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January 19, 2017

이외수 “조의연 판사, ‘법조계도 썩었다’ 당당하게 자인” 전우용 “삼성 고문변호사행 티켓 셀프 발급”…강병규 “삼성 갈 생각에 웃지?”

 
▲ 430억원대의 뇌물공여와 횡령·위증 등의 혐의로 청구된 구속영장이 기각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9일 오전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나와 차량으로 향하고 있다.<사진제공=뉴시스>
소설가 이외수씨는 19일 조의연 부장판사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영장 기각에 대해 “법조계도 썩었다는 사실을 판사 입장에서 아주 당당하게 자인했다”고 비판했다.

이씨는 이날 SNS에서 “저는 왜 갑자기 구역질이 날까요. 이 나라는 망해 가고 있습니다”라며 이같이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이 씨는 “재벌이 아무 대가 없이 수십억이라는 거액을 개인이나 단체에게 주었다는 사실을 판사가 인정한다는 말인가”라며 “지나가던 개들이 옆구리를 움켜잡고 미친 듯이 웃을 노릇”이라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이씨는 “국가 경제보다 정의구현이 시급하다는 특검의 의지에 국민이 힘을 실어 주어야 한다”며 “온 국민이 촛불을 들고 다시 광화문으로 나서는 것만이 썩어 문드러진 세상을 바꾸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우용 역사학자는 “판사 한 사람이 미래의 삼성 고문변호사행 티켓을 셀프 발급했군요”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전 학자는 “정의는 국가경제보다 중요하지만 나의 ‘사익’보다는 중요하지 않다, 어쩌면, 이게 이 시대의 상식일 겁니다. 그것도 비교적 수준 높은”라고 재벌과 법조계의 속내를 꼬집었다.
  
  
강병규 전 프로야구 선수도 “조의연 판사의 10년 후 모습, 삼성 법무팀 사장 및 실세, 롯데 사외이사”라고 힐난했다.

강 씨는 “조 판사는 옷 벗고 롯데도 가고 삼성도 갈 생각에 웃고 있겠지”라며 “아마 어마어마한 지분을 챙겼을 거야. 그치?”라고  비꼬았다.

그는 “판사 1명이 국가의 중차대한 사건을 판단하다니”라며 “사법쓰레기들 법조장사꾼들”라고 맹성토했다.

그러면서 강 씨는 “이재용 영장기각에 국민적 저항을 보여주지 못하면 박그네일당의 척결도 뜬구름”이라며 “이제 다시 모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검에 대해서도 강 씨는 “곧바로 영장 재청구하라! 또 하고, 또 하라!”라며 “우리가 너무 절망할 필요는 없어. 다시 또 재청구 또 청구하면 판사XX들도 쫄아, 분명해 확실해”라고 촉구했다.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김성회 보좌관은 “조의연 판사님. 은퇴하고 삼성 근처에 얼씬거리시다 걸리시면 후후훗”라고 경고했다. 그는 “법복 벗고 본격적인 수금활동 하실 때까지 쭈~욱 모니터링 해드리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파워트위터러 김빙삼(金氷三 ‏@PresidentVSKim)은 “후대에 촛불을 횃불로 만든 결정적인 공로자(?)로 오랫동안 인구에 회자되는 판사님이 되면 좋겠다”고 힐난했다.

김빙삼은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던 홍준표의 명언(?)을 떠올리게 하는 판결 아이었나 싶네”라고 이번 판결을 비꼬았다.

아울러 그는 “사법부의 제일 큰 문제점은 역시 천적이 없다는 거 아일까”라며 “군사 독재시절에 수도 없이 많은 무고한 사람들에게 사형 판결을 내려 형장의 이슬로 사라지게 해놓고도 처벌 받았다는 판사 한 마리 보지 못했다”고 ‘반성 없는 사법부’의 역사를 끄집어냈다.

그는 “그런 자신감이 오늘 이런 판결을 만든 건 아일까”라고 일침을 날렸다.
  
  

[관련기사]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