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Wednesday, August 24, 2022

박홍근 "윤핵관, 이준석 숙청에 경찰 이용? 좌시할 수 없어" [TF사진관]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박 원내대표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성 접대 의혹 관련 경찰 수사 과정에서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이 경찰 고위급 인사를 접촉했다는 내부 증언과 관련해 진상조사를 촉구했다.

그는 "이준석 전 대표의 성 접대 의혹 수사가 한창일 때 한 '윤핵관'이 경찰 고위급 인사와 접선했다는 경찰 내부 증언이 나왔다"며 "내부 고발이 사실이라면 윤 대통령의 핵심 측근이 집권 여당 당 대표 숙청의 수단으로 경찰력을 이용한 것이다. 명백한 권한남용이자 국기문란에 해당되는 공권력 사유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찰은 명운을 걸고 고위급 인사가 왜 윤핵관을 만났고, 어떤 정치적인 거래가 있었는지 철저히 밝혀야 한다"며 "경찰이 국민이 아닌 정권의 안위를 지키는 도구로 전락하는 것을 좌시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전날 한 언론은 이 전 대표 수사가 본격화되던 시기 윤핵관 의원이 경찰 고위급 인사와 만나 '수사에 속도를 내라'고 지시했다고 보도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