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November 26, 2015

7777, 박근혜 대통령...오히려 묻고 싶다 대통년이 당시 범죄했나 ?..세월호 특조위 상임위원

[정치BAR]
럭키 세븐이라고 하죠.
그만큼 숫자 7은 특별한 의미를 갖죠.
특히 라스베이거스에선
7이 세 개면 대박이죠.
하지만
박근혜 대통령에게 숫자 7
반가운 숫자가 아닌 것 같아요.
몸이 안 좋아
김영삼 전 대통령 영결식에 불참하기로 한 박 대통령이 빈소를 다시 찾았어요.
딱 7분.
오후 1시6분부터 1시13분까지
머물렀습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 23일
김 전 대통령 빈소를 처음 찾았을 때
7분간 조문했어요.
당시 7분 조문
“생전 김 전 대통령과 박 대통령 부녀의 악연을 반영한 것 아니냐”는 뒷말을 낳았어요.
관련기사 : 박 대통령, 7분 머물며 조문…손명순씨 손잡고 위로
박 대통령을 “독재자의 딸”이라며
비판해왔던 김 전 대통령은
한때 박 대통령을
칠푼이”라고 공격한 적이 있거든요.
숫자 7이죠.
세월호 당시 박 대통령 의문의 7시간 행적까지 더해 7시간, 칠푼이, 7분 조문
즉, 777이란 우스개가 회자됐습니다.
박 대통령은 26일
서울대병원에서 진행된 발인식에 와서
유족들을 또 한번 위로했습니다.
관이 운구차에 실리는 모습을 말 없이 지켜보며 두 손을 모은 채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습니다.
딱 7분이었죠. 
몸이 좋지 않았다는 점 이해합니다.
그러나
전직 대통령의 헌정 사상 첫 국가장에
현직 대통령이 함께 하지 않았다는 건
아쉽습니다.
박 대통령의 7777
행운이 아니라
오점의 상징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김원철 기자 wonchul@hani.co.kr 
정치BAR 페이스북으로 초대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