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October 20, 2018

류현진 짐 덜었다! LA다저스 VS 보스턴, 월드시리즈 일정은?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LA 다저스가 밀워키 브루어스를 누르고 2년 연속 월드시리즈를 치른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이끄는 LA 다저스는 21일(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밀러 파크에서 열린 밀워키와 2018 메이저리그(MLB)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 7차전에서 5-1로 승리했다.
내셔널리그 챔피언 LA 다저스는 오는 24일부터 아메리칸리그 최강 보스턴 레드삭스와 7판 4승제 월드시리즈 일정을 시작한다. 1차전 경기시간은 오전 9시 9분이다. 다저스는 1988년 이후 30년 만이자 7번째, 보스턴은 2013년 이후 5년 만이자 9번째 반지 획득을 노린다.  
   
▲ 다저스 푸이그가 쐐기 홈런을 날리고 포효하고 있다. [사진=AFP/연합뉴스]
   
월드시리즈 1·2·6·7차전은 메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 3~5차전은 캘리포니아주 다저스타디움에서 거행된다. 정규리그 승률에서 보스턴이 0.667(108승 54패)로 LA 다저스 0.564(92승 71패)로 높기 때문에 홈 어드밴티지를 얻었다.
월드시리즈 1차전 선발로 보스턴은 일찌감치 크리스 세일을 예고했다. LA 다저스는 챔피언십시리즈 5차전 선발이었던 클레이튼 커쇼가 유력하다. 로테이션 상 류현진 등판일정은 2차전이다. 보스턴은 데이빗 프라이스를 확정했다. 
그러나 밀워키와 챔피언십시리즈를 치르는 동안 원정 2경기에서 부진한 류현진을 LA 다저스 벤치가 펜웨이 파크에서 활용할지는 미지수다. '안방 극강' 류현진을 다저스타디움에서 플레이볼하는 3차전에 올릴 수도 있다. 
LA 다저스의 완승으로 6차전에서 3이닝 5실점으로 난타 당한 류현진은 마음의 짐을 다소 덜게 됐다. 김병현, 박찬호에 이어 한국인 3호로 월드시리즈 무대에 오르게 됐다. LA 다저스가 준우승했던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2017 월드시리즈 때는 로스터(엔트리)에 포함되지 못했다.  
   
▲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진출을 확정하고 기뻐하는 다저스 선수들. [사진=AP/연합뉴스]
   
‘홈런 군단’답게 LA 다저스는 대포 두 방으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1회말 워커 뷸러가 정규시즌 최우수선수(MVP) 후보 크리스티안 옐리치에게 솔로 홈런을 맞았으나 2회초 코디 벨린저의 투런포, 6회초 야시엘 푸이그의 스리런포로 역전했다.
마운드에서는 선발 뷸러가 4⅔이닝 6피안타(1피홈런) 7탈삼진 1실점한 가운데 훌리오 유리아스, 라이언 매드슨, 켄리 잰슨, 커쇼가 이어 던졌다.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역사상 7차전 선발로 가장 어린 나이에 등판한 뷸러는 극도의 긴장감 속에 제몫을 해냈다. 

막강한 불펜을 바탕으로 중부지구를 제패한 밀워키는 줄리스 샤신과 제레미 제프리스가 부진한 바람에 고개를 숙였다. 레전드 랜디 존슨을 연상시키는 왼손 계투 조시 헤이더의 3이닝 4탈삼진 무실점 역투는 패배로 빛이 바랬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민기홍 기자  sportsfactory@sportsq.co.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