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January 16, 2017

문형표 구속기소, "대통령 지시로 삼성 합병 지원"


[뉴스데스크]
◀ 앵커 ▶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은 오늘 구속 기소됐습니다.
특검은 문 전 장관을 재판에 넘기며 삼성의 합병 과정에 '대통령의 지시'가 있었다고 명시했습니다.
전기영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에 개입한 혐의로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기소됐습니다.
특검은 문 전 장관이 복지부 공무원을 통해 '합병안건'을 전문위원회에 넘기지 말고,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의 자체 투자위원회에서 의결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연금공단에 "합병을 꼭 성사시켜야 한다" 또 "복지부가 관여한 것으로 말하면 안 된다"고 지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검은 '합병'이 결정되기 직전인 2015년 6월 말 문 전 장관이 당시 안종범 경제수석을 통해 "삼성 합병이 성사될 수 있도록 잘 챙겨보라"는 대통령의 지시를 전달받았다며 개입 배경을 공개했습니다.
문 전 장관에게는 지난달 국회 청문회에서 삼성 합병에 개입한 적이 없다고 부인한 진술도 '위증'의 혐의로 추가 적용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특검팀이 기소한 문 전 장관 사건을 부패전담 재판부인 형사합의 21부에 배당했습니다.
기소 이후 첫 공판준비기일까지 최소 2주일 이상 걸린다는 점을 감안하면 문 전 장관의 첫 기일은 이르면 다음 달 초쯤 잡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MBC뉴스 전기영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