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v.kakao.com/v/424501862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조금 전, 인천의료원을 방문했습니다.
음압병동 의료진을 격려하고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신속한 대책을 주문했는데요.
기자들과의 일문일답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일단 정부의 방침이니까 그 방침을 존중할 수밖에 없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수도권이라는 이유로 일부러 차별할 필요는 없고 감염병 전문병원은 인구 규모에 따라서 많이 확보해 나가는 게 필요하겠다고 생각합니다.
[기자]
윤석열 후보 선대위가 오늘 출범했잖아요.
윤 후보가 문재인 정부를 위헌적인 정부라면서 교체하자면서 본인만의 윤석열표 공정을 내놨는데 김종인 위원장, 이준석 대표와 함께한 선대위 인선과 더불어 윤석열 선대위 출범을 평가하신다면요?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정치란 말이 아니라 행동이 필요하고 약속이란 누구나 할 수 있는데 실천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말이 아닌 실천하기 경쟁 그리고 또 발목 잡기 경쟁이 아니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잘하기 경쟁을 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기자]
후보님은 3차 추가 접종하셨습니까?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제가 시간이 거의 돼서 최대한 빨리 접종을 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 여기서 맞아보려고 했더니 잘 안 된다고 하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어쨌든 우리 국민 여러분께서도 지금 상당히 상황이 어렵기 때문에 접종 안 하신 분들 접종해 주시고 또 3개월이 지나면 추가 접종이 가능하니까 부스터샷 가능하면 신속하게 맞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빨리 맞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오늘이 딱 4개월 되는 날인 것 같습니다.
[기자]
윤석열 후보 겨냥해서 특검 얘기 다시 꺼내셨는데요. 국회에서는 특검 위한 여야 협상이 더뎌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전향적이 아니라 저로서는 사실상 아무 근거도 없는 의혹이지만 국민들께서 의혹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검찰 수사가 매우 저로서 신뢰하기 어렵고 특검을 통해서 깔끔하게 정리되기를 저는 바랍니다. 그래서 성역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화천대유 비리 사건의 전모를 특검이 수사를 해야죠.
그런데 명백한 혐의점이 드러난 윤석열 후보의 대출비리 묵인 사건, 그다음에 화천대유 개발 이익으로 윤석열 후보의 부친의 집을 사준 문제, 이런 문제도 이미 드러난 혐의점이거나 의혹이기 때문에 이거는 빼고 특검하자라고 하는 것은 상식에 반하는 것이죠.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 측이 그랬지 않습니까?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다. 제가 그 말씀 그대로 돌려드리겠습니다. 특검을 거부하는 윤석열 후보가 범인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점에 대해서 화천대유 비리 사건의 처음부터 끝까지 제한 없이 전면적인 특검을 우리 윤석열 후보께서 동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자]
오늘 당 정책의총에서 개발이익환수법은 빼고 다른 당론 채택이 안 됐었는데요. 후보께서 지난번에 상임위원장단 소집해서 개혁입법 좀 강조를 하셨는데 이거랑 좀 결이 다른 결과가 나온 것 같아서요. 어떻게 보세요?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당이라고 하는 게 워낙 많은 분들이 관여하고 있고 의견이 다를 수가 있고 또 국회의원 한 분, 한 분이 독립적인 헌법기관이기 때문에 그 당의 소속 후보가 한마디 한다고 해서 일률적으로 그에 따르는 것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순차적으로 당내 논의를 해서 지금 합의된 개발이익환수 관련 3법부터 처리하고 또 의견을 계속 모아서 합의가능한 것들을 당론으로 계속 만들어가게 될 겁니다.
한 술밥에 배부를 수 없고 지금 수년 동안 지지부진했던 게 후보의 한마디 말로 갑자기 된다면 그것도 이상한 일이겠죠. 당이 노력하고 있고 또 며칠 있으면 또다시 또 우리 당론 결정을 위한 회의들이 열릴 것이기 때문에 우리 국민들께서 바뀌고 있는 또 지금까지 완전히 다른 더불어민주당의 모습을 기대해 주셔도 좋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