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May 29, 2022

'한동훈 딸 논문 대필 의혹' 수사 착수..경찰, 30일 고발인 조사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4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규제혁신장관회의에서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2022.5.24/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경찰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딸 논문 대필 의혹 수사에 본격 착수한다.

경찰과 민생경제연구소 등은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가 30일 한 장관 딸 의혹 고발인을 조사한다고 밝혔다.

고발인 조사에는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과 민생경제연구소 공익법률위원장 이제일 변호사가 출석한다. 두 사람은 조사에 앞서 오전 10시 반부패수사대 앞에서 수사 촉구 기자회견을 한다.

앞서 민생경제연구소와 촛불승리전환행동, 개혁국민운동본부 등은 한 장관과 배우자, 장녀를 업무방해 및 저작권법 위반 등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이들은 한 장관과 배우자에 대해 "(장녀 관련 의혹에) 기획 또는 공모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동일한 혐의의) 수사 및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장녀 스펙용 노트북 기부 의혹' '실거래가 하향 신고' 등과 관련해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특가법)상 뇌물죄, 조세범죄처벌법상 조세포탈죄, 증거인멸죄, 주민등록법 위반 혐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한 장관 측은 장녀의 논문 대필 의혹에 "고교생의 학습 과정에서 연습용으로 작성된 것으로 실제 입시에 사용된 사실이 없으며 사용할 계획도 없다"고 해명했다.

기부 관련 의혹에는 "미성년 자녀의 정상적인 봉사활동을 무리한 프레임 씌우기로 폄훼하는 것이 유감스럽다"고 반박했다.

b3@news1.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