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September 8, 2020

시민단체, '재산신고 누락' 조수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고발

 

원본보기
법사위 참석한 조수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이 지난 총선 당시 재산 신고에서 11억원 상당액을 누락한 데 대해 고의성과 위법 여부를 밝혀 달라며 시민단체가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사법정의 바로세우기 시민행동'(사세행)은 8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체 신고 재산액의 60%에 달하는 11억2천만원의 현금성 자산을 신고 누락한 조 의원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위반 혐의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사세행은 "조 의원은 십수년간 정치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공직선거 후보자 재산공개의 입법 취지 및 대상 등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전문가"라면서 "그런데도 거액의 자산을 신고하지 않은 데 대해 '단순 실수'라는 납득하기 어려운 변명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이는 실수라기보다는 재산 형성 과정에 대해 추궁을 받아 국회의원 당선에 악영향을 줄까 봐 고의로 누락한 것이 아닐까 하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며 상속이나 증여에 따른 세금 납부 실적 등 재산 축적 경위에 대한 소명도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총선 때 18억5천만원(2019년 12월 말 기준)의 재산을 신고했지만, 국회의원이 된 후에는 30억원(2020년 5월 말 기준)을 등록했다.

sh@yna.co.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