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Monday, August 31, 2015

정의화 의장 "특수황동비, 예결위내 소위 만들어야" 새누리당 반대 일축하고 야당 손 들어줘

정의화 국회의장은 1일 특수활동비 논란과 관련, "우리 국회 예결위 안에 소위를 만들어서 그런 것을 한 번 담론으로 논의해볼 가치가 있다"며 야당 손을 들어줬다.

정의화 의장은 이날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 특수업무 활동비라는 것, 특히 이제 그 중에서 반 정도가 제가 알기론 국가정보원이라든지 또 95% 이상이 정부에서 그걸 주로 사용하는 모양인데 그것을 100% 투명하게 노출한다는 것은 제가 봐서는 현실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본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정 의장은 예결위내 소위 설치는 불법이라는 새누리당 주장에 대해선 "나는 그 법률에 대해서는 검토는 안 해봤지만 일단 결산소위면 결산소위 안에 소소위를 만들어서 그 부분을 앞으로 어떻게 논의를 해가면 좀 더 투명성 있게 할 수 있을 것인지 그런 논의는 할 필요는 있다고 본다"며 거듭 소위 설치를 주장했다.

그는 이어 "그러니까 그것을 만들어서 뭘 어떻게 할 것이냐가 중요한 거다. 예를 들면 이것을 조금씩, 조금씩이라기보다도 뭐라고 그럴까요. 특수활동비가 예산이 한 8천몇백억이 된다 그래요. 그것을 우리가 지금 나라 예산도 어렵고 하니까 예를 들면 한 10%면 10%를 줄인다든지 그건 서로 합의가 되면 되지 않겠나? 그렇게 되어서 그 비용을 쓸 때에 좀 더 효율적으로 쓰고 좀 더 투명하게 쓰도록...그건 사실 그 맡은 사람들에게 맡기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