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March 14, 2023

이재명 "尹대통령, 5.18 계승하려면 역사·헌법 부정세력과 결별해야"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4 총선 공천제도TF 제1차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3.03.14.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일말이라도 5.18 정신을 계승하겠다는 생각이 있다면 역사와 헌법을 부정하는 세력과의 결별을 행동으로 입증하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5.18 양두구육', 결별하지 않으면 윤석열 대통령도 한 편"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보수 정부의 '5.18 망언 DNA'가 또 다시 발현됐다"며 "5.18 정신을 계승하겠다더니 정권 핵심 인사들이 앞장서 망언을 쏟아내며 국민과 5.18 유가족의 가슴에 대못을 박았다. 앞에서는 사죄하는 척하다 뒤에서 침을 뱉는 '양두구육'"이라고 했다.

이어 "전당대회가 끝나자마자 집권여당 수석 최고위원은 극우세력 앞에서 '5.18 헌법정신 수록'이 불가능하다고 못 박았다. 대통령 공약은 '립 서비스'라고 한다"며 "대통령이 임명한 진실화해위원장은 극우 유튜버들이나 떠들 '북한군 개입설'을 꺼냈다"고 했다.

또 "윤 정권은 그간 보수 정부의 '5.18 부정'과 단절하고 5.18 정신을 계승하겠다고 약속했다. 대통령 말대로라면 정권 핵심인사들이 헌법 정신과 자유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있는 셈"이라고 했다.

끝으로 "즉각 김광동 진실화해위원장을 해임하라. 나아가 국민의힘도 김재원 최고위원의 망발에 대해 엄중하게 책임을 물으라"며 "엄중한 조치가 없다면 국민은 윤석열 정권과 집권여당의 역사의식이 집단적으로 마비됐다고 판단할 수 밖에 없다"고 했다.

차현아 기자 chacha@mt.co.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