턴 인터뷰....빤스와 함께 첫나들이가 걸레짝이 된거다.

내일(9일) 밤 9시 50분 방송되는 JTBC <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에서 박근혜 정권 '인사 참극'의 시발점인 '윤창중 스캔들' 전말을 최초 공개한다. 윤 전 대변인은 2013년 5월, 박근혜 대통령의 첫 방미 때 본인의 수행 인턴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질됐다. 정권 1호 인사로 임명된 지 78일 만이다.
◇ 인턴 A씨 최초 인터뷰
취재진은 몇 달간의 수소문 끝에 미국 워싱턴에서 인턴 A씨를 만났다. A씨의 언론 인터뷰는 이번이 처음이다. 본인 동의에 따라 인터뷰는 사건 장소인 '페어팩스 호텔'에서 진행됐다. 5시간 동안 진행된 인터뷰에서 A씨는 시간대별 상황과 인터뷰에 응한 배경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윤 전 대변인은 돌연 귀국 직후 기자회견을 열고 '결백'을 주장했다. 하지만 A씨의 설명은 달랐다. A씨는 "내 엉덩이를 만진 것, 호텔 방 안에서 나체였던 것 외에도 수치스러운 성희롱이 더 있었다"고 주장했다. 당시 언론을 피한 이유는 "앞으로 한국도 오가고 할텐데 불이익을 받진 않을지 두려웠다"고 밝혔다. 스포트라이트 인터뷰에 응한 이유도 윤 전 대변인이 제공했다고 한다. A씨는 "나는 지금도 힘든데 그가 아무렇지도 않게 활동을 재개한 것을 보고 황당했다"고 말했다.
◇ 미 검경의 엇갈린 답변, 공소시효 만료 맞나?
윤 전 대변인은 공소시효(3년) 만료를 이유로 '무혐의'를 주장하고 있다. 취재진은 미국 경찰과 검찰을 상대로 확인에 나섰다. 워싱턴 경찰은 "수사는 아직 진행 중"이라고 답했다. 하지만 검찰은 "공소시효 3년이 완료됐다"는 입장을 보내왔다. 검경이 한 사건을 두고 다른 답변을 한 것이다.
이상한 점은 또 있다. 미 검찰은 2014년 8월 A씨에게 "윤 전 대변인에 대한 체포영장 청구 절차가 진행 중"이란 이메일을 보냈다. 그런데 영장은 결국 청구되지 않았다. 취재 결과, 미 검찰은 영장 청구에 대해 미 국무부와 협의했던 걸로 파악됐다. 하지만 결국 흐지부지됐고, 지난해 6월 공소시효는 만료됐다.
미 검찰은 최근 취재진에게 "경범죄의 경우, 체포영장을 청구해도 같은 주(state)에 있는 피의자에게만 효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어차피 청구해봤자 한국에 있는 피의자는 소환 못한다는 의미다. 그런데 그걸 모를 리 없는 검찰이 영장 청구를 진행한 것도 의문이다.
◇ 청와대 '사건 축소' 로비 정황
취재 도중 당초 미 검찰의 '경범죄' 적용에 한국 정부가 개입한 정황도 발견됐다. 익명의 제보 문건들. 확인 결과, 청와대와 정부가 작성한 비공개 공식 문건들이었다.
끈질긴 추적 결과, '윤창중 스캔들'은 단순한 개인 일탈 같지 않았다. 청와대와 정부가 이 사건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개입했고, '대통령의 사과'가 무색하게 뒤로는 은폐를 시도한 정황들이 곳곳에서 발견됐다. '은폐와 불통'은 박근혜 정권 실패의 핵심 코드다. <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 팀이 4년 전 사건을 다시 추적한 이유도 바로 그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취재수첩] ② < 청와대, '윤창중 스캔들' 미국에 로비 정황 > 편에서 이어진다.
봉지욱 기자 bong@jtbc.co.kr

