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Friday, January 22, 2016

이철희 “정치는 인연으로 하는 게 아니다”

‘김한길 사람’에서 일탈해 더민주당 택한 배경 밝혀
이철희 두문정치전략연구소장. 류우종 기자 wjryu@hani.co.kr
이철희 두문정치전략연구소장. 류우종 기자 wjryu@hani.co.kr
이철희 두문정치전략연구소장이 “정치는 인연으로 하는 게 아니다”며 김한길 의원이 있는 국민의당이 아닌 더불어민주당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이 소장은 2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정치는 인연이 아니라 소신으로 해야된다. 자기 생각과 철학으로 하는 게 맞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내일 입당하겠습니다’라고 전화를 드렸다. 조금 서운해하시는 것 같은데. 크게 내색은 안 하시고 ‘가서 잘해라’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덧붙였다.
이 소장은 “정치에서 정당이 중요하다. 대한민국 정치가 못났다고 한다면, (그 문제는)좋은 정당이 없다는 것에서 비롯됐다고 본다. 좋은 정당이 좋은 사람들을 많이 길러내야한다”라며 “더민주가 좋은 정당이 될 가능성이 더 크다고 봤다”고 말했다.
국민의당에 대해서는 “처음에는 어느 정도 혼란이 있을 수밖에 없다. 성장통이다”라며 “안철수 의원이 조금 더 분명한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 사당화 논란은 의사결정을 민주적으로 하면 된다. 더 분명하게 책임 정치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이 소장은 “지역구를 생각했다면 지금부터 지역구에서 뛰고 있었을 것”이라며 비례대표 출마 의사를 밝혔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