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August 28, 2011

곽노현 "박명기 교수에게 2억원 지원했다"

곽노현 교육감은 28일 검찰의 선거법 위반 혐의 수사와 관련, “박명기 교수에게 선의로 총 2억원의 돈을 박 교수에게 지원했다”고 밝혔다.

곽 교육감은 이날 오후 4시반 서울시교육청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교육감 취임 이후 박명기 교수의 어려운 처지를 외면할 수 없어 선의의 지원을 했을 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교육감 취임 이후 바쁜 나날을 보내다가 박 교수가 자신의 경제적 형편과 사정의 어려움을 하소연하고 다닌다는 사실을 전해들었다"며 "박 교수가 선거에 두 번이나 출마하는 과정에서 많은 빚을 졌고 이 때 생긴 부채로 말미암아 경제적으로 몹시 궁박한 상태이며 자살까지도 생각한다는 얘기를 전해 들었다”며 2억 지원이 지난해 교육감선거때 후보단일화와는 무관한 지원임을 강조했다.

그는 "박 교수의 성품과 정황상 정말 그럴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박 교수가 처한 상황은 결코 미뤄둘 수 없는 급박한 것으로 느껴졌다"고 덧붙였다.

그는 측근을 통해 비밀리에 돈을 전달한 이유에 대해선 "드러나게 지원하면 오해가 있을 수 있어 선거와 무관한, 저와 가장 친한 친구를 통해 전달했다"며 "그 친구도 정의와 원칙, 도덕을 지키며 살아왔기에 만약 이 돈이 문제가 있었으면 제 부탁을 들어주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박 후보와 철저하게 반칙 없는 후보단일화를 이뤄냈고 취임 이후 선거와 무관하게 그분의 딱한 사정을 보고 선의의 지원을 했다"며 "이것을 후보직 매수 행위로 봐야 하느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그는 "박 교수와 후보 단일화는 민주진보 진영의 중재와 박 교수의 결단에 의해 이뤄진 것으로 대가에 관한 어떤 약속도 없었다"며 2억 지원이 후보단일화와는 무관한 지원임을 강조했다.

그는 검찰 수사에 대해선 "공권력은 명확한 검을 휘둘러야 한다. 사람을 죽이는 검이 아니라 살리는 검을 사용해야 한다"며 "이것이 범죄인지 아닌지, 부당한지 아닌지, 부끄러운지 아닌지는 사법당국과 국민의 판단에 맡기겠다"며 공정한 수사를 당부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왜 나에게 항상적인 감시가 따르나. 이른바 진보교육감, 개혁 성향 인물이라는 이유일 거다"며 "그런 점에서 이번 사건도 정치적 의도가 반영된 표적수사로 봐도 틀리지 않다"고 검찰 수사를 표적수사로 규정했다.

그는 "(박 교수와) 후보단일화가 내게 절실했던 목표일 수밖에 없지만 올바름과 정직을 철칙으로 삼았다. 후보단일화를 위한 뒷거래는 명백한 반칙이라 내가 살아온 방식과 전혀 다르고 나와 생리적으로 맞을 수 없다"며 "선거에서 나와 관련한 위법과 반칙은 전혀 없었다고 자부한다"며 거듭 자신의 무고함을 강조했다.
김혜영 기자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