주승용 "세월호 인증샷 가족들에 사과..당 차원 조치".... 광주시민 죽음 옆에서 사진 찍은 계엄군과 니들이 다른 점이 무엇인지 전라도는 국민들 앞에서 밝혀야 한다.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8일 국민의당 기초의원들이 세월호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은 것을 두고 "가족들에게 사과했고 당 차원의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목포=뉴시스】신대희 기자 =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8일 오후 전남 목포신항만에서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들을 만나고 있다. 2017.04.08. sdhdream@newsis.com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전남 목포신항만에서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들과 대화를 나눈 뒤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이유야 어찌됐든 간에 (기념사진 촬영은) 잘못했다고 본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가족들에게 죄송한 마음에 사과를 드렸다. 그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당 차원의 조치를 하겠다. 다시 한 번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거듭 사과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세월호 육상 거치 뒤 미수습자 9명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9명의 생명을 수습하는 게 국가가 국민을 지켜주는 것이다. 이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7일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목포신항 컨테이너 안에서 이철조 세월호 현장수습본부장에게 브리핑을 받고 있는 사이, 국민의당 목포시의회 의원 3명이 세월호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다 유가족들에게 항의를 받았다.
파문이 확산되자 박 대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사려 깊지 못한 행동에 깊이 사과올린다"며 "특히 그곳은 보안지역이고 사진 촬영이 금지된 장소이기에 관계 기관에 고발해 책임을 묻겠다"는 글을 남겼다.
sdhdream@newsis.com

Friday, April 7, 2017

펌..충격적 사실 "기술자 한명이 전국선거 좌지우지 할수 있어요".... 대선 미스터리 추적 다큐 '더 플랜' 예고편 (4월개봉)

펌..충격적 사실 "기술자 한명이 전국선거 좌지우지 할수 있어요"
대선 미스터리 추적 다큐 '더 플랜' 예고편 (4월개봉)
미스터리 추적 다큐 영화
'더 플랜'은 2012년 대선이 남긴 수상한 데이터를 파헤치는 미스터리 추적 다큐멘터리.
-영화정보-
제 목: 더 플랜(The Plan)
제공/제작: 프로젝트 부
제 작: 김어준
감 독: 최진성
장 르: 대선 미스터리 추적 다큐
개 봉:2017년 4월
"" 더 플랜 ""
'더 플랜'은 선거 과정과 결과에서 수많은 부정 개표 의혹이 있었던 2012년 18대 대선이 남긴 ‘숫자’를 둘러싼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추적 다큐멘터리. -영화정보- 제 목: 더 플랜(The Plan) 제공/제작: 프로젝트 부 제 작: 김어준 감 독: 최진성 장 르:...
YOUTUBE.COM

[단독] 안철수 부인, 다운계약서 썼다…세금탈루 의혹

안철수 무소속 대통령 후보의 부인 김미경 서울대 의대교수가 아파트를 사면서 실거래가격보다 신고가격을 낮추는 이른바 ‘다운계약서’를 작성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 교수는 2001년 10월 서울 문정동 올림픽훼미리아파트 162m² 49평형을 자신의 명의로 샀습니다. 

당시 김 교수는 구입가격을 2억5000만원으로 신고했습니다. 

그러나 JTBC 취재결과 이 가격은 당시 공시가격에 비해 최고 2억7000만원, 실거래 가격에 비해서는 4억원이나 적은 금액입니다. 

당시 이런 다운계약서 작성은 불법은 아니었지만 세금을 덜 내기 위한 편법으로 악용됐습니다. 

다운계약서를 썼다면 김 교수는 취득세와 등록세 등을 최고 2000만원 가량 덜 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해 안 후보 캠프의 금태섭 상황실장은 "다운계약서를 쓸 이유가 없었고, 쓰지도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스튜디오에 박성훈 기자 나와 있습니다. 자세한 얘기 나눠보죠. 

Q. 기준시가 4억2000만~5억2000만원, 당시 시가로는 6억원대 아파트를 사고, 거래 가격이 2억5000만원이라고 신고했다는 거네요. 이러면 불법 아닌가요?

[당시엔 불법이 아닙니다. 당시에는 이처럼 신고하는 게 일반화 돼 있었습니다.]

Q. 그렇지만 세금 탈루 가능성이 있는 것 아닌가요?

[그렇습니다. 취득세와 등록세 탈루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시 취득세(2%)와 등록세(3%) 부과 기준과 검인 계약서에 따른 신고가격(2억5000만원)으로 계산했을 때 김 교수는 모두 1250만원의 세금을 서울시청에 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기준시가에 따르면 2100만원, 실거래가에 따르면 3250만원으로 세액이 늘어납니다. 다운계약서로 850만원~2000만원의 세금을 덜 냈을 가능성이 있는 셈입니다.]

