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April 23, 2017

유승민 "김만복이 北에 물어봤다잖나" vs 문재인 "왜곡말라" 심상정 "유승민, 전형적 안보장사" "문재인의 모호함이 정쟁 키워"

23일 대선후보 TV토론에서 10년전 북한인권결의안 문제를 놓고 날선 공방이 오갔다.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는 이날 저녁 서울 KBS 본관에서 열린 중앙선관위 초청 1차 토론회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김만복 당시 국정원장이 북한에 물어봤다고 증언했다"며 "이 문제는 비록 10년전 일이지만 매우 중요한 문제로 문 후보가 만약 거짓말을 하고 있다면 후보 자격이 없다”고 질타했다.

그는 “거짓말이 들통날까봐 계속 말바꾸기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느낌이 든다”라며 “이런 중요한 문제를 북한에 사전에 물어본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 북한 인권에 대해 김정일이에게 물어본다는 건 답이 뻔하지 않나. 이 자리에서 진실을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그러자 문재인 후보는 “유 후보가 또다시 거짓말을 한다고 하는데 제대로 확인해 보기 바란다”라며 “여러번 말했지만 사실이 아니다. 오늘 그 당시 11월16일 대통령 주재 회의에서 대통령이 기권 결정으로 내렸다고 그 회의에 배석하고 기록했던 당시 연설기획비서관이 그 경위를 밝혔다. 또한 11월18일 회의에 배석해서 회의 내용을 기록했던 당시 국가안보전략비서관이 당시 녹취록과 함께 사실관계를 밝혔다"고 반박했다. 

그는 이어 "김만복 전 국정원장 증언도 똑같은 내용이다. 김 전 원장의 증언까지 왜곡해서 얘기하는데 그러시면 안 된다"며 "유 후보는 아주 합리적이고 개혁적인 보수라고 느껴왔는데 대선 길목에 또 다시 구태의연한 색깔론은 이제 좀 실망스럽다”라고 맞받았다.

그러자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끼어들어 “늘 정치권에서 이 문제를 진실공방으로 끌고 가는 것은 고질병이다. 제가 깊이 생각해봤는데, 제가 대통령이면 저는 기권결정을 했을 것”이라며 “그 당시는 남북정상회담이 이뤄지고 총리급, 국방장관급 회담이 줄줄이 열리고 6자회담을 한 때다. 남북 평화로 가는 절호의 기회인데 대한민국 대통령은 그 기회를 살리는 정무적인 판단을 하는 게 당연”이라고 말했다. 

그는 “송민순 장관의 회고록을 보더라도 11월 16일, 18일 그때도 우리나라 정책당국자 다수가 기권이고 송 장관만 찬성했다고 한다. 그럼 북한에 물어본 후 다수기조가 바뀌었으면 타당하다. 뭐가 문제인가”라며 “전형적 안보장사이지 북한 없으면 보수가 어떻게 선거했나”라고 유 후보를 질타했다.

이에 유 후보는 “그것을 왜 선거에 이용한다고 말하나. 심 후보는 북한 문제를 가지고 그렇게 이야기하는 게 문 후보 입장과 다를게 없다”라며 “중요한 문제는 노무현 정부 전에 찬성한 적이 있는데 왜 입장을 바꾸나. 그럼 북한 인권 문제를 표결할 때 마다 인권을 중시하는 정의당은 기권할 건가”라고 추궁했다.

그러자 심 후보는 “유 후보는 인권을 말할 자격이 없다. 이명박 정부 때 인도적 지원을 다 끊어 얼마나 피해봤나. 반인도적인 것을 서슴지 않고 해놓고 야당에 걸고넘어진다”라고 질타했다.

그는 문재인 후보에 대서도 "이 문제는 문 후보의 책임도 있다. 처음부터 단호하게 자신있게 당당히 입장을 밝혔으면 이렇게까지 논의가 비화되지 않았을 것"이라며 "NLL도 사드도 그렇다. 북한의 인권결의안도 모호한 태도가 자꾸 정쟁을 키우는 측면이 있지 않나"고 쓴소리를 했다. 

그는 "대통령은 통치권을 위임 받은 주체다. 대선이 대통령 비서실장 뽑는 것이 아니지 않은가. 답답해 말하는 것이다"이라고 덧붙였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