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May 9, 2017

문재인 대통령, 이낙연 총리-임종석 비서실장 내정 오후 2시30분 기자회견서 발표, 국정원장은 서훈 유력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무총리 후보 등 취임 후 첫 인사를 발표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30분 예정된 기자회견에서 국무총리 후보 외에 국정원장, 대통령비서실장, 경호실장 등의 인선을 공개할 예정이다.

문재인정부 초대 국무총리로는 이낙연 전남도지사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일보 기자 출신으로 김대중 전 대통령에 의해 정계에 발탁해 4선 의원을 지냈던 이 지사는 합리적 성품으로 여야에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02년 노무현 전 대통령 당선인 시절 대변인을 역임하기도 했다. 이 지사는 현재 KTX를 타고 상경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초대 비서실장에는 선대위 비서실장을 지냈던 임종석 전 의원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임 전 의원은 전대협 의장 출신의 대표적 386 인사로, 박원순 서울시장의 정무부시장을 지낸 '박원순 맨'으로 분류됐으나 지난해 말 문재인 캠프에 영입됐다.

국정원장에는 참여정부 국정원 3차장 출신으로, 선대위 안보상황단장을 맡았던 서훈 전 차장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이에 앞서 오전에는 국회 취임식에 앞서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 순으로 4당 원내대표를 만나 국정운영에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