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Wednesday, December 9, 2020

추미애, 본회의장서 '내가 검찰을 떠난 이유' 탐독

 

본회의장 장관석에 앉은 추미애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9일 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본회의장 장관석에 앉아 '내가 검찰을 떠난 이유'라는 책을 가방에서 꺼내고 있다. 2020.12.9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9일 법안 처리가 이어진 국회 본회의장에서 '내가 검찰을 떠난 이유'라는 제목의 책을 읽는 장면이 언론 카메라에 포착됐다.

이 책의 저자는 검사 출신 이연주 변호사다. 이 변호사는 2002년 검사가 된 지 약 1년 만에 사표를 냈고, 이후 검찰에 비판적인 목소리를 내왔다.

'내가 검찰을 떠난 이유'라는 책 읽는 추미애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9일 국회 본회의에서 '내가 검찰을 떠난 이유'라는 책을 읽고 있다. 2020.12.9 zjin@yna.co.kr

이 변호사는 2018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내가 검찰을 떠난 이유'라는 글을 올려 주목받았고, 최근 발간한 같은 제목의 책을 통해 검찰개혁을 촉구했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5선 의원 출신으로 국회 본회의 상황에 밝은 추 장관이 의도적으로 본회의장에서 이 책을 꺼내 들어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압박성 메시지를 보낸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본회의장 장관석에 앉은 추미애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9일 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본회의장 장관석에 앉아 '내가 검찰을 떠난 이유'라는 책을 가방에서 꺼내고 있다. 2020.12.9 zjin@yna.co.kr

kmk@yna.co.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