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December 19, 2016

"대통령이 여명숙 해임 지시"..녹취파일 공개


<앵커>
여명숙 게임물 관리위원장이 지난 4월에 차은택 씨 후임으로 문화창조 융합 본부장이 됐다가 두 달도 안 돼 그만둔 게 문제가 됐었죠. 갑작스러운 사임 이유를 두고 국회 청문회에서 상반된 주장이 제기됐는데 여명숙 위원장은 대통령 지시라면서 김종덕 당시 문체부 장관이 해임을 통보했다 이렇게 주장을 했고, 김 전 장관은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누구 말이 맞는지, 두 사람의 대화 내용을 담은 음성 파일을 저희 SBS가 입수했습니다.
김정인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5월 23일 오후 5시쯤 서울 문체부 장관 사무실에서 당시 김종덕 장관과 여명숙 문화창조융합본부장이 나눈 대화입니다.
김 장관은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전화를 해서 여 본부장 거취에 대해 언급했다고 전합니다.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다름이 아니라 점심때 대통령께서 전화를 주셨어요. 문화창조융합본부 어떻게 할 거냐고 상의하시려고 전화를 하신 거 같아. 저는 조금 시간 두고 볼까 했는데 반대하시더라고.]
해임 지시를 할 때 박 대통령의 심리 상태까지 묘사했습니다.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대통령께서 잘 일하고 있는 사람 데려놓고 괜히 이걸 시켜놓고 또다시 돌려보내라 하니 마음에 걸리셨던 모양이야. '잘 말씀드리겠습니다' 하고 끊었는데 일단 그렇게 해야 될 것 같아.]
이 대화 1주일 뒤에 여 위원장은 사임했습니다.
그런데 김 전 장관은 지난 15일 최순실 국정농단 4차 청문회에서, 자신이 대통령의 해임 지시를 통보했다는 여 위원장의 청문회 증언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습니다.
[이용주/국민의당 의원 : 여명숙 위원장이 청문회장에서 위증이나 거짓말했다는 겁니까?]
[김종덕/전 장관 :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녹취된 대화 내용을 오늘 전해 주자 김 전 장관은 말을 바꿉니다.
[김종덕/전 장관 : 청와대하고 협의해 가지고 결정 났다는 걸 얘기했을 수 있어요, 근데 VIP께서 전화를 직접 하신 게 아니기 때문에 내가 그렇게 얘기했을 것 같지 않은데….]
여 위원장은 전임자인 차은택 씨의 문화창조융합본부 운영에 대해 자신이 여러 차례 문제 제기하고 감사까지 요구했던 것이 해임된 이유라고 주장합니다.
[여명숙/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 제일 큰 문제가 범죄 혐의가 있어보이는 행정들이 곳곳에 있었고 그걸 통해서 혈세가 새는데 (김 전 장관은) '일언지하'에 감사할 의지가 없다고 하셨죠.]
여 위원장은 각종 사업계획서와 영수증, 부실한 행정 절차를 검토한 결과, 차은택, 김종덕 그리고 청와대가 한 팀으로 움직였다고 생각한다고 청문회에서 주장했습니다.
여 위원장의 문제 제기를 거추장스럽게 여겨 해임한 것인지 특검팀의 수사가 필요해 보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