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December 15, 2016

퇴진행동 "17일, 박근혜-황교안 퇴진 촛불 들겠다" "청와대-총리공관-헌법재판소 향해 행진"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오는 17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8차 집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과 함께 황교안 국무총리의 퇴진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퇴진행동은 15일 서울 정동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가 승리했다고 생각한 그 순간, 이제 촛불을 끄라는 악다구니와 박근혜의 아바타에 불과한 황교안의 대통령 놀음이 벌어지고 있다"며 "박근혜 직무정지 이후의 대행체제는 박근혜 2기가 되어서는 안 된다"며 황 총리 사퇴를 요구했다.

퇴진행동은 이어 "일각에서는 총리마저 사퇴하면 국정에 큰 혼란이 초래될 것처럼 주장하지만, 황교안의 존재가 안정적인 국정관리나 국민통합에 큰 장애가 된다"며 "그가 사퇴하고 부총리가 대행체제를 맡는 것이 더 낫다"고 주장했다. 

퇴진행동은 8차 촛불 집회를 '박근혜 즉각퇴진 공범처벌․적폐청산의 날'로 정하고 박근혜 퇴진 및 구속처벌, 박근혜표 정책폐기, 재벌총수 구속 및 전경련 해체, 황교안 즉각 사퇴, 헌재 조속한 탄핵처리 등을 촉구한다는 계획이다. 

8차 집회는 추워진 날씨를 감안해 사전집회를 없애고 오후 5시부터 한시간 반동안 본집회를 마친 후 한 차례만 행진하기로 했다. 행진 이후 별도의 집회도 공지되지 않았다. 

행진은 기존의 청운동 효자치안센터, 정부서울청사를 비롯해 삼청동 총리공관, 헌법재판소를 주요 타깃으로 총 11곳에서 진행된다. 

한편 퇴진행동은 이날 박사모를 비롯한 보수단체들이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맞불집회를 열기로 한 데 대해 "지난주에 이어 탄핵이후 더욱 촛불에 대한 반감을 노골적으로 드러낼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경계했다. 

30여개 보수단체들은 17일 오전 11시 헌법재판소 앞에서 탄핵 반대 집회를 열고 오후 6시까지 서울역으로 행진을 하겠다고 신고해, 퇴진행동의 오후 5시 본집회뿐만 아니라 2시부터 광화문 일대 곳곳에서 열린 사전집회 참가자들과의 충돌이 우려되고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