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September 7, 2021

'조국 자녀 명예훼손' 가세연 강용석·김세의·김용호 체포

 명예훼손 등 10여건 접수..10여차례 출석 불응

사진은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가로세로연구소의 텅 빈 모습. 2021.9.7/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서울=뉴스1) 이승환 기자 =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이인영 통일부 장관 자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고소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출연진을 경찰이 체포했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강남경찰서는 이날 오후 7시59분 강용석 변호사의 자택을 강제 개방한 뒤 집 안에 있던 그를 체포했다. 경찰은 같은 날 오후 7시46분 김세의 가세연 대표의 자택 문도 강제로 연 뒤 체포영장을 집행했다.

강 변호사와 김 대표는 체포에 불응하며 경찰과 대치 상황을 연출하고 있었다. 김 대표는 이날 가세연 채널에 "당당히 잘 싸우겠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경찰은 이날 앞서 오전 가세연 유튜버 김용호씨도 체포했다.

이들은 조국 전 장관의 자녀와 이인영 통일부 장관의 아들에 관한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남경찰서는 사이버 명예훼손과 모욕 사건을 비롯해 강 변호사와 김 대표, 김용호씨와 관련된 사건 10여건을 접수했다.

경찰은 10여차례 출석 요구를 했지만 이들이 응하지 않아 체포영장을 신청했고 이후 법원에서 영장을 발부받아 집행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 조사 등 절차에 따라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mrlee@news1.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