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January 20, 2019

박원순 "손혜원의 목포 부동산 매입, 투기로 몰 일 아니다…도시재생사업" "서울에도 매입해 박물관으로 제공하는 곳들 있어"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동아일보 DB

박원순 서울시장은 21일 손혜원 의원의 목포 문화재 거리 부동산 매입 논란과 관련, "저는 사실 그것을 꼭 투기로 몰 일은 아니다"라며 손 의원을 적극 감쌌다.

박원순 시장은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서울의 경우에도 예를 들어서 지금 대학로 위에 있죠? 한양도성 지나가는 그런 쪽에는 문화적으로 인식이 있는 분들이 이것이 사실은 없어지는 것보다는 그냥 이런 걸 매입해서 보존하는 게 좋겠다, 이런 문화계 인사들이 사실은 매입해서 박물관으로 이렇게 제공하고 있는 곳들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그것이 이런 (투기) 목적으로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방금 말씀드렸던 문화계 인사들이 또 이렇게 좋은 의도로 하는 분들도 있는 것으로 저는 알고 있다"며 거듭 손 의원을 감쌌다. 

그는 그러면서 "저는 사실 제가 서울시장 되기 전에 희망제작소라는 단체를 운영했는데 전국에 걸쳐서 이렇게 우리가 좀 살리고 이걸 활용해서 도시재생을 통해서 정말 명소로 만드는 일들을 쭉 연구를 했는데요. 그중에 목포가 하나 있었다. 그래서 목포는 정말 일제강점기에 여러 건물이나 이런 것들이 거의 원형 그대로 남아 있는 그래서 원도심이라고 흔히 부르는데, 그래서 이걸 잘 활용하도록 사실 그 당시 목포 시장한테 이미 요청을 했는데 그게 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면서 "그런데 지금에 와서야 이걸 알게 된 거죠. 그래서 지금 목포시가 추진하고 있는 것은 저는 도시재생으로서 앞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그런 곳이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손혜원 의원은 2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그는 “0.0001%라도 SBS와 다른 언론들이 하는 이야기에 관련이 있다면, 검찰 조사를 통해 그런 사실이 밝혀진다면 그 자리에서 저는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겠다”라고 밝혔다.

또 “문화체육관광위원회도 공정한 수사를 위해 떠나 있겠다. 제가 추진해 왔던 무형문화재 제도 정비, 전통문화 살리기, 역사와 문화에 기반한 도시재생, 특히 목포와 관련된 도시재생, 이 일들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To approve a single suggestion, mouse over it and click "✔"
Click the bubble to approve all of its suggestions.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