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June 9, 2019

장혜진 "봉준호 감독 '기생충' 출연, 아직도 믿어지지 않아요"[SS인터뷰]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배우 장혜진이 ‘기생충’을 통해 자신의 이름을 제대로 알리게 됐다.

장혜진은 영화 ‘기생충’(봉준호 감독)에서 기택(송강호 분)의 아내이자 기우(최우식 분)와 기정(박소담 분)의 어머니 충숙 역을 맡아 제 옷을 입은 듯한 자연스러운 연기로 영화의 재미를 더했다.

무엇보다 ‘기생충’에서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등 이미 필모그래피를 단단히 쌓은 배우들 사이에서 조금은 대중에게 낯선 장혜진에게 궁금증을 느끼는 이도 많았다. 연극 무대와 영화 ‘우리들’ 등에 출연하며 차근차근히 자신의 연기력을 다져온 그는 ‘기생충’의 톡톡한 신 스틸러로 활약했다. 장혜진은 봉준호 감독의 신작에 출연한 것에 대해 “처음에 제안을 주셨을 때는 ‘왜 제게 이런 제안을 주실까’, ‘다른 좋은 여배우들이 너무 많은데 왜 날 부르셨을까’라 생각했다. 선배님들께 민폐를 끼치지 않을까 걱정도 했다. 두려움도 있었고 피하고 싶은 마음이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어 “그래도 감독님도 그렇고 송강호 선배님과 하고 싶은 마음이 계속 생겼다. 두 분이 다독여주셔서 믿고 했다. 그런데 아직까지도 믿어지지 않는다. 꿈에서 깨면 모두 사라져버릴 느낌이다”고 덧붙였다.

특히 장혜진은 ‘기생충’이 제72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는 뜻깊은 결과를 안았고, 처음으로 칸 레드카펫을 밟기도 했다. 그는 칸에서의 기억에 대해 “송강호 선배가 이전부터 얘기를 많이 해주셔서 처음인데 처음 같지 않게 편안하게 올 수 있었다. 정말 재밌게 즐겼던 것 같다. 늦은 상영 시간에도 관객 분들이 우리를 바라봐주시는 것에 감사했다. 진심의 박수에 감사했다”고 회상했다. 
배우 장혜진.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제공
부부 호흡을 맞춘 송강호에 대한 감사함도 잊지 않았다. “최고”라 송강호에 대해 말한 장혜진은 “선배님은 최고라 말할 수 밖에 없는 월등하신 분이었다. 같이 작업을 하면 할수록 존경심이 생겼다. 정말 대선배이신데 편안하게 대해주셔서 마음껏 할 수 있었다. 연기에 있어서 팁도 알려주시고 잘했다고 응원도 해주셨다. 어떨 때는 정말 남편 같다가 아버지 같기도 했다”고 감사를 전했다.

장혜진은 충숙 역할을 위해 15㎏을 증량하기도 했다. 이에 장혜진은 “체중 증량은 또 한번 임신을 하는 느낌이었다. 무릎도 너무 아프고 힘들었다. 오히려 빼는 것이 조금 더 쉽다. 원래 몸으로 돌아가려는 의지가 있더라. 그런데 조금 더 지났으면 안 빠졌을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작품 이전에는 가정의 엄마였다”고 말한 그는 “2016년 둘째 출산 후 가정 생활에 충실했었다. 당시엔 아이가 너무 어리니 많은 작업을 할 수도 없었고 기회도 없었다. 그래도 이제는 아이를 친정 어머니께 맡기도 일을 할 수 있게 됐다. 가족들이 칸에서 사진도 보내주고 적극적인 지지를 해준다”고 환한 미소를 지었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제공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