Q. 안철수 후보 측의 해명은 무엇인가요? 

[안 후보 캠프의 금태섭 상황실장은 "김 교수와 안 후보가 단 한번도 1가구 2주택인 경우가 없었다. 또 세금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다운계약서를 쓸 이유가 없었다"고 해명 했습니다.]

Q. 안철수 후보는 높은 도덕성을 강조했습니다. 만약 다운계약서를 작성했다면, 앞뒤가 맞지 않는 행동을 한 것 아닌가 싶네요. 

[안 후보는 최근 펴낸 '안철수의 생각'에서 "탈세가 드러날 경우 일벌백계로 엄중하게 처벌해서 세금을 반드시 정확하게 물려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의혹에 대해서 안철수 후보측에서 철저한 해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국민의당, 조직폭력배 동원설에 이어 신천지 연루설로 곤욕... "도당에 신천지 신도 있는 것 같다…원주, 대전, 대구 신천지 문제 쉬쉬"

[CBS노컷뉴스 송주열 기자]

국민의당이 조직폭력배 동원설에 이어 신천지 연루설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강원도당 조직과정에서 수백 명의 신천지 신도들을 당원으로 가입시켰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커지고 있다. 이 주장은 국민의당 내부에서 흘러나왔다. 과거 사교 이미지 세탁을 위해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에 접근했던 신천지가 국민의당으로 갈아타기 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편집자 주]

새누리당에 이어 이번엔 국민의당이 지구당 조직과정에서 신천지 신도들을 조직적으로 가입시켰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커지고 있다.

국민의당 강원도당의 한 관계자가 5일 CBS의 문을 두드렸다. 과거 신천지 연루설이 있던 당 소속 시의원 Y씨를 통해 신천지 신도 수백 여 명이 당원으로 가입한 의혹이 짙다고 주장했다.

국민의당 강원도당이 올 1월 도당위원장 선거를 치르기 직전 일이다.

사진은 국민의당 강원도당 사무실(좌)과 지난달 말 원주 투표소에서 진행된 국민의당 대선후보 경선 투표 모습(우).

◇ "강원도당 원주 1,300여명 당원 중 700명 신천지 신도 의심"



당 관계자는 "Y씨가 지난해 11월부터 두 달 사이에 당원으로 가입시킨 700여 명 가운데 상당수가 신천지 신도로 의심된다"고 밝혔다. 특히, "Y의원의 추천을 받은 모바일 등록 당원 500여 명 가운데 80%가 신천지 원주 본부와 분실이 있는 우산동, 태장동 거주자이며, 20대 청년층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민의당 지지자들은 보통 나이든 사람들이 많은데 88년생, 90년 생 청년들이 당원으로 가입하고, 입당한 80%가 신천지 시설이 있는 우산동과 태장동 지역 사람들이라 의심단계를 넘어 팩트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우산동에 위치한 신천지 빌립지파 시설은 용도변경 논란이 끊이지 않았다. 태장동 시설의 경우 초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해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신천지비상대책위원회까지 꾸려졌던 곳이다. 지난해 7월에는 태장동 주민들이 원주시청 앞에서 신천지 퇴출을 주장하면서 대규모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지난 달 말 치러진 국민의당 대선후보 경선에서도 신천지 신도들이 대거 동원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강원도지역 순회경선에서 국민의당 지지자 4,700여명이 현장 투표에 참여했고, 원주지역이 춘천과 강릉 보다 2배 이상 많은 1,600여명이 참여했는데, 이를 신천지에서 조직적으로 동원했다는 것.

사진은 원주시 우산동에 위치한 신천지 빌립지파 건물(좌)과 태장동 신천지 시설(우).

◇ "도당에 신천지 신도 있는 것 같다…원주, 대전, 대구 신천지 문제 쉬쉬"



국민의당 강원도당에 신천지 신도가 이미 침투해 있는 듯 하다는 이야기도 전했다.

그는 "지난달 30일 강원지역 대선후보 투표과정에서 수십 명씩 일정한 간격으로 들어오는 것을 보고 이상하게 여겼다"면서 "이 광경을 함께 본 참관인이 투표에 참여한 사람들을 우리 당원이라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들과 어떤 관계냐고 묻자 "그런 건 묻지 말라"고 했다는 것.

