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April 25, 2021

[영상] 드론에 찍힌 인도 대규모 화장터..'꺼지지 않는 불길'

 

드론으로 촬영한 인도 뉴델리의 대형 화장장. / 사진=CNN 로이터

인도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하는 가운데 인도의 한 대규모 화장장이 포화상태인 모습이 드론에 포착됐습니다.

어제(25일) 인도 보건·가족복지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코로나19 일일 신규 사망자 수는 2767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로써 인도의 신규 사망자 수 기록은 하루 만에 경신됐습니다. 최근 4일간 누적 신규 사망자 수는 9758명으로 1만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델리 대규모 화장장 영상 공개…"턱없이 모자란 상황"


드론으로 촬영한 인도 뉴델리의 대형 화장장. / 사진=CNN 로이터
CNN과 로이터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22일 뉴델리의 한 화장장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 대규모 화장장에는 수많은 시신이 쉴 새 없이 화장되고 있습니다. 시신을 구덩이에 넣고 화장하기 위한 구덩이들로 가득합니다. 현지의 한 의료인은 "최악의 날"이라며 "5살 아이와 15살 아이,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혼부부와 노부부 등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사망자가 쏟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한꺼번에 많은 사람이 사망해서 이들을 화장할 화장터가 턱없이 모자란 상황"이라며 "코로나19로 안타깝게 사망한 이들을 제대로 보내주는 것조차 힘든 상태"라고 덧붙였습니다.

드론으로 촬영한 인도 뉴델리의 대형 화장장. / 사진=CNN 로이터

인도 전역의 화장터가 포화상태에 이른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닙니다. 구자라트주 아마다바드에 있는 한 화장장은 지난 2주 동안 매일 최대 20시간씩 화장을 이어갔습니다. 이로 인해 전기로 굴뚝 일부가 무너지거나 금이 가기도 했습니다. 한 화장터의 용광로는 식힐 틈도 없이 가동되다가 결국 철제 틀이 녹아내렸습니다.


현지 언론 및 외신 "실제 사망자 수 더 많을 것"


드론으로 촬영한 인도 뉴델리의 대형 화장장. / 사진=CNN 로이터
현지 언론과 외신은 화장장과 병원 사망자 수 등을 토대로 당국 발표 수치보다 훨씬 많은 이가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전문가를 인용해 "정치인과 병원 당국이 많은 사망자 수를 빠뜨리거나 못 본 체하고 있다"며 수치스러움 때문에 가족이 코로나19로 사망한 것을 숨기는 이들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웨스트벵골주 공공의료의사협회 사무총장인 마나스 굼타도 영국 일간 가디언의 일요판 옵저버에 "실제 사망자 수는 정부 발표 수치보다 두세 배는 더 많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옵저버는 코로나19 증상이 있음에도 검사를 거부하다가 중증으로 이어져 사망하는 사례도 많지만 이 역시 통계에서 누락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유송희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 songhee9315@daum.net ]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