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May 23, 2022

윤미향, 명예훼손 혐의로 김은혜 고소..김은혜 "자신을 돌아보길"(종합)

 윤미향, "위안부 할머니 이용해 사익추구" 발언한 김은혜 고소

윤 의원 측 "지난 2년간 무차별 의혹 제기 허위로 판명되고 있어"
이에 김 후보 "오죽하면 '윤미향 방지법'이겠냐...스스로 돌아보길"


[수원=뉴시스]변근아 기자 = 윤미향 무소속 국회의원이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윤 의원 측은 23일 김 후보를 명예훼손 등 혐의로 경기남부경찰청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김 후보가 지난 15일 서울 중구에서 열린 한 언론인 관련 포럼에서 여성가족부 관련 문제를 지적하며 "위안부 할머니를 이용한 윤미향 의원의 사익 추구 등에 있어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고 발언한 점을 문제 삼았다.

해당 발언은 경기지역 한 일간지에 보도되면서 알려졌다.

윤 의원 측은 "윤미향에 대한 지난 2년간 무차별적인 의혹 제기들은 허위로 판명되고 있다"면서 "김은혜 후보는 언론인이자 국회의원 출신으로서 이를 모를 수 없는 위치에 있고 타인의 명예훼손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일방적인 허위 주장을 유포했다는 점이 더욱 악의적"이라며 "왜곡된 정보의 확산을 묵과할 수 없어 고소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 후보는 '윤미향 방지법'을 언급하며 반박했다. 그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윤 의원은 사익 추구 사실이 전혀 없다는 듯 항변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대한민국 언론과 수사기관이 무려 2년 동안 조직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죄 없는 사람을 기소했냐는 뜻이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죽하면 시민단체 관리·감독 강화에 관한 법의 별칭이 '윤미향 방지법'이겠냐"며 "정치인의 명예는 대개 스스로 훼손하기 마련이다. 윤 의원은 왜 국민으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는지 자신을 돌아보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aga99@newsis.c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