또, "당 내부에서 원주지역외에도 대전과 대구에서 신천지 문제가 불거졌는데 대선 흥행에 찬물을 끼얹을까 쉬쉬하는 분위기"라고 안타까워했다. 그러면서 "반사회적 사교집단과 손잡는 것은 새정치를 표방하는 국민의당의 철학과 맞지 않다고 생각해 내부고발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 Y의원 "신천지 발 들여놓은적 없다" 불쾌…3년 전 공천 당시 '신천지 연루 의혹'도 부인"



신천지 조직을 동원했다는 의혹에 대해 Y의원은 어이없다는 반응이다.

Y의원은 "신천지에 발을 들여 놓은 적도 없다면서 터무니없는 음해"라고 불쾌해 했다. 그러면서 "아내가 잠깐 신천지에 다닌 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나가지 않는다"며, "벌써 3년 전 일인데 이 문제가 다시 불거져 나오는 것에 대해 화가난다"고 말했다.

신천지 신도들을 당원으로 가입시켰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강하게 부인했다.

Y의원은 "입당원서를 통해 당원으로 등록한 사람이 200여명이고, 모바일로는 3-400명 정도 등록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우산동에는 많아야 60명 정도고 나머지는 갑 지역과 을 지역 골고루 거주하고 있다"고 신천지 연루설을 부인했다.

Y의원은 3년 전에도 신천지 연루설로 곤욕을 치른 바 있다. 지난 2014년 새정치민주연합 소속으로 시의원 후보 경선에 나섰다가 공천 심사과정에서 아내의 신천지 연루 의혹이 불거져 1차 탈락했다. 이후 재심을 신청, 자신과 아내는 신천지 신도가 아니라고 적극 부인해 공천심사를 통과했고, 시의원에 당선됐다. 그리고 지난해 1월 탈당해 국민의당으로 당적을 옮겼다.

더불어민주당(전 새정치민주연합) 강원도당 관계자는 "재심 당시 Y의원의 아내가 자필 확인서를 제출했다"면서 "2009년에 신천지를 알았고, Y의원이 2014년 지방선거에 나설 뜻을 밝히면서 신천지를 나왔다는 내용이었다"고 전했다.

◇ 원주교계 "Y의원 신천지 신도 알만한 사람 다 알아"…2008년 Y의원 아내 '신천지' 발각 출교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주지역 교계는 여전히 Y의원 부부가 신천지 신도일 것이라는 의심을 거두지 않고 있다.

Y의원의 신천지 행적은 드러나진 않았지만, Y의원의 아내가 최근까지도 신천지 포교활동을 해왔기 때문이다. Y의원 부부가 출석했던 원주B교회 한 관계자에 따르면 "Y의원의 아내가 최근까지도 신천지 포교를 위해 교회에 서신을 보내왔었다"고 전했다. 또, "아내가 신천지에 들어가고부터 Y의원도 함께 다닌다고 들었다"고 덧붙였다.

B교회는 2008년 Y의원 아내의 신천지 출입사실이 확인되자 공동의회를 통해 출교조치를 내렸다.

원주기독교연합회 이단대책위원회의 한 위원은 "Y의원이 신천지 신도인 사실은 교계의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또, Y의원 페이스북 팔로워가 40여 명에 불과한 수준에서 청년 수백 명을 당원으로 데려온 것은 조직적 배후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한편, 국민의당은 지난 1월 선출된 배준현 부산시당 위원장이 과거 신천지 행사에 참석한 것이 드러나 홍역을 치르고 있다.

부산지역 이단 전문가들은 배 위원장이 신천지 측의 도움을 받아 시당위원장에 당선됐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고, 배 위원장이 신천지 신도일 것으로 보고 있다.

부산성시화운동본부 권남궤 이단상담소장은 "신천지 탈퇴자에 따르면 배 위원장이 신천지 안드레 지파에서 활동했고, 지난 해 안드레지파 내에서 청년들에게 국민의당에 가입하라고 종용한 사실도 있었다"고 전했다.

과거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에 조직적으로 당원을 등록시켰던 신천지가 유사한 방식으로 국민의당에도 침투하려는 정황이 드러난 셈이다.

