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Wednesday, November 29, 2017

文대통령 "재벌중심 경제 더이상 우리 미래 보장 못해" 중기부 출범식 참석, "대기업 갑질서 중소기업 지켜내겠다"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중소벤처기업부의 출범은 대한민국 경제정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역사적인 일"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부 출범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며 "수출 대기업이라는 하나의 심장으로 뛰었던 대한민국 경제에 또 하나의 심장을 더하는 것"이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재벌대기업 중심의 경제는 더 이상 우리의 미래를 보장하지 못한다"면서 "분배 없는 성장 구조를 바꾸지 않고서는 더 이상의 성장 자체가 어렵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중심 경제’로 경제 패러다임을 바꾸고 그 중심에 중소기업을 세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중소기업은 대한민국 전체 제조업 생산액의 절반을 만들어 내는 대한민국 경제의 뼈대다. ‘사람중심 경제’의 양 날개인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 모두 중소기업의 활성화를 통해서만 이뤄낼 수 있다"며 "이제 중소벤처기업부를 통해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과 법안 발의가 이뤄지고, 대기업의 갑질과 불공정 거래로부터 중소기업을 지켜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중기부 직원들에게는 "더 이상 여러분은 정책 집행만 하는 수행기관이 아니다. 정부 각 부처의 다양한 중소기업 정책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조정하는 컨트롤 타워가 되어야 한다"며 "기술탈취, 납품단가 후려치기, 부당 내부거래 등 일부 대기업의 불공정 행위를 근절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