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Friday, June 25, 2021

추미애 "내가 나오면 윤석열 커진다고? 그분 대통령되길 원하나"

 

(서울=뉴스1) 국회사진취재단 =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3일 경기 파주시 한 스튜디오에서 ‘사람이 높은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대선 출마를 선언한 후 토크쇼를 하고 있다. 2021.6.23/뉴스1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자신의 대선 출마에 부정적인 당 일각의 여론과 관련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문제는 윤 전 총장의 문제다. 제 문제가 아니다"며 "그러면 윤 전 총장 보고 나오지 말라고 해야 하는데, 내가 나오면 윤 전 총장이 커진다고 그런다"고 비판했다.

추 전 장관은 25일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자신의 대선 출마에 쓴소리를 한 유인태 전 의원, 설훈 의원, 박용진 의원의 이름을 거론하며 "윤 전 총장 대권 가도 편안하게 꽃길 열어주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그분이 대통령 되는 걸 원하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윤 전 총장을 겨냥해 "대통령께서 임명장을 줄 때 살아 있는 권력을 수사할 수도 있다고 했다"라면서도 "그것은 살아 있는 권력이 국민을 보호하지 않고, 권력을 남용하거나 또는 부패했거나 할 때 얘기인 것이지, 없는 사건을 만들어라 그런 얘기는 아니다"고 비판했다.

이어 "가짜 공정, 가짜 정의를 내세우고 가짜 헌법정신을 외쳤다. 공권력은 국민을 보호하지 않고 수사권을 남용했다"며 "민주 정부에서 검찰권을 독립시켰더니 검찰 스스로가 정치 중립을 안 지키고 스스로 정치를 했다"고 강조했다.

추 전 장관은 "검찰총장은 거의 마지막 공직이어야 한다. 대통령직을 넘보면 안 된다. 그런데 (윤 전 총장이) 바로 대선 직행을 한다"며 "그러면 본인이 정의롭다, 공정하다 했던 그 검찰 수사가 어떻게 되겠나. 본인의 어떤 사익 추구를 위한 권력, 출세욕의 재물로 삼았다고 국민들이 의심을 하지 않겠나"고 지적했다.

그는 "진짜 정의, 공정, 법치가 무엇인지 제가 보여드리겠다"며 "개인 윤석열을 잡는 매가 되겠다는 게 아니고, 국민의 권리, 헌법상 국민이 주권자인 헌법정신에 입각한 그런 정의, 공정, 법치를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최경민 기자 brown@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