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June 29, 2020

박상학, 개인계좌로 후원금 모금한 정황.."조사 필요"

'전단·쌀 살포' 탈북단체 2곳 청문회..법인 취소 돌입

[앵커]

대북 전단을 막으려는 정부의 발걸음이 점점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탈북민 단체 두 곳에 대한 법인 취소 절차를 서두르고 있는 겁니다. JTBC 취재 결과, 그 가운데 한 곳인 자유북한운동연합의 박상학 대표가 개인 계좌로 후원금을 모금한 정황도 포착됐습니다.

김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쌀이 든 페트병을 북한으로 보낸 탈북민 단체 '큰샘'의 대표가 카메라 앞에 섰습니다.

[박정오/큰샘 대표 : 보편적 가치, 인권(을 위해) 북한 동포들에게 쌀하고 마스크 보낸 게 우리 목적 외의 일이 아니다 그렇게 소명했고요.]

통일부가 북한에 전단과 쌀, USB 등을 보낸 자유북한운동연합과 큰샘을 대상으로 법인 취소 처분을 앞두고 청문회를 연 겁니다.

통일부는 두 단체가 설립 목적을 벗어나 남북관계에 긴장을 조성하는 등 공익을 침해해 법인 취소 요건에 해당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박 대표 측은 부당하다며 법인 취소 결정이 내려질 경우, 법적 대응도 예고했습니다.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대표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지만, 행정절차법에 따라 청문 절차는 마무리됐습니다.

JTBC 취재결과, 박 대표는 또 후원금을 모금하면서 개인계좌를 사용한 정황도 드러났습니다.

홈페이지에 공지된 계좌 세 개 중 하나가 법인명이 아닌 박 대표 이름으로 돼있는 겁니다.

[김경율/회계사 : 입·출금(내역) 등이 누락됐을 가능성, (후원금이) 계좌주에 의해서 횡령됐을 의혹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그 자체로 문제가 되는 거죠.]

개인계좌로 모금한 후원금이, 사적으로 사용됐는지 여부에 대한 추가 조사가 필요하단 지적입니다.

https://tv.kakao.com/v/410331834

(영상디자인 : 황수비)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