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February 12, 2015

정청래 "닉슨은 거짓말로 하야했는데 朴대통령은?" "朴대통령은 거짓말 대통령"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이 13일 닉슨 전 미국대통령의 '하야'를 거론하면서 박 대통령을 압박하고 나서 파장을 예고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대통령후보로 출마하며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정치생명을 걸겠다', '가장 큰 공약은 약속을 잘 지키는 것'이라고 했다. 그런데 보라"며 기초노령연금 지급대상 변경, 4대 중증질환 진료비 지원 공약 파기, 고교 무상교육 예산 삭감, 공공부분 비정규직 정규직화 연기, 전시작전권 환수 재연기 등 공약 파기 사례를 열거한 뒤, "박 대통령은 '거짓말 대통령'"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더 나아가 원세훈 유죄 판결을 거론한 뒤 "워터게이트는 닉슨 대통령이 거짓말을 했기 때문에 하야할 수 밖에 없었다"며 "박 대통령은 국민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정치 생명을 걸겠다고 했다. 거짓말이 드러나고 있는 이때 어떻게 정치 생명을 걸고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지난 10일 국회 기자회견에서도 "국정원의 불법대선, 부정선거가 명백히 드러난 상황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어떠한 책임을 질 것인지 국민들에게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당신의 대통령직은 유효한가. 이 물음에 답하라"며 박 대통령의 정통성을 정식으로 문제삼은 바 있다. 

그는 "박 대통령 역시 본인이 직접 선거부정을 저지르지 않았다 하더라도 이 엄중한 사태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며 "박 대통령은 전 국민을 상대로 국정원의 댓글공작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번 법원의 판결로 박 대통령의 발언은 엄연한 허위사실 유포로 드러났다. 국회의원의 경우 허위사실 유포죄는 당선무효형을 언도받는다"며 거듭 박 대통령의 법적 정통성을 문제삼았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