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April 3, 2017

전북교육감 "국정원, 이유 잘 알 것..교육청 출입 말라"(종합)

직속기관·직원들에게도 "접촉하지 말라"
(전주=연합뉴스) 백도인 기자 = 진보 성향의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3일 공개적으로 국가정보원과의 접촉 금지를 지시했다.
김 교육감은 이날 오전 연 확대 간부회의에서 "오늘부로 국정원 직원의 전북교육청 출입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직속 교육지원청과 산하 기관에 대해서도 국정원과 일체의 접촉 및 대응을 하지 말라고 했다.
직원들에 대해서도 오해를 불러일으킬 만한 개인적 접촉을 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정옥희 전북교육청 대변인은 "김 교육감이 특별한 이유를 설명하지 않은 채 이를 언론에 알리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김 교육감은 연합뉴스 기자에게 "왜 그러는지는 국정원이 잘 알 것"이라고만 말하고 입을 다물었다.
이 때문에 국정원이 불법의 경계를 넘나드는 방법으로 김 교육감이나 전북교육청에 대한 정보 수집을 했거나, 확보된 정보를 부당하게 사용한 정황을 파악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언론에 공표한 이유에 대해서도 별도의 설명을 하지 않았다.
김 교육감은 그러나 교육청을 상대로 정보수집 활동을 하는 경찰에 대해서는 특별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김 교육감은 2015년 12월에도 퇴근길에 미행을 당했다는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리는 등 정보기관에 대한 불신을 드러내 왔다.
doin100@yna.co.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