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December 15, 2016

"정윤회에 7억 준 공직자 누구냐"에 조한규 "현직부총리급" 조한규 "문건에 구체적으로 나와있는 건 아니고..."

15일 국정농단 청문회에서 정윤회씨가 거액을 받고 부총리급 인사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조특위' 4차 청문회에서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에게 "문건 중에 정윤회씨가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있다고 하는데 맞느냐"고 물었다.

이에 대해 조 전 사장은 "문건 중 제일 쎈 거를 가져와라 그래서 '양승태 대법원장 사찰에 대한 문건'을 제가 직접 봤다"며 "다른 문건은 구두로만 보고를 받았다"고 즉답을 피했다.

김 의원은 그러자 "정윤회씨가 저희가 알기로 7억원 정도를 받았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맞느냐, 어떤 레벨이냐"고 보다 구체적으로 물었고, 조 전 사장은 "그렇게 전해들었다. 제가 알기로는 부총리급"이라고 답했다.

김 의원이 이에 "어느 부총리인가?"라며 실명 공개를 요구하자, 조 전 사장은 "답하기 곤란하다. 현직이어서…"라고 답했다.

그러자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정윤회씨에 수억원을 주고 인사청탁을 한 부총리급 인사가 지금도 현직이 맞느냐"고 다시 물었고, 조 전 사장은 "그렇다"고 답했다. 조 전 사장은 그러면서 "문건에 구체적으로 나와있는 건 아니고 취재원으로부터 저도 들은 내용이라 정확한 팩트 확인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