지난해 7월 원주시 일대에서 신천지 퇴출 시위를 벌이는 원주시민들.

◇ 국민의당 강원도당 "진상조사하겠다…사교집단 침투 절대 불허"



이번에 신천지 연루설이 불거진 국민의당 강원도당은 당헌 당규에 따라 진상조사를 철저히 하고, 신천지를 비롯한 사이비 집단이 불순한 목적에 따라 접근하는 것을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강원도당 조성모 위원장은 "법적으로는 19세 공무원, 공직자를 제외한 당원은 가능하지만, 사교집단이 특정 목적을 위해 가입했다면 신천지를 비롯해 다른 종교단체라고 해도 불허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제는 부산과 강원이 전부이고 그 외는 없을까 하는 점이다.

안철수 후보 체제로 본격적인 대선레이스를 벌이고 있는 국민의당이 창당과 지역조직과정에서 침투한 신천지인 색출이라는 심각한 과제를 떠안게 됐다.

jysong@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단 신천지, 국민의당 당원가입 의혹

여권에 이어 야권에 침투 시도설 제기
국민의당 부산시당이 최근 부산지역 전당대회를 앞두고 모집한 당원 가운데 일부가 이단 사이비 신천지 교인일 가능성이 지역정치권에서 제기되고 있다.
이런 의혹이 제기되는 것은 국민의당 부산시당 위원장에 당선된 배준현 위원장(43)이 2016년 7월 16일 이단 사이비 신천지 집회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사진=자료사진)
정치인의 경우, 이단 신천지 집회를 '기피 1호'로 지목할 만큼 참석을 꺼리지만 배 위원장은 거리낌없이 참석, 신천지측과 단체 사진까지 찍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지역정치권에서는 배 위원장이 당초 열세라는 분석을 뒤집고 시당위원장에 압도적인 표차이로 당선되자, 신천지측의 도움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이 당 안밖에서 제기되고 있다.
특히, 배 위원장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무려 2,000여명의 당원을 모집한 것으로 드러나 신천지측의 조직적인 지원을 받았을 수 있다는 의혹이 확산되고 있다.
또 배 위원장이 모집한 당원규모는 현역 국회의원도 모집하기 어려울 정도로 규모가 커 그런 의혹을 뒷받침하고 있다.
국민의당 국회의원-지역위원장 연석회의 (사진=자료사진)
이와 관련해 부산지역 야권 정치인은 "2016년 4.13 총선당시 캠프에 가담한 직원 1명이 선거이후 신천지 교인으로 드러나 크게 놀란 적이 있다"며 "지역정치권에 신천지가 은밀하게 활동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정치인은 이어 "자신의 캠프에서 선거를 도운 신천지 교인은 자신에게 '정치를 어렵게 한다.저희들이 비밀리에 조직적으로 지원할테니 눈감아 달라'는 얘기까지 했다"고 밝혔다.
배 위원장은 이에 대해 "전당대회를 앞두고 초,중,고교 선후배 200명에게 각각 10명씩 2천명의 당원을 모집해달라고 부탁해 그렇게 모았다"고 해명했다.
그는 다만, "모집한 당원중에는 검증을 하지 않아 신천지 교인이 있는지는 모른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부산시당 당원중에 신천지가 들어왔다면 정치권에 사이비 종교가 암암리에 침투한 것으로 보여 정밀조사와 사전점검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부산CBS 조선영 기자] sycho@cbs.co.kr

국민의당 '안철수 조폭 사진' 이어 신천지 연루 의혹.......박사모=신천지 !!


안철수 후보가 조직폭력배와 함께 찍은 사진으로 시끄러운 국민의당이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 신도들을 당원으로 가입시켰다는 보도가 나왔다. 

