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October 21, 2019

대안신당 "황교안 '촛불계엄 문건' 속 충격적 행동, 입장 밝혀라"

"대규모 군사력 투입 논의 구체 정황.. 정부 조치 나서야"
민주평화당 탈당 의원 모임인 대안신당(가칭)의 장정숙 수석대변인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김진 기자 = 민주평화당 탈당 의원 모임인 대안신당(가칭)은 22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촛불집회 계엄령 문건 작성'에 연루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황 대표의 입장표명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장정숙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어제 국정감사에서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이 기무사가 작성한 '촛불 계엄령 문건' 원본을 공개했다. 그 내용이 가히 충격적"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황교안 당시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가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요구하는 촛불집회에 대해 대규모 군사력 투입을 논의한 구체적 정황을 담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전후 사정도 살피지 않고 야당 대표 흠집 내기라고 반발하는 한국당은 정신 차리기 바란다"라며 "전 세계가 경탄한 평화집회에 대해 대통령 권한대행이 군사력 투입 계획을 보고받았다는 사실만으로도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황 대표가 기무사의 쿠데타 계획을 보고 받게 된 경위, 참석자들의 발언 내용, 사후 조치 등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어디까지 파악하고 있는지, 왜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는지도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며 "정부는 좌고우면하지 말고 전모를 파악하기 위한 모든 조치에 나서기 바란다"고 했다.
이와 함께 "그날 그 자리에서 황 대표는 어떤 입장이었는지, 무슨 말을 했는지 토씨 하나 빠트리지 말고 스스로 정확히 밝힐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soho0902@news1.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