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November 29, 2020

모레부터 수도권 사우나·한증막 '스톱'..에어로빅·줌바도 금지(종합)

 거리두기 '2 단계 + α'조처 .. 방역 위험도 큰 시설 대상 '핀셋'방역

관악기 · 노래 교습도 안 돼 .. 호텔 등 숙박 시설 연말 연시 행사 금지
언론 진료소 (CG) [연합 뉴스 TV 제공]

(서울 = 연합 뉴스) 김예나 기자 =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 확산 세가 좀처럼 누그러지지 보장 자 정부가 내달 1 일부터 7 일까지 1 주일간 수도권의 사우나, 한증막 시설의 운영을 중단했다 조치했다.

최근 집단 감염이한다 아파트 단지 내 헬스장 · 사우나도 운영을 멈추고, 관악기 나 교습 시설 등은 대학 입시 목적을 제외하고는 영업을하지 못합니다.

'땀 빼는'사우나 · 한증막 운영 중단… 아파트 내 헬스장과 사우나도 제한

29 일 중앙 재난 안전 대책 본부 (중대 본)에 따르면 정부는 12 월 1 일 0 시부 터 수도권 내 '사회적 거리두기'2 단계 조처가 종료되는 12 월 7 일까지 감염 위험도가 높은 일부 활동에 대한 방역 조치 를 강화한다.

2 단계 조처는 그대로 두되, 일부 시설의 방역 수위를 끌어 올리는 '핀셋 방역'인 셈이다.

이에 따라 거리두기 2 단계 하에서 이용 인원이 제한되고 음식 섭취가 금지 된 '목욕 장업'의 경우 사우나 · 한증막 시설 (발한 실)의 운영 자체가 중단됩니다.

'사우나', '불 한증막'등의 상호를 내걸고 영업하는 경우 시설 내 온탕 · 냉탕 등을 갖춘 시설은 2 단계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운영 할 수있는 사우나, 한증막, 찜질 설비는 운영이된다.

중대 본은 "사우나, 찜질 시설 등은 환기가 어려운 공간에서 땀을 흘리고,과 호흡이 일어날 수있는 환경 호흡과 대화 등을 감염 전파 조치 성이 내놓게된다"며 추가 조치 성이 내놓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줌 바나 태보 · 스피닝 · 에어로빅 · 스텝 · 킥복싱 등 격렬한 운동이 이뤄지는 'GX 류'시설은 내달 1 일부터 사실상 영업 금지에 해당하는 '집합 금지'조처가 내려진다.

만약 격렬한 gx 류 프로그램과 다른 운동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는 시설에서는 gx 류만 운영 중단 할 수 있습니다.

학원이나 교습소 · 문화 센터에서 진행하는 관악기 및 노래 교습 역시 제한됩니다. 이런 시설에서는 교습 중 비말 (침방울) 학생이 가능성이 높고 높은 점을 고려했다.

여기에는 성악이나 국악 · 실용 음악 교습을 노래 교실 등이 모두 포함된다. 다만 2021 학년도 대학 수학 능력 시험 (수능) 입시 일정을 고려해 입시를위한 교습은 제외한다.

많은 아파트 나 공동 주택 단지 내의 헬스장, 사우나, 카페 등 복합 편의 시설도 운영을 중단한다.

정부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 감염 확산 차단에도 나설 정책이다.

호텔 등 숙박 시설 연말 행사 금지… 유흥 시설 영업 제한 등 2 단계 조처 유지

모두가 많아지는 연말을 앞둔만큼 호텔이나 파티 룸, 게스트 하우스 등 숙박 시설에서 주관하는 연말 · 연시 행사 나 파티 등도 금지 할 예정이다.

중대 본 관계자는 "호텔, 게스트 하우스 등 숙박 시설에서 주최하는 파티 나 행사는 강제적 행정 조치에 의해 금지 된 위반시 과태료가 계속되고 지속적인 점검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개인이 여는 파티 등은 취소를 권고하되 방역 관리를 강화하기위한 추가 대책을 검토 할 계획이다.

정부는 이와 함께 수도권의 시민을 향해 모든 모임 · 약속을 자제 해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10 인 이상 모이는 회식 · 동창회 등 사적 모임 취소도 강력히 권고한다.

박 능후 중앙 재난 안전 대책 본부 1 차장 (보건 복지부 장관)은 "이번 '3 차 유행'을 막을 수있는 가장 주요한 방법은 국민 개개인이 방역 주체가 돼 생활 주변에서 경각심을 가지고 방역에 만전을 기하는 것 "이라고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서는 지난 24 일 0 시부 터 거리두기 2 단계 조처가 시행 돼왔다.

2 단계에서는 지역 유행을 급속도로 전파 할 우려가 큰 '유흥 시설 5 종'에 대한 집합 금지 명령을 내려 영업을 제한한다. 클럽 등 유흥 주점, 단란 주점, 콜라텍, 감성 주점, 헌팅 포차 등이 유흥 시설 5 종에 해당한다.

이와 함께 현재 수도권 내 노래 연습장과 실내 스탠딩 공연장은 오후 9시 이후이 중단되고있다.

카페는 영업 시간에 상관없이 포장 · 배달 영업 만 할 수 있고, 음식점은 정상 영업 시간에는 매장에 손님을받을 수 있습니다. 오후 9시 이후 포장 · 배달 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14 종에도 방역 관리가 깐깐하게 이뤄져 헬스장 등 실내 체육 시설 사람들 4㎡ (약 1.2 평) 당 1 명 이하로 인원이 제한됐으며 오후 9시 이후 운영이 중단됐다.

결혼식 장과 장례식장 2 단계 조처에 따라 100 명으로 인원을 제한 해왔다.

[그래픽]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 단계 + α 시행 (서울 = 연합 뉴스) 장성구 기자 = 국내 신종 사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의 급격한 1 일부터 전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가 1.5 단계로 격상된다. 특히 7 개 권역 감염이 심각한 부산, 강원 영서, 경남, 충남, 전북 등은 2 단계 상향 조정이 추진된다. 이미 2 단계가 적용중인 수도권은 현행 2 단계를 유지하되 방역 사각 지대의 감염 다발 시설에 대한 추가 조치를 취하는 '2 + α'가 시행된다. sunggu@yna.co.kr 페이스 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yes@yna.co.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