7일 노컷뉴스는 국민의당 강원도당 관계자가 “과저 신천지 연루설이 있던 당 소속 시의원을 통해 신도 수백여명이 당원으로 가입한 의혹이 짙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당 관계자는 "해당 시의원이 지난해 11월부터 두 달 사이에 당원으로 가입시킨 700여 명 가운데 상당수가 신천지 신도로 의심된다며 "추천을 받은 모바일 등록 당원 500여 명 가운데 80%가 신천지 원주 본부와 분실이 있는 우산동, 태장동 거주자“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 지지자 대부분은 노년층인데 이때 등록한 당원은 20대 청년층이 주를 이루고 있다”며 “입당한 80%가 신천지 시설이 있는 우산동과 태장동 지역 사람들이라 의심단계를 넘어 팩트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지난달 30일 열린 국민의당 강원지역 대선후보 경선에서도 신천지 신도들이 대거 동원됐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그는 "원주 이외 대전과 대구에서도 신천지 문제가 불거졌는데 당 내부에서는 쉬쉬하는 분위기"라고 했다. 

하지만 연루 의혹을 사고 있는 시의원은 “터무니 없는 음해”라며 강하게 부인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시의원은 3년 전 시의원 출마 당시 신천지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 새정치민주연합 시의원 후보 경선에 나섰다가 자신과 아내의 연루설이 불거져 1차 탈락했다. 이후 신천지 신도가 아니라는 소명을 통해 가까스로 공천을 받아 시의원에 당선됐다. 

국민의당 강원도당은 신천지 연루설에 대해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불순한 목적을 가지고 접근하는 단체를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박지원, '안철수 차떼기' 의혹 安에게 보고하라".... 범죄자 지원/철수는 즉시 정계은퇴하라 !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당이 지난 한 달 동안 공식석상에서 문재인 후보를 240 차례나 언급했다"고 주장했다.
윤관석 문재인 후보 공보단장은 7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 "안철수 후보에게는 '문모닝'도 정책인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단장은 "안철수 후보가 어제 '검증은 좋지만 정책과 콘텐츠로 승부해야 한다'고 말했다. 환영할 일이다. 하지만 국민의당이 왜 '문모닝당'으로 불리는지 모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안 후보의 '정치스승'인 박지원 대표는 오늘도 문 후보를 공격하며 하루를 시작했다"며 "박 대표는 이제 와서 '정책 대결'을 주문하면서도 문 후보를 비방하는 걸 잊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오죽하면 국민들이 안후보와 박지원 대표가 이끄는 국민의당을 '문모닝당'이라고 부르겠나"며 "차떼기 동원 의혹 등 검증이 본격화되자 이제 검증을 그만하자는 것인가"라고 일침을 놓았다.
윤 단장은 "자유한국당, 바른정당과의 연대를 주장해온 박 대표는 작년 총선 이후 1년 동안 거의 매일 밤낮을 가리지 않고 문재인 후보를 비난했다"며 "이런 상황에서 문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공세는 당연한 일이고, 본인에 대한 검증은 하지 말자는 주장을 과연 누가 동의하겠는가"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안 후보는 불법으로 얼룩진 '차떼기 경선'의 실상을 더 늦기 전에 보고받고, 국민들께 명백하게 밝히시길 바란다"며 "박 대표는 조속히 진상을 안 후보에게 보고하시라"고 촉구했다.

문재인측, '아들 특혜채용' 의혹 제기 심재철 검찰 고발 "명백한 허위사실 되풀이해 유포하고 있어 고발키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측은 7일 문 후보 아들의 특혜 취업 의혹을 제기해온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문재인선대위 박광온 공보단장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국회부의장인 심 의원을 고발하기로 했다며 "검증차원을 넘어서서 명백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그리고 그것이 되풀이되고 있다"며 고발 이유를 밝혔다.

박 단장은 "심 의원을 고발함과 동시에 그간 심 의원이 유포한 숱한 허위사실 가운데 대표적인 몇 가지를 바로 잡고자 한다"며 조목조목 반박했다.

그는 "첫째, 문 후보의 아들이 휴직 중 불법 취업을 했다는 주장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둘째, 권재철 전 고용정보원장이 문 후보의 아들을 특혜 채용해 준 대가로, 2012년 서울 동대문갑 민주당 총선 후보로 공천되었다가 갑작스럽게 사퇴했다는 것도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셋째, 문 후보의 아들이 고용정보원에 불법 채용되었다는 사실도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넷째, 채용과 관련해 공공기관을 동원해 조직적으로 비호를 받았다는 것도 허위사실"이라고 반박했다.

문 후보측은 응시원서 위변조 의혹을 제기한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에 대해서도 법적검토를 거쳐 조만간 추가 고발에 착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