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July 23, 2018

靑 "가슴아픈 일, 노회찬의원 편히 쉬시길"..대통령도 일정 취소

한병도 정무수석·송인배 정무비서관 조문
굳은 표정의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ㆍ보좌관회의에서 굳은 표정으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의 SNS 생방송인 '11시50분 청와대입니다'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께 청원합니다'란 청원에 답변할 예정이었으나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됐다는 소식에 일정을 취소했다. scoop@yna.co.kr
노회찬, 드루킹 불법자금 혐의(PG) [제작 이태호, 정연주] 사진합성, 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청와대는 23일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됐다는 보도에 대해 "노 의원이 편히 쉬시기를 빌겠다"고 애도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을 만나 "오늘 아침에 가슴 아픈 일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아울러 "오늘 11시 50분에 예정됐던 문재인 대통령의 국민청원 답변 일정도 취소했다"고 밝혔다.
노회찬 빈소에 놓인 문 대통령 조화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에 마련된 고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장례식장에 문재인 대통령의 조화가 놓여 있다. mon@yna.co.kr
문 대통령은 애초 이날 오전 '11시50분 청와대입니다' SNS 생방송에 출연해 '대통령 힘내세요'라는 청원에 답변하려 했다.
청와대는 트위터에 공지를 띄워 "오늘 청원 답변을 연기한다. 성의껏 답변을 드리고자 문 대통령이 직접 답하는 시간을 준비했지만, 오전에 전해진 가슴 아픈 소식 때문에 예정대로 진행하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다"며 "청원 답변은 내일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이 진행할 것"이라고 알렸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에서 공식 입장을 발표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노 의원 문제는 워낙 급작스러워 아직 논의를 못 하고 있다"며 "논의를 한 뒤에 예를 갖추겠다"고 답했다.
빈소 찾은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이 2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 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소에 조문하기 위해 들어서고 있다. mon@yna.co.kr
한편, 한병도 정무수석과 송인배 정무비서관은 오후 6시께 빈소가 차려진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조문했다.
앞서 경찰은 노 의원이 이날 오전 9시38분 서울 중구 한 아파트 현관 쪽에 쓰러져 숨져 있는 것을 경비원이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hysup@yna.co.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