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February 14, 2017

한국자유총연맹 "김경재, 뒷돈 요구때 대포폰 번호 알려줬다" ...대포폰 불법인데…김 회장은 "일반전화로 하기 그래서 알려줬다"

대포폰 불법인데…김 회장은 "일반전화로 하기 그래서 알려줬다"


한국자유총연맹 김경재 회장. (사진=자료사진)
한국자유총연맹 김경재 회장이 지난 2015년 청와대 홍보특보 재직시절 '민원 해결 대가로 뒷돈을 요구하면서 대포폰 번호를 알려줬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 회장 역시 초면인 민원인에게 불쑥 현행법상 불법인 대포폰 번호를 알려준 사실을 인정하고 있어 그 배경에 강한 의혹이 일고 있다. (관련기사: 2017.02.14 [단독] 김경재 회장, 민원해결 명목 '뒷돈 요구' 의혹) 

최근 CBS노컷뉴스와 연속 인터뷰를 가진 ㈜자유여행(現 현대드림투어) 전 대표인 S씨는 "지난 2015년 4월 9일 서울 모 호텔에서 제 아들 H 씨를 만난 김 특보가 (민원 해결 대가로) 사례금을 요구하면서 '내일 아침 8시까지 답변을 해 달라'며 양복 주머니에서 새로운 휴대폰을 꺼냈다"고 밝혔다. 

이 휴대폰은 기존에 쓰던 것과 다른 것으로 소위 '대포폰' 이었다. H 씨는 어머니인 S 씨와 상의한 후 특정 금액을 적어 이 대포폰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김 회장이 초면인 H 씨에게 '공용폰'을 두고 굳이 대포폰 번호를 따로 알려준 것은 부적절한 거래를 하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낳기 충분하다. 

H 씨는 "김 회장이 먼저 사례금을 요구해 대포폰으로 답변을 줬다"고 주장했다. 이에 반해 김 회장은 "H 씨가 먼저 사례금을 제안해 단호히 거절하고 그 이후 상종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사례금 문자' 이후 계속 문자를 주고받거나 김 회장 사무실에서 만나는 등 접촉을 이어갔다.

이번 국정농단 사건의 주역들이 무더기로 소유하면서 논란을 낳은 대포폰을 김 회장도 사용했다는 점은 의미심장하다. 

타인 명의로 만든 대포폰은 통화 추적을 피하기 위한 것으로 명백한 불법이다.

검찰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압수한 대포폰은 수십개에 이른다. 특히 '비선실세' 최순실 씨 뿐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과 정호성 전 비서관 등도 사용했다.

김 회장은 '자신이 대포폰을 사용한 것과 H씨에게 대포폰 번호를 알려줬다'는 사실은 인정했다. 그는 "청와대 있을 때는 일반번호로 (얘기) 하기가 그래서 이런 번호가 있다고 참고 삼아 알려줬다"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 번호를 두개 다 알고 있다"고 해명했다.


원문보기: 
http://www.nocutnews.co.kr/news/4733775#csidxd54019454563839b7fd8ed7af4b71b6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