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February 14, 2017

동원된 극우집회, 그리고 그들의 역사인식 "태극기를 욕되게 하지 말라. 왜구 박정희의 딸 응원하는데는 일장기가 제격이다" 펌..야당은 정치집회에 신성한 태극기 동원하지 못하도록 법제정하라 ! 아프리카 출신 불법취업 외국인들 알바동원의혹 ??

스스로의 집회를 태극기 집회라 말하며 태극기의 의미를 폄훼하고 있는 어버이연합, 엄마부대 등 극우단체들과 자유총연맹 등 극우 성향을 숨기지 않고 있는 관변단체들이 벌이고 있는 집회, 최근 시청앞 광장을 가득 메웠다고 하지요. 그런데 그 집회의 성격을 한 눈에 보여주는 사진이 하나 있어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트친 바누아투 님의 타임라인에 올라온 사진 한 장. 아마 아프리카의 어떤 나라에서 온 듯한 흑인 분들이 목에 '계엄령 선포하라' '계엄령이 답'이란 팻말을 목에 걸고 태극기를 흔들고 있는 사진. 이미 이런 집회 나오는 분들 중 적지 않은 수는 일당 받고 나온 것임이 JTBC 등의 보도를 통해 밝혀졌고, 이들도 2만원의 일당을 받았겠지요.

누가 이런 집회에 동원됐을까 생각해봅니다. 파고다 공원 인근에 모여 근처의 저렴한 선술집에서 소주를 마시며 그들의 노후가 왜 이렇게 됐을까를 한탄하던 노인분들, 그리고 코리안 드림을 꿈꾸며 한국 땅을 밟았다가 그 꿈이 다 무너져버린 이주노동자들, 그리고 일터를 잃고 집까지 잃어 지하도의 한 켠에서 새우잠을 주무시던 분들... 그들에게 2만원, 5만원의 돈은 결코 작은 돈이 아니었겠지요.

이런 집회 한 번을 여는데 들어가는 돈이 얼마나 들어갈까요? 저렇게 사람을 채우려고 타민족 분들까지도 불러서 공간을 채워야 할 정도라면 돈을 엄청 부었을텐데, 그게 박근혜 세력에겐 별 큰 돈으로 느껴지지도 않겠지만 문제는 이것조차도 국민의 세금에서 나가는 거겠지요? 


어떤 나이 많으신 분이 "태극기를 욕되게 하지 말라. 왜구 박정희의 딸 응원하는데는 일장기가 제격이다"라는 팻말을 들고 거리에 서셨더군요. 역사를 제대로 알게 되면, 그래서 그 진실을 더 분명히 알게 되면 저들의 태극기를 욕되게 하는 집회에 갈 일은 사라지겠지요. 그래서 저들은 그렇게 역사교과서를 국정화해서 바꾸려 하는 것이고.

시애틀에서...권종상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