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December 22, 2016

"정유라 스위스 망명 타진설"..특검 진상 파악


[앵커]
해외에서 잠적한 정유라 씨에게 압박의 수위를 높이고 있는 특검팀에, 정 씨가 독일에서 스위스를 자주 오가며 '망명을 타진' 중이라는 첩보가 입수됐습니다.
특검팀이 진상 파악에 나섰습니다.
이종원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독일 남서부에 있는 '카를스루에'시.
이달 초 YTN 취재를 통해 최순실의 딸 정유라의 흔적이 마지막으로 포착됐던 곳입니다.
[현지 교민 : 옛날에 최순실 씨 가까우신 분들에게서 나온 소문이니까 맞을 거예요. (왜 카를스루에에 갔을까요?) 정확하게는 저도 모르는데 옛날에 회사 설립한 것과 관계가 있는 거 같아요. 그 근처에 주소가 있어서….]
더구나 이곳은 최 씨와 함께 머물던 프랑크푸르트도 차량으로 한 시간 반이면 갈 수 있고 다른 나라로 이동하기에도 최적입니다.
라인강을 건너면 바로 프랑스가 있고 '자금 융통'이 손쉬운 스위스와도 접경 지역과 다름 없어, 차량과 기차 등 육상 교통편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 씨의 행방은 오리무중.
독일 검찰조차도 최근 강병원 의원에게 보낸 이메일 답변서에서, 정 씨를 '피의자'로 못 박으면서도 소재 파악은 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상당수 조력자가 정 씨를 비호하고 있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는 이유입니다.
게다가, 박영수 특검팀엔 정 씨의 행방과 관련한 제보가 쏟아지는 가운데, 최근 정 씨가 '스위스 망명이나 난민 신청'을 타진하고 있다는 제보까지 접수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정 씨의 체포영장을 발부받은 지 하루 만에 기소중지와 함께 지명수배에 나선 것도 이 같은 고심이 담긴 조치로 해석됩니다.
특검팀은 일단, 정 씨의 도피를 돕는 조력자들까지 처벌하겠다고 공언한 데 이어, 정 씨 송환을 위한 독일 검찰과의 공조 수위를 높일 방침입니다.
일각에선 정유라의 입이 '핵폭탄'이 될 거라는 주장도 나옵니다.
박영수 특검팀의 발걸음이 빨라지